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쁜 회사로 벤츠, BMW, 아우디를 많이 이야기하는데
다 고급 브랜드라는 공통점이 있잖아요.
벤츠가 처음부터 현대로고를 로고로 썼고,
현대는 처음부터 벤츠로고를 썼다면
현대 로고가 더 이쁘다고 인식이 되었을까요?
로고 디자인에서 후광효과는 몇% 정도 될까요?
로고 이쁜 회사로 벤츠, BMW, 아우디를 많이 이야기하는데
다 고급 브랜드라는 공통점이 있잖아요.
벤츠가 처음부터 현대로고를 로고로 썼고,
현대는 처음부터 벤츠로고를 썼다면
현대 로고가 더 이쁘다고 인식이 되었을까요?
로고 디자인에서 후광효과는 몇% 정도 될까요?
오히려 단적으로 55%의 후광을 보느냐 45%의 로고의 심미적인 요소를 보느냐 갈리는것 같음.
55%의 후광을 보는 사람들은 오롯이 기업의 후광만 인식해서 로고를 평가하고,
45%의 로고의 심미적인 요소를 보는 사람들은 오롯이 그 로고의 조형적인 면만 판단하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