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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뉴Boxil 07/02 16:57 답글 신고
    람다는 다 좋은데 고회전 사운드가

    BMW나 VQ에는 못미치는거 같아요.
  • 레벨 중사 1 리밑 07/02 21:05 답글 신고
    6200rpm까지 갈 필요도 없습니다. 3000rpm만 넘어가도 위 엔진들은 람다와 다른소리 나더라구요.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7/02 16:58 답글 신고
    6200rpm 이니까요...7000 이상뽑아내는거랑 소리가 같을리없겠져...
  • 레벨 원수 XLR8 07/02 16:59 답글 신고
    걔네는 밸브트레인 엔지니어링이 매우 우수해서 그런거 아닐까요? ㅎㅎ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7/02 16:57 답글 신고
    3.8 이 우수하긴한데..

    3.3 이 배기량 대비 마력이 괜찮음..

    3.3 GDi 의 그래프가 기대됨;;; 300 마력 35.8토크!!..
  • 레벨 원수 XLR8 07/02 17:00 답글 신고
    그나저나 lb-ft 단위 보다가 kg-m 보니까 비교가 좀 힘드네요 ㅋㅋㅋ 그래프의 곡선 자체만 두고보자면 플랫하기로는 미제차가 압도적인데..
  • 레벨 중위 1 혼자가는길 07/02 17:40 답글 신고
    근데 말이죠.. 위의 그래프도 스케일 조정하면 얼마든지 아래 그래프처럼 플랫하게 표현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위에는 토크 2kg 단위로 세분화된 눈금을4kg이나 5kg 단위로 조정을 하면 토크 그래프 자체가 플랫해집니다.
  • 레벨 원수 XLR8 07/02 18:27 답글 신고
    네 저도 그거때문에 비교가 좀 힘들더군요 ㅋㅋㅋ 같은 그래프면 좋을텐데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7/02 17:05 답글 신고
    wow 그래도 3.8에 한표거는..
  • 레벨 중위 1 혼자가는길 07/02 17:33 답글 신고
    비교가 힘들수 밖에 없는게 그래프의 스케일 자체가 틀립니다..

    그래프의 폭도 좁고요..

    람다 3.3도 이미 2천 rpm에서 약 최대토크의 90%가 나옵니다..

    대략 그래프를 감안하면 2천 rpm에서 29거나29에서 약간 안되는거 같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솔직히 그래프의 수치와 수치사이가 길어서 자세하게 보기 힘들게 해놨습니다.
  • 레벨 중위 1 혼자가는길 07/02 17:39 답글 신고
    아래 그래프에서 2천 rpm이 대략 26이나 25 근처의 토크인거 같습니다. (알페온엔진)

    그래프 점선 단위를 저렇게 크게 해놓으면 정확하게 비교하기 힘듭니다.

    차라리 위의 현대에서 제시한 방식의 그래프가 따져보긴 더 쉽죠..

    이것도 계산해보면 90%가 약간 안됩니다. 최대 토크에요..

    둘중에 하나의 그래프를 비교하고자 하는 스케일로 조정해야 알수 있으리라 봅니다..

    위의 그래프는 토크가 2kg 단위로 세분화 되었고 가로 눈금 간격도 상대적으로 좁지만 아래 그래프는 가로 눈금 간격도 넓고 더더군다나 세로 눈금 차이가 상당히 많이 차이납니다.
  • 레벨 중사 1 리밑 07/02 21:05 답글 신고
    토크곡선 딱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딱 무난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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