추워서 음슴으로 갑니다.
유익한거 없는거 같음..
질문 주면 아는 한도 내로 댓글담..
잠자면 담날 달아드림
1. 연비
3000찌찌 6기통에게 연비는 에쿠스보다 좀더 잘나옴.
풀투풀로 지금 10.1 나옴.. 연비트립이 없는 졷구형 초기형임..
한때 고속 10 시내0 도로상황에서 돈벌어서 회사근처로
이사오니 고속 0 시내 10을 항시 찍음
설 추석은 강원도 가야해서 좀더 나옴
2. 내구성
차대차 사고만 안나면 4년차서부터 잡소리 올라옴.
프레임차라 탑이 올려져있는 형태 탑부싱이라 하여 고무가
삭아서 나는 소리일수도 있고. 내장제 키가 빠져서 그럴수도 있음..
경우의 수가 많다.
11년 30만 키로동안 엔진관련 소머즈도 아닌데 체인치는소리같아서
20만키로 좀넘겨서 가스켓 바꿀겸 뜯어보니 체인 반코늘어나고
다멀쩡하더라.. 그냥 뜯은김에 개선품 가드랑 체인교환.
미션이 ZF6단 졷구형 초기형인데 첨에 기아사업소만 모하비
미션오일을 교환해줌.. 미션펜이랑 ZF순정 미션오일해서 70만원 넘게 부르길래 호구님 잡았나하고 대판하고
사설가보니 비등비등 하더라. 미션펜 빼고 교환하면 반값인데
미션오일펜 속에 필터가 있고 그놈을 자주 교환안하면
토크컨버터 빠이되면 돈이 곱절 드감.. 10만당 총 3회 교환
4륜이라 프로펠라 샤프트가 후륜에 힘을주는데 이놈이 나가면
꽹과리 치는소리가 들림. 소머즈가 아니여도 들린다.
14만때 28만때 소리는 없는데 불안해서 바꿈
TOD미션이라 해서 이놈은 4륜 미션드감 사륜자체를 한달에
1번 정도 4H 안굴리면 윤활이 안되서 이놈이 잘나감.
아직까지 무보수로 잘넣구 다님.. 비만오면 4H 싸래기 눈만봐도
4H 차가 밀려두 4H 검..
디스크가 브레이킹 스타일이 느긋이 지긋이라 그런가
15만 때 패드 닮아서 소리나서 패드갈고 25만때 또 소리나서
패드갈다 동호회 회원으 옆에서 EQ 브레이크 튠하구 500탄건데
디스크 사쉴? 이래서 캘리퍼랑 쿨하게삼.. 세차됨
에어서스 있는 졷구형이라.. 이놈의 에어서스는 정말 복불복
나는 25만에 그냥 겉표면에 주름이 너무많아서 갈임..
동호회 카페글들이나 주변 같은 오너들 보면 비슷..
고질병이라 생각되는거 . 열선 유닛과 4번이나 2번 열선코일단선
이것또한 15만 이후 경험했음.. 나갈만두 하군
밧데리야 뭐 소모품.. 11년간 3개 올해넘기고 내년에 교환할까하는데 델코가 그나마 로케트나 아스트로인가 보다 좋은듯.
타이어는 순정타이어 8만 그후 한타 9만 그후 미쉘린 6만
그이후 금호만씀 싸고 좋음 미쉘린 4륜이라 그런가 더럽게 빨리담
주행중 엔진이 멈춘적 4륜이 안드간적 브레이크가 안밟힌적 없음
복불복임.. 잘뽑은건지 잘타구 다니는건지...
선택의 폭이 처음 이거살땐 쏘렌토보단 멋졌고 산타페 cm보단
월등히 이뻣다. 렉스턴보다야 모하비가 각져서 좋았고
베라크루즈는 그냥 형제차인대 둥글둥글 했다.
지금은 위 열거한 차들이 더 멋져졌고 이쁘다.
선택의 폭이 좋다.
4륜차라 비포장 오프 캠핑도 많이 다니고
견인고리 연장해서 구난도 많이 해보았다
지금은 굴러가니 타고 정들어서 타고다닌다.
관리하기 니름인거 같다.
이번 종합검사 Dpf 없는 모델인데 매연 2% 받음.
모하비를 구매하려는 형들에게.
유지비로보면 내손으로 부품사서 고치면 타차대비
1.5배 부품이 비싸다.
맡기면 공임비만 3천찌찌 그렌져 요금제로 드가니 공임이
반이상이다.
나는 내손으로 고쳐탔다. 부품이 비싸면 폐차장가서 주워다
보링해서 고무 바꾸고 오무기어도 살려 바꿔봄..
차하나 오래타면 다이하다 다뜯어봐서 내부구조가 훤함.
방음 하두 덕지 덕지 발라두니 히터 좀만 틀면 더움
여름인 거꿀러 내차가 젤더움 방음 스바거
모하비 보다 좋은차 많으니 잘선택해서 형들 펀카인생
시작하길 바랍니다.
나처럼 정들어서 못놓음 안뎀..
제가 그 지경입니다.
23만....첫째랑 나이가 같아서 더 그런거같기도 하구요.
모쪼록 즐거운 카라이프하세요^^
뭐가 나오던 우왕.. 멋쥐당..
하비의 단점을 정확히 알고 있네요
게다가 제트에프 장작 미션
독일에서 내구성 좋을꺼다 그저 웃지요
교환이 좋겠지만 그걸 새거처럼 씻어살림..ㄷㄷ
제가 그 지경입니다.
23만....첫째랑 나이가 같아서 더 그런거같기도 하구요.
모쪼록 즐거운 카라이프하세요^^
7만 정도 되었는데 가끔 울컥울컥 하네요
손 좀 봐주고 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혹은 8단두 오일링으로 잡혀요..
미션집 잘하는곳가면 미션오일부터 교환해보자합니다.
싼거부터 비싼순으로.. 확인
싸게 사고싶다
고키로수 정비내역서 모하비
타다 팔고싶다 횽이 보는 매물 이렇게 생각해횽
항상 질문엔 답이 정해져서 물어보기 마련임
신차보면 이쁘네~~
카탈로그 받아서 구경하다 내차타면 생각이 정리되더라구여 같이 달려야죵
이번 김장철 절임배추 셔틀하고 담근 김장 배송기사하며
승용화물(?)차에 역시나 엄지척
근데 말이 좀 어렵당~
과속방지턱이랑 요철구간은 마음을 비우고 뒷좌석에
회장님 태운듯 지나다니며 수긍중입니다
일때문에 정말 거칠게 타는데 좀 더 타야겠지만
내구성 하난 좋은것 같습니다.
뒷자리 승차감은 태생때문에 어쩔수 없...
내가 병들어 일집 일집 가끔 놀러댕기기만 합니다
차는 좋은데 너무 옛날차 같아요
조만간 뽐뿌가...ㅎㅎㅎ
기존 하비들이 귀농한 도시농부로 만들어서 그럼..
보증 죽음 뭐하나만 나가도 속아픔
그만큼 추억도 쌓였고 실질적으로 득본게 많기에
애낌질 하고있습니다
차박캠핑때문에 구매한것도있는데
뜻밖의만족?한거는 운전석에있는 시거잭?
파워아울렛인가 거기가 상시전원이라 시동꺼도 계속전력이 돌더라구요.
저도 중고구매하고나서 몇달동안 시트 썬팅이니 오일류교환하고 전륜쪽에 몇곳 수리해서 대강 500정도들었는데 진짜만족합니다.
근데 한가지 궁금한게있습니다.
후륜은 에어서스이잖아요?
시동끄고 1분정도지나면 취익~ 하면서 뒤에 에어가 빠지는게 정상인가요?
혹은 경사로 주차시엔 각도에 따라 안내려가더라구요
어떤업체는 문제있다고하고 어떤곳은 정상이라던데
시원한답변감사합니다.
안전운전 하십시요^^
스마트폰 어플로 물방울나오는거 갑자기
생각이 안나네요 기울어진거 보는거였는데
수평계인가.. 해서 트렁크 중간쯤놓고
기울어짐이 크거나 에어단지 한쪽이 주저앉아있음
양쪽다 교환하심이 속편해요
초기엔 그것두 더럽게 비싸다가 요즘은
많이 착해졌어요
우당탕은 뒤스테빌라이져 필로워볼
서스 셀프레벨라이져로 차고서스 내리면
신세계죠 진짜차는 좋아요 사골이라 그렇지
프레임차라 승차감은 뭐.. 테라칸보다 좋음됩니다.. ㅠ
에어서스가 없어서 고장이 덜 난다는 장점이 있지요.ㅎㅎㅎ
짐많이 넣고 사람타도 엉덩이가 으쌰되이씀 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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