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이 음주운전 bmw차량과 택시기사분이 충돌했는데 택시기사분은 사망하셨고 bmw운전자놈은 촬과상만나오네요
이게 정말 차의 재질의 강도나 설계문제땜에 이런건가요?? 개인적으로 국산차가 옵션도 많고 경제적이라서 좋아하고있었는데
갑자기 이 기사를 보니 댓글에는 이래서 차는 외제차 타야한다랑 코일로만든 차라는 비아냥들이 주를 이루네요
사진을 보니 bmw차량보다 k5같아보이는 차량의 파손이 훨씬 단순눈으로 보기에도 심각해보여서
이게 정말 재질의 품질차이인지 아니면 단순 충돌의 방향땜에 k5가 더 심각하게 훼손된건지 궁금하네요
정말 사고시 국산차보다 저런 외제차의 강도가 훨씬 단단할까요?
그리고 차체의 강성은 영원히 불변하는게 아닙니다. 세월이 오래되면 강성이 떨어져 더 많이 찌그러지겠죠
신형3세대만 좋아요
그리고 현기고장력 강판은 해외나 포스코보다 강성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차체의 강성은 영원히 불변하는게 아닙니다. 세월이 오래되면 강성이 떨어져 더 많이 찌그러지겠죠
외부 패널 강판도 더 두껍고 단단한 알루미늄 소재 비율도 많고요..
고인이 되신 기사님께서 연세가 있으시다보니 충격을 더 많이 받으셨을 수도 있구요
안전벨트때문인듯
택시운전기사님의 명복을 빕니다,,ㅜㅜ
전세계 통틀어 자기철판으로 차만드는 기업은 현대뿐이라고
그말은 강판을 믿을수가 없다는거죠
자기네꺼 자기가쓰니 비급인지 씨급인지 그냥 막쓰는거임
너무 신기하네요.. 자세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저당시 폭바회장이 모터쇼에서 한말이구요
말그대로 예를들어 포드가 포스코꺼 철강수입을 한다치면 강도나 이런걸 꼼꼼히 따지고 요건이 안되면 반품하고 그러겠지만 현대처럼 자기네 현대제철꺼 쓰면 강판이 조금 불량해도 그냥 넘어가지 않겠나 그런 인터뷰를 봤구요
그리고 현대도 2000년 초반에 고급차엔 포스코 강판 썻습니다
그리고 어떤 기업 회장이 모터쇼에서 저런말을 해요..ㅎㅎㅎ
제가 그 인터뷰를 봤었습니다 ㅎ
그거야말로 당시폭바회장 뇌피셜이져...
폭바 회장이 보고왔답니까?? 왜 그런말듣고 국산차에 불신을 가지세요??
현대가 동네 철판공장도 아닌데..
개인택시는 달았고 영업용은 거의다 뺏었음
당시 옵션가격 29만원
근데 그거보단 택시 기사들 안절 벨트 답답하다고 느슨하게 하고 다니는거 정말 흔한데 이것도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저런 충돌 충격이면 안전벨트 하고 있어도 사망 합니다..
택시기사님 연세가 있으시던데 저런 정면충돌 충격 견디기 힘들었을거 같습니다..
목이 앞으로 부러질 가능성이 크구요(레이서들이 한스를 차는 이유)
벨트때문에 장기에 큰 손상을 받습니다..
강판 문제가 절대 아닙니다..오히려 강판은 훌륭하다고 보여집니다..
둘다 수리할려면 엔진싹다들어내서
하우스 짤라내고 새로 용접해서 붙혀야함..
파손정도는 비슷해보임..
걍 폐차가 답;;
미국 IIHS에서 2세대 K5 페이스리프트와 같은 2019 기아 옵티마는 TSP을 받은걸로 나옵니다
요즘은 택시도 듀얼에어백은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본넷 들린건 가스식 리프터가 앞쪽 걸쇠가 파손되어 들어올린 것 같네요. 택시에 본넷 리프터가 없을 것같아 이건 제가 틀릴 수도 있겠습니다.
역주행차량은 오르막 구간이라 가속을 시원찮게 쌔려밟지않앗을까 추측되네요
현대기아차 준준형 이상 승용/SUV 충돌시험 상위권 성적에 어드밴스드 에어백 기본적용이 언제적 얘기인데 호일이네 뭐니 하니 10년 전에나 먹히던 덜떨어진 얘기를 하고 있으니까 그런거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