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아네즈 03/16 02:47 답글 신고
    ㅎㅎ 그러게요... 이제 대중차 브랜드로써 세계서도 입지가 꽤 생겼고..
    내수소비자들에게도 좀더 베풀었으면 좋겠네요^^

    이건 여담으로 피아트-크라이슬러 라인으로 인해.. 현대가 무서워하는건
    도요타 포드가 아닌 피아트라는 소리가 들리네요 ㅋㅋ
  • 레벨 원사 3 48174679 03/16 03:04 답글 신고
    IMF때 자동차 기업 외국에 다 팔리고, 딱 하나남은 민족계 자동차 기업 현대를 괴롭혀야 희열을 느낍니까?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3/16 08:43 답글 신고
    나중에 국내시장 내어주면 IMF 때처럼 현대차도 다른 외국 업체에 팔려가는겁니다.
    미운놈은 떡하나 더주지만, 자기가 아끼는 놈에게는 회초리를 먼저 드는 법이구요.
    그리고 요즘같은 세상에 민족계열 기업이란건 없습니다. 적어도 우리나라엔 말이죠.
  • 레벨 소장 현대안망하니 03/16 03:29 답글 신고
    그 민족계회사라는 현다위 따위가 같은 민족을 호구로보는데? 뭘 생각해줘야함?
    당신같은 빠순이들덕에 현대가 이따구로 되는겁니다
    알겠습니까?
  • 레벨 소위 2 구름속달 03/16 03:48 답글 신고
    무조건 오냐오냐해서는 피아트 꼴이 나겠죠

    잘못된 점을 지적하고 바로 잡도록해야 건전해지고 튼튼해지죠

  • 레벨 하사 2 batard 03/16 04:05 답글 신고
    FIAT : Fix It Again Today
    불어 버전 : Feraille Inadaptee Au Trafic 도로에 적응 안되는 고철덩어리
    이탈리아 버전 : Federazione Italiana Auto Truccate 이탈리아 사기 자동차 연합
  • 레벨 하사 1 artinez 03/16 04:25 답글 신고
    피아트라....팔릴판한 차가 없었죠.... 단순히 그거 하나임.
    현대는 상황이 훨씬 나이보이는군요...기술개발 속도도 그렇고. ㅋㅋ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03/16 05:39 답글 신고
    피아트..지못미~!
  • 레벨 간호사 zenkoup 03/16 08:35 답글 신고
    그건 님 생각이고...
    피아트와 현대는 제품력에서 비교가 안되는 회사입니다.
  • 레벨 원사 3 noWave 03/16 09:30 답글 신고
    독일, 일본, 미국, 중국 메이커들이 관세만 없애도 내수시장 싹쓸이 할겁니다
  • 레벨 간호사 zxcv1018 03/16 09:32 답글 신고
    ㅎㅎ 그냥 현대를 까기 위해선 가만히 있는 피아트도 졸지에 국민피빨아먹는 기업으로
    둔갑시켜버리네요? 피아트 설립자 모토가 뭐였는줄은 알고나 이러는지..
    값싸고 질좋은 대중차 만들기..폭스바겐같은 전형적인 대중차메이커로 출발함...
    물론 출발부터 지금까지 설립취지 자체가 쭈욱 이어온것만은 아니지만..여전히 피아트는
    값싼 소형차위주인 자동차 회사..
    그리고 이미 이탈리아는 eu설립초창기국가였고 eu단일통화 2000년다되서임..그냥 아무거나 갖다 붙히면 그게 이유가 되나요?
    피아트 잘나간건 세계대전과 60년대까지 소형차 만들어서 잘 나감 이때 페라리도 인수..그런데 이후로 사업다각화로 여기저기 문어발식 경영 시작..자동차 회사 인수합병설립만이 아니라 다른 사업에도 확장..흔히 한국식 대기업문어발경영과 비슷하게...
    이미 70년대부터 생산량 급감 자국 점유율 90%대 찍었던게 60년대까지임..그이후론 80년대들어서 회사경영재건으로 알파로메오도 인수하고 한때 폭스바겐에 이러 유럽점유율 2위도 하나 90년대초부터 이미 자국점유율도 50%이하로 떨어짐..경제불황과 경영악화,소형차위주등의 다양한 이유로 차량개발도 늦어짐 악순환의 연속 2000년 다되서야 신차투입..
    2003년쯔음 이미 자국 점유율 30%대..그런데 이런 현상을 eu최초가입국중 하나가 이탈리아란것과 eu단일통화이전부터 eu이전 ec시절부터 단일통화 준비단계로 이탈리아는 참여하고 있었기때문에 단순히 단일통화로 설명하는것이 맞다고 보나요? ㅎㅎ
    한마디로 2000년대 들어서야 탄생한 eu단일통화경제권과 맥을 같이 한다는것은 오버임.
  • 레벨 중장 스피라인 03/16 09:40 답글 신고
    피아트는 팔 차가없음
  • 레벨 소령 3 오나미성녀님 03/16 10:13 답글 신고
    현대는 계속 개발중인것들이 많아서 최소 10년은 거뜬히 버티고, 10년 전에도 10년후에 현대 망한다는 소리는 계속 되었음, 그리고 지금은 현대 걱정할 때가 아니라 대우부터 걱정해야 할것 같은데..
  • 레벨 원사 3 amoner 03/16 10:41 답글 신고
    답답하네요...이런사람이랑 같이 숨쉬고 있다는게...
    그냥 말만하면 그게 진실이 되는줄 아나???????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3/16 13:21 답글 신고
    흐음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