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소울님의 글에 의문이 들어서요
첫번째 중요한 팩트는 아연도금 강판 사용 여부였습니다. 이는 현대측에서도 다시 정리를 해줬지만, 2006년 10월 이후부터는 소형차를 제외한 아반떼와 쎄라토 등 준중형 급 이상은 모두 아연도금 강판을 쓴다는 것입니다.
댓글중에는 아연의 비율이 다르다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현대측에 다시 질문을 했고 역시 '똑같다'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만약 이게 사실과 다르다면 현대차는 기자에게 전혀 잘못된 사실을 얘기해 준 것이고, 큰 뉴스거리가 되겠지요.
글로벌 기업으로 뻗어가는 현대차에서 '들통날 거짓말'을 할 거라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현역 자동차 교수께서도 아직 오인하고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교수께서도 참여한 한 소비자고발 프로그램에서 2006년 이전에 생산된 구형 쏘나타와 수출용 쏘나타의 보닛으로 실험해본 뒤 녹이 스는 정도를 보고, 내수용과 수출용의 강판이 다르다는 걸 믿고 계시더군요. 저도 이를 기사속에 넣었다가 사실 확인을 거쳐 수정했습니다.
'강판두께가 다르다'는 부분 역시 자동차공업협회 임원과 각 자동차 회사 관계자들에게 물어봤습니다만 사실과 다르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동일한 모델에 다른 강판 두께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프레스 금형을 이중으로 제작해야 하고, 연관된 공정상의 추가비용도 들어가 가능성이 없다는 얘기지요.
2006년 10월 이후부터는 소형차를 제외한 아반떼와 쎄라토 등 준중형 급 이상은 모두 아연도금 강판을 쓴다
동일한 모델에 다른 강판 두께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프레스 금형을 이중으로 제작해야 하고, 연관된 공정상의 추가비용도 들어가 가능성이 없다는
이 말에 의문이 생깁니다.
왜 06년도 전에는 다른강판 두께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돈이 많이 드는데도 왜 했을까요???
진짜 쌩뚱맞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뒤가 안맞아~~~~ ㅋㅋㅋㅋㅋㅋ
제가 알기로는 현대.. 어차피 돈 절약하기 위해..
똑같은 금형에 찍어댄다고 합니다.
왜냐면.. 금형 제작에 돈이 더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라네요...
그래서 예전에는 외형이 손상되면.. 기존 것이 좋다는 말이 있어 교체를 안 하는게
좋다고 했지만.. 요즘은 똑같아.. 도색에 문제가 있어 교체를 꺼린다고 하더군요...
근데.. 글쓴님이 지적하신대로 아연을 쓰는지 안 쓰는지.. 그건 잘 모르겠네요...
제 생각에는 현대에서 말하는 아연(???%)... 신빙성이 없습니다...
각 나라별 안전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어쩔수 없다. 이거면 끝일 듯
그리고 예전엔 금형제작을 따로 했다?? 그렇게 비용 더 들이면서 프레스기를 두개 운용,제작하는 업체는 단 한군데도 없어요^^ 유언비어도 설득력있게 퍼뜨려야죠~ 철판을 무슨 가위로 오려서 만드는 것도 아니고ㅋㅋ
내가 크게 물어서 그런가????????????
왜 옛날에는 돈 많이 들면서도 그런 개같은 짓을 했냐구요 ㅋㅋㅋㅋㅋ
현재는 조금 다른일 하고요 ㅎㅎ
프레스 금형설계할때 처음부터 다른 두께의 철판을 찍기위해
설꼐 했다면 얼마든지 큰돈 안드리고 찍을수 있습니다.
금형을 꼭 두개씩 필요한개 아니고 간단한 조작으로 안에
들어가는 편(부품) 을 교체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형상 포밍이 많이 들어가는 자동차 외부 강판의
경우는 die plate의 스톱핀 높이 만으로도 쉽게 변경이 가능할수
있습니다 .. 금형비가 두배로 들어간다는 말은 너무 맹신하지는
말시라는 거지요 ㅎㅎ
아무 근거도 없이 자기 생각으로만 강판 두께가 달랐다고 주장하다니 이건 뭐...;
참 아고라스럽네요 ㄷㄷㄷ
여기서 근거가 나오는데 왜 이러지? 국어 안배웠어요? 국어?
우리나라말 모르는거 보니 니혼징인가?
"06년도 이후부터 아연도금강판과 강판 두께가 같다"는 말이 아니라
"06년도 이후부터 아연도금강판은 같다. 강판의 두께는 다를 수가 없다."
로 이해 안되십니까? ;
그러니까 강판 두께가 달랐다는 자료를 제시해 주세요.
(현까짓도 이런 멍청한 분이 하면 역효과 ㄷㄷㄷ)
06년까지 강판이 달랐다 라는것만 팩트네요.
개인적으로는 그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불쾌할듯 한데요.
....
혼자 정리하시다 헛갈리셨나바여?? ? ?
현대에서 06년도 이후에 생산된 차량에서는 아연도금, 강판두께가 같다고 주장을 하는데.. 그럼? 그전에는?
자연스럽게 여기서 근거가 나오는데도 왜 이렇게 소란을 떨지??
국어 안배웠어요? 무뇌에요? 왜들이래요?
독해력 장애 ㄷㄷㄷ
지금은 모두 아연도금 강판을 쓴다라고 현대에서 하자 그다음에
그럼 두께가 다른거 아니냐고 물어보니 그건 아니다 라고 써져 있잖아요 ..
처음부터 2006년 10월 이전에 아연도금을 쓰지않고 수출용보다 얇은 강판을
써왔지만 지금은 둘다 개선되었다란 글이 아니고요 ...
잘못 써놓고 무슨 무뇌니 국어 안배웠니 난리닙까 ...
무논리/막말/욕설을 빼면 쓸 말이 없나봅니다 ㄷㄷㄷ
독해력의 큰 장애를 격고 계신 현die ㄷㄷㄷ
독해력 장애를 겪고 있는 건 안타까운 일이지만
멋대로 이해해서 남에게 피해는 주지 말아야 할 것 아닙니까 ㄷㄷㄷ
그래놓고 큰 떡밥 물은냥 좋아서 난리시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해력 장애를 겪고 계신 엄연한 장애인 입니다...
무슨 청동기시대도 아니고 두께 타령이에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