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원문: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556226&memberNo=31245283
코란도 때문에 쌍차가 어려워졌다는 기사 중에..
예전 코란도 XAV 컨셉카랑 랜드로버 신형 디펜더 나란히 넣은 거 보고 아차 싶네요,, 심지어 저 XAV는 2015년 공개;;
차 자체는 평가가 괜찮았는데 디자인때문에 말 많았죠...
진짜 이렇게 나왔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ㅜㅜ
기사원문: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7556226&memberNo=31245283
코란도 때문에 쌍차가 어려워졌다는 기사 중에..
예전 코란도 XAV 컨셉카랑 랜드로버 신형 디펜더 나란히 넣은 거 보고 아차 싶네요,, 심지어 저 XAV는 2015년 공개;;
차 자체는 평가가 괜찮았는데 디자인때문에 말 많았죠...
진짜 이렇게 나왔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ㅜㅜ
티볼리 성공이 그렇게 자랑스럽고 흥행 보증수표 같거든 모델체인지라도 바리바리 준비해서 내놓던가. 올해는 티볼리가 출시된지 5년 되는 해입니다(출시 6년차). 다른 메이커들 같았으면 출시 5년 된 차는 벌써 도로에 차세대 후속 테스트카 보이고 대중은 이 차가 어떻게 나올까 궁리하는 화제가 이리저리 언급이 되어야합니다. 티볼리는 그런거 없죠. 그러니까 티볼리 하나라도 제대로 살리고 싶으면 올해 내지 내년에는 후속모델이 나와야 합니다. 차를 개같이 만든건 그 다음 문제
물론 돈 없는 소규모 메이커의 숙명이긴 하지만 쌍용차가 늘 조져먹는 이유는 모델체인지가 제때 들어가야되는데 좀 팔린다 싶으면 안일해져요. 처음에 좋다가도 똑같은 차를 10년씩 보다 보면 구매욕은 커녕 보는 것만으로도 짜증이 날 정도로 싫어집니다. 이렇게 장사할거면 망하는게 낫습니다. 인도 수뇌부 새끼들이 꼴통인지는 몰라도.
티볼리 성공이 그렇게 자랑스럽고 흥행 보증수표 같거든 모델체인지라도 바리바리 준비해서 내놓던가. 올해는 티볼리가 출시된지 5년 되는 해입니다(출시 6년차). 다른 메이커들 같았으면 출시 5년 된 차는 벌써 도로에 차세대 후속 테스트카 보이고 대중은 이 차가 어떻게 나올까 궁리하는 화제가 이리저리 언급이 되어야합니다. 티볼리는 그런거 없죠. 그러니까 티볼리 하나라도 제대로 살리고 싶으면 올해 내지 내년에는 후속모델이 나와야 합니다. 차를 개같이 만든건 그 다음 문제
물론 돈 없는 소규모 메이커의 숙명이긴 하지만 쌍용차가 늘 조져먹는 이유는 모델체인지가 제때 들어가야되는데 좀 팔린다 싶으면 안일해져요. 처음에 좋다가도 똑같은 차를 10년씩 보다 보면 구매욕은 커녕 보는 것만으로도 짜증이 날 정도로 싫어집니다. 이렇게 장사할거면 망하는게 낫습니다. 인도 수뇌부 새끼들이 꼴통인지는 몰라도.
망하지 않고 더 흥했으면 좋겠지만, 대체적으로 공감합니다.
디자인포비아 공포증 같은게 생겨버림. 이후로 판매량 좋은 1세대전 현대기아 디자인이 연상되는 자동차만 만들게 됨
그러다가 티볼리가 대박을 터트리고 티볼리처럼 생긴 차만 만들다가 한계에 부딧쳐버림
여자들한테 차파는게 쏠쏠했던 나머지 남자의 차인 코란도까지 페미시켜버림
뷰티풀코란도 차만 보면 쌍차중에서는 그나마 맘에 들긴하는데 주 타겟으로 했던 20-30대 여자들은
티볼리, 베뉴, 코나, sm3, 작고 싼 선택지가 많음, 크고 비싼 코란도는 거들떠 보지 도 않음
남자들 입장에서는 뷰티풀네이밍이라는 개똥같은 네이밍, 개똥같은 한남 김치녀 cf 때문에 구매욕구가 폭딸후 현자타임
처럼 없어져버림
이런 상황에서도 쌍용 임원진 사이에서 구코란도, 디펜더, 지프 루비콘 같은차가 언급이 안되면 답이 없음
코란도는 패밀리카로 갔어야 하는게 맞았구요.
투리스모가 패밀리시장에서 실패한걸 교훈삼아 코란도의 차체를 키워 5인승에 트렁크가 여유있게 해서 패밀리카로 출시했으면 좀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코란도에 뷰티풀이라니..
벤츠 신형 엔진 미션 갖다 박고 현대차 가격에 팔면 또 몰라요..
벤츠 감성도 옛말이고 현대차보다 기술력도 아래 인게 사실이고 (저 현대 별로 안좋아 해요) 그럼 현대차보다 좀 싸게나 팔던가 가격도 거서 거기고 상품성이라도 좋던가 ..
이도저도 아니죠.. 쥐포도 고급화은 글러 쳐먹었ㄱㅎ
작년 내수 좋았음요
티볼리, 코란도, 렉스턴스포츠 전부 쌍용생산기준으로 잘팔렸음
문제는 수출저조임
수출을 확대해야함..
쌍용은 그게 안 됩니다. 하나를 만들어도 100% 평타 이상은 쳐줘야 하는데, 그 평타조차도 쌍용에게는 버겁습니다. 그래도 잘 이겨내고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무엇보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쌍용차에 인식이 별로 좋지않더라구요 저 역시 그랬으니까요 그래도 첫차로 코란도c뽑고 고장도 없이 잘타구 댕기다 팔고 현대로 왔지만요 이번 코란도 모델이 잘나왔다면 저는 코란도 구매했을거에요 하지만 이번 코란도는 영~~암튼 쌍용 화이팅!!!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