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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1 푸치킨 07/16 00:20 답글 신고
    HG 어떻게 나오는가도 보심이... 어코드 한표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23 답글 신고
    HG도 기다려보고싶은데 그때되서 TG를 팔게되면 너무 차값을 못받아서요..
    이미 팔려고내놨습니다^ ^
  • 레벨 대장 Koup 07/16 00:18 답글 신고
    능력 되신다면 CC에 한표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25 답글 신고
    능력은 안됩니다ㅜ2대의 차액은 다 할부로 해야되구요ㅠ근데 아무래도 CC는 연비도 좋고 나중에 되팔때 잔존가치가 있을꺼라 생각하고 생각을 한거거든요~
  • 레벨 대장 Koup 07/16 00:26 답글 신고
    그래도 후보에 올려놨다는것은 어느정도 감당할만한 수준이라는거 아닌가요?
    조금 힘들지만 감당할수 있는 수준이라면 저같음 CC로 갈거 같네요.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30 답글 신고
    예~살 수는 있죠 할부로지만ㅜ 근데 CC를 후보에 올린건 공인연비가16.2이고 나중에 팔때 잔존가치가 더 있을꺼란 판단에서 올려봤습니다ㅜㅠ
  • 레벨 대장 Koup 07/16 00:34 답글 신고
    뭐 당연히 잘 아시겠지만, 공인연비는 어디까지나 공인연비일 뿐이구요..
    많은 무리가 따르는 선택이라면 그냥 어코드 가시는게 낫겠네요.
    근데 어찌보면 어코드는 생각만큼 만족도가 크지 않을수도 있으니 꼼꼼하게 두차종 비교시승 다 해보시고 선택하세요.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39 답글 신고
    예ㅜ어코드로가면 2.4로 갈생각인데 옵션이 너무없더라구요ㅜ지금 나오는 아반떼보다도 없고해서.. 지금 TG는270이지만 풀옵이라 돈을 그렇게 더보태서 내려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ㅠ그러고 CC는 타신분들 얘기들어보니 더나옴 더나왔지 덜나오지는 않는다는 말도하시고.. 제가예전에 디젤을 타서 소음엔 아무문제가 없거든요^ ^ 암튼 답변감사드립니다~
  • 레벨 하사 1 푸돌이12 07/16 14:45 답글 신고
    공인연비뿐이라뇨. 국산차뻥연비와 비교하지마세요. 마티즈,모닝하고 비교도 안돼는 연비나옵니다.
  • 레벨 상사 1 푸치킨 07/16 00:24 답글 신고
    남자는 M3
  • 레벨 대령 3 소나나가타슈 07/16 00:25 답글 신고
    저도 CC에 한표입니다.
  • 레벨 대령 3 온리아우디 07/16 00:26 답글 신고
    저도 cc에 한표.. 너무 무리 되시면 그냥 파사트도 괜찮지 않나요?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33 답글 신고
    파사트도 생각을 해봤는데 파사트는 디자인이 너무 싫더라구요ㅜ
  • 레벨 원사 3 하쿠나마타타타 07/16 00:29 답글 신고
    능력이 된다면 당근 CC겠지만 능력이 안된다면 어코드로 가세요..
    무리해서 차에 올인하는 건 보배키보드워리어들이 상상하는 바보같은 짓입니다..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32 답글 신고
    할부를 하면서까지 CC로 가는건 오바인가요?ㅠ 하지만 일단 유류비를 CC에서 꽤아낄수있고요 세금도 2000cc라서 싸서 무조건 유지비로는 많이 따라잡을 수있다는 생각에 CC를 생각중입니다ㅠ
  • 레벨 대장 Koup 07/16 00:36 답글 신고
    할부로 차량구입하는게 오바라고 생각되지는 않네요..뭐 대다수의 국민들이 차량구입을 할부로 하고있기도 하구요..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44 답글 신고
    근데 차마다 다르겠지만 국산차는 할부금리가 어떻게되나요?금융수수료 포함이요..
    요번에CC는 10%정도 해준다는데 이게 싼건지 비싼건지르 몰라서ㅜㅜ
  • 레벨 대장 Koup 07/16 00:47 답글 신고
    예전에 견적낼때 보니까 현대차가 8.5%정도 되는거 같더군요..
    대우가 9%좀 넘었던거 같고...그런데 대우는 요즘 저리할분가 뭔가 있는거 같던데...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50 답글 신고
    근데 그 퍼센트는 금융수수료가 포함안된거라 하더라구요~ 금융수수료를 포함하면 현대차도 거의 12%라고 하는 말을 들어서요ㅜ
  • 레벨 대장 Koup 07/16 00:58 답글 신고
    그것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영맨과 상의하시는게 빠를듯 싶습니다.
  • 레벨 병장 mini1234 07/16 00:41 답글 신고
    답변하시는 분들 거의다 cc 추천하시는데 되려 글쓴분이 테클 거시네요...물어본 목적이??? 그리고 여기는 국산차 계시판입니다...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46 답글 신고
    그런가요?죄송합니다^ ^ 저도 윗분들과 같이 무조건 CC라고 생각하지만 제가 테클거는 이유들 땜에 CC로 확 못가고있거든요ㅜ
  • 레벨 병장 mini1234 07/16 00:53 답글 신고
    어짜피 무리가 되어도 구매리스트에 있다는건 힘들어도 능력이 된다는 말씀..그냥 지르세요...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55 답글 신고
    그 능력은 할부!! 입니다^ ^ㅎㅎ 암튼 답변 감사드립니다~~
  • 레벨 병장 mini1234 07/16 00:56 답글 신고
    할부를 갚아갈 능력도 능력이지요..할부로 s클레스는 못삽니까? 못갚으니까 문제지..ㅋㅋ
  • 레벨 하사 3 라프탑니다 07/16 00:40 답글 신고
    분명한건 지금 어코드를 사는건 별로 현명한 선택이 아니라는것이?죠...차라리 기다렸다가 그랜저HG를 사는게 어떠신가요?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47 답글 신고
    그런가요? 어코드도 차나온지 얼마안되지 않았나요?07인가 08에 나온거 같던데..물론 HG를 제일 먼저 생각은 했지만 HG가 나올때쯤이면 제차가 중고값이 확떨어져서 그전에 팔고 살려는 거거든요ㅜㅎ
  • 레벨 하사 3 라프탑니다 07/16 00:49 답글 신고
    어코드는 중형이고 성능으로봤을때 현재의 소나타나 K5에도 밀리는수준이죠. 저희집도 패밀리카로 파사트,캠리,어코드,CC까지 다 고려해봤지만 지금까지 미루고있는데 어찌보면 잘한결정이라고 생각....지금은 그랜저HG기다리고있어요.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0:53 답글 신고
    예~거기다가 어코드3.5는 옵션도 좋고 괜찮은데 2.4는 옵션이 거의 없더라구요ㅜ그래서 정말 맘에는 안드는데 CC로 갈경우로의 부담이..ㅜㅜㅎ암튼 답변감사드립니다~^ ^ 그러고 별필요는 없지만 CC는 4인승이라는 단점이..ㅜㅎㅎ 하나둘씩 더깊게 생각할수록 미궁에 빠져만 가고있습니다ㅎ
  • 레벨 대장 Koup 07/16 00:56 답글 신고
    어코드2.4는 정말 아닙니다.
    그럴바엔 차라리 국산중형으로 가고 차액아끼는게 현명한 선택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레벨 하사 3 라프탑니다 07/16 00:58 답글 신고
    5인승이 아직 국내도입이 안됐나보네요...그러면 현재로썬 CC, 어코드 모두 보류하는게 맞는듯...그럴수록 답은 HG쪽이네요...HG와 CC의 가격차이면 연비때문에 CC타겠다는 생각은 사라지죠..요즘 워낙 현기차들이 잘나와서..
  • 레벨 대령 3 온리아우디 07/16 00:46 답글 신고
    저도cc가 힘들다면 HG 쓸려다가 위에 언급하셔서 말았지만 HG기다려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상황이 안될꺼같으면 이미 답은 나왔네요
  • 레벨 중사 1 몰티즈 07/16 01:04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cc 오너입니다.
    무리 하셔서라도 무조건 cc입니다...절때 후회 없으실꺼에요...
    정숙성 정말 뛰어납니다.
    사람들 타면은디젤차인줄 모르고 말해도 안 믿더군요...
    알피엠 게이지 보여줘도 보통사람들은 그런 개념 조차 잘 모르던데...답답할때가..
    글고 체감성능도 토크땜시 무지 뛰어나구요...편의장비도 많고...
    정말 강추입니다 ㅎㅎ
    글고 색상은 무조건 캔디화이트 ㅋㅋ
  • 레벨 병장 에셀55아엠게 07/16 01:16 답글 신고
    윗분말대로 cc강추이긴한데 전 단점으로 망설인이유가 4인승이더군요

    뒷자석에 가운데 못앉음 젤중요한것은 뒤에 여자 못눕힘
  • 레벨 중사 1 몰티즈 07/16 01:19 답글 신고
    저도 그점을 제일 염려했습니다...
    근데 솔직히 사람 뒤에 3명 태울일 얼마나 있습니까...설령 그런이 ㄹ있더라도 탈 사람들은 다 알아서 타더만요 ㅋㅋㅋ 최고 1시간까지 태워봤씁니다 가운데 좌석에 ㅎㅎ 저도 가끔 택시에 낑겨 타보면 가운데 좌석은 어떻게든 불편하더만요 ㅎㅎ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1:50 답글 신고
    하하 저도 생각한게 그냥 방석같은거 깔고 장거리만 아님 태울수는 있을꺼같다는 생각을했었습니다ㅎㅎ이미해보신분이 계시네요^ ^ 한시간태워도 부서지거나하진않았어요?ㅎ
  • 레벨 중사 1 몰티즈 07/16 01:07 답글 신고
    일단 아무 가까운 전시장에서 모두 시승해보시면 정말 답 나오실껍니다..
    저는 audi a4 bmw x1 모두 비교해보고 시승해보고 결국에 cc로 왔지만 절때 후회 없네요 ㅎㅎ 아 그리고 연비부분은 제가 운전을 정말 거칠게 하는 편인데 평균 연비 시내에서 13킬로 고속화도로에서는 16~17킬로 나오네여 ㅋㅋ 물론 노멀하게 하면 시내에서도 15정도 나오고 고속화도로 100킬로 정속 주행하면 20킬로 넘게 나오고여 ㅋㅋ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2:13 답글 신고
    전 완전 연비주행하는 사람입니다ㅎㅎ그럼 연비는 더 잘나올꺼라고 예상되네요ㅎ답변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doin 07/16 01:10 답글 신고
    실제 차이나는 비용 최초 차량가 4000과 5800이니 1800만원의 차이입니다.
    -연15000km주행시 어코드의 공인연비는 10.9이니 실연비 8km/l가정시 1875리터의 가솔린사용. 비용으로 환산시 3,187,500원(가솔린1700원가정)
    -CC는 공인연비 고려 실연비13km/l가정시 1153.8리터 사용. 비용으로 환산시 1,730,769원(경유 1500원가정)

    기름값으로 연 1,456,730원을 절약할수 있고, 세금은 사실 얼마차이 안나는데 차량할부이자비용이 cc가 더 많이 나갈테니 거기서 똔똔 치고 5년탄다고 가정시에 유류비만으로만 약 730만원 아낄수가 있습니다. 허나 디젤차량의 감가상각이 빠르다는 것을 고려시엔 최초 1800만원의 가치를 주유비와 유지비만으로 상쇄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더구나 무리해서 가시는 경우는 현금으름에도 에러가 발생하죠. 5년동안 살면서 발생하는 이벤트 준비도 해야할테니까요.(전세금을 올린다던가 자녀양육비가 는다든가 등등)

    여튼 감성적인 만족도에서 CC를 원하시는 듯한데 현실적인 부분에서는 어코드가 나으나 굳이 그랜저에서 어코드로 가시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닌 것 같습니다.

    또 5년후엔 한일FTA, 한 EU FTA 체결시 차량관세 점차 줄어들어 지금보다는 신차가격도 떨어져서 원하시는 만큼의 중고차 가격을 못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제가 볼땐 기다리셨다가 HG로 가심이 어떨지. 지금 TG제값 못 받는거 걱정하시는 거라면 비싼 차 살수록 손해임을 고려하셔야 할듯해요(설령 감가상각률이 CC가 낮다 하더라도 차가격 자체가 높기에 감가상각비용은 CC나 어코드나 크게 차이 안날듯합니다.)

    이상 하는 일이 고객 자산 관리이다보니 현금으름에 대한 짧은 견해였습니다.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2:13 답글 신고
    크~고객 자산 관리를 하신다니까 갑자기 고민하던것이 더고민이되네요ㅜㅎ그럼 doin님께서는 지금 제상황에서 두개의 차를 고른다고했을때는 어코드를 하신다는건가요?글이 쫌애매해서요^ ^ 차를 그냥 탄다거나 그외에차는 생각을 안했을경우입니다ㅎ그런것까지생각하면 너무 머리가 아프네요ㅜ
  • 레벨 훈련병 doin 07/17 00:53 답글 신고
    싼타님의 답글 보고 답글 드립니다.
    일단 경제성과 현실성만 고려하고, 차종은 둘 만 놓고 비교한다면 어코드가 현실적인 답입니다. 사실 초기자금으로 1800만원이 차이가 나는 것은 5년후의 가치로 환산시 2898만원의 가치입니다(기대수익률 10%가정시 5년 복리적용) 처음에 많은 비용이 든다는 것은 그만큼 투자수익에 대한 기회비용의 감소와 동시에 현금흐름에도 지장을 초래하죠. 또 5년 후에 발생할 현금흐름에선 더 큰 차이가 발생하구요(투자로 먹을수 있는 수익금은 못먹고 이자는 더 내고)
    많은 분들이 디젤차 최초 구입시 동일 차종 가솔린 대비 200~300 더내는거 유류비로 커버되겠지 하시지만 사실 운행이 정말 많으신분 아니면 중간에 소모부품 교체비용 더 든다는 점과 차량 감가상각이 빠른 점, 그리고 최초 투자비용 200~300의 기회비용 상실을 간과 하시는 점이 있습니다. 이 얘기는 주행거리가 많지 않다면 차라리 차값 싼 가솔린 타면서 기름값 넣을때마다 조금씩 더 내는게 기간이 길어질수록 유리하다는 거죠.(300만원도 복리로 불어나면 5년~10년후엔 적은 돈 아닙니다.)

    두차량 중에서만 고르라면 무리하시지 말고 냉정하게 고려하셔서 어코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 사견으로 말씀을 더 드리면- 아마도 그랜저에서 어코드로 가시는 것은 외제차에 대한 감성품질 만족도를 추구하시는 것 같은데 문제는 거기서 발생합니다. 진정한 감성품질의 차이를 만족하시려면 지금 타는 차가 아반떼에서 어코드로 가신다면 만족하실 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랜저에서 어코드로 간다는 점이지요. 실제로 테스트 주행해보신다면 느끼시겠지만 그랜저급에서 어코드로 가는 것은 차량만족도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기는 어려울 것으로 사려되고요, 또 외제차는 남의 시선도 고려하지 않을수 없는 부분인데 실제로 일반인들 입장에선 어코드나 그랜저나 동급으로 이해하지 어코드를 더 높게 봐주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CC로 가셔야 감성이나 만족도 부분이 충족될텐데 그 부분은 냉정한 잣대로 본다면 기분은 좋지만 지갑은 새는 결과를 초래할 듯합니다.(1800으로 지금 같은 대세상승장에서 우량주 포트폴리오만으로 구성하면 연수익률 20%이상 가능합니다. 올 연말에는 더블딥만 없다면 1900돌파가 예상됩니다)

    그래서 저의 결론은 굳이 두 차량만 놓고 비교하시지 말고 다른 국산 대형급으로 옮겨 가시는 것은 어떠신가 말씀을 드린겁니다. 그리고 현재 가용한 비용에서 적합한 차량 구매하시고 만족하시면서 여유자금으로 재테크 잘하셔서 다음 차량 교체기에 더 좋은차를 사시는 것이 더 큰 만족을 줄것으로 생각됩니다(그땐 직급과 연봉도 더 오르실 테니 지금 무리하는 것보다 그때 좋은 차 타시면서 여유자금 더 있는게 내실있고 더 만족스럽지요. 차량에 대한 만족은 2년 타면 없어지지만 여유자금이 풍족한 것은 돈이 있는 내내 행복하거든요)

    보배에 댓글이란 걸 처음 달아보는데 좋은 결정 내리시데 도움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짧은 지식으로 적어봅니다.

    냉철하게 두고 두고 만족하실 결정 내리시길 바래요^^
  • 레벨 소령 3 꼬른차도차다 07/16 01:16 답글 신고
    CC요 ~~ TDI 연비쩔어요 ㅋㅋ
  • 레벨 소위 3 쇠주이병 07/16 01:25 답글 신고
    cc 서울시내 주행 연비 13km/l 정도 나오고 고속도로 정속주행시 20km/l나옵니다
  • 레벨 병장 yonchori66 07/16 01:35 답글 신고
    CC ^^
  • 레벨 병장 푸춰핸섬 07/16 01:54 답글 신고
    티지 타시다 어코드 2.4로 바꾸시면 큰 차이 못 느끼실거예요 실내가 좀더 고급스럽구나 느낌 정도? 옵션이 좋은 편도 아니구요 하지만 씨씨도 차액을 할부라 하신다면 수입차 할부금리가 좀 센편이라 굳이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세금이나 연비는 당장 유리할지 몰라도 할부이자 괜히 아깝지 않나요? 감당하실 각오 되있으시다면 당근 씨씨가 낮죠^^ 저도 엑스지3.0타다 G35로 넘어갔을때 후회 좀 했습니다. 바로 독일 차로 갈걸 하고 말이죠;;
  • 레벨 병장 푸춰핸섬 07/16 02:28 답글 신고
    폭스바겐 금리 싼편이군요 ㅎ 그럼 당근 씨씨죠 오래타신다니깐 잔존가치는 접어두고 1년 25000정도 타신다면 연비면에서 굉장히 이득일겁니다^^ 디젤 엔진에 적응하는 길만 남으셨네요 특유의 떨림과 소음 적응 못하시면 굉장히 짜증납니다 ㅎㅎ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2:10 답글 신고
    근데 할부이자가 생각보다 비싼거 같지 않더라구요~현대차를 샀을경우 금융수수료포함한게12%정도, 그리고 폭스가 10%라서 쪼끔더싸구요ㅎ할부이자 너무 아깝긴한데 국산차를 할부로 살경우도 어차피 할부이자를 내야하니까..ㅜㅜ
  • 레벨 중령 3 jjKimc 07/16 02:03 답글 신고
    6년이상 타고 중고차 매각하면 잔존가치가 큰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것과 관계없으 무조건 cc추천합니다.
  • 레벨 준장 심미안 07/16 02:06 답글 신고
    무조건 cc
  • 레벨 원수 XLR8 07/16 02:08 답글 신고
    아는 형님이 CC 타는데 자기가 여태 타본 수입차 중에 이렇게 조지고 다녀도 연비 잘나오는 차는 처음이라고 아주 만족하시더군요 ㅋㅋㅋ
  • 레벨 하사 1 천하무적싼타 07/16 02:17 답글 신고
    그러니까요~ㅋ누구나 폭스바겐의 디젤은 칭찬을 해주시는데 연비,옵션,디자인 모두 CC가 좋은데 일단 당장들어가는 1800정도되는 추가금의 압박이..ㅜㅜ그래서 CC를 사게되면 최대한 연비와 잔존가치로만 따라잡고자합니다ㅎ5년동안 1300만원정도만 처음 살때의 갭을 따라잡아도 좋을텐데..ㅠㅎ
  • 레벨 훈련병 갱스터마군 07/16 02:16 답글 신고
    cc는 공인연비가 뻥연비 입니다...
    공인연비보다 더나옵니다. ㅡ_-;;;

    만족도가 어코드 보다 백배는 높을겁니다. ^^
  • 레벨 소위 2 로보트할리 07/16 02:21 답글 신고
    cc가 비싸니까 더 좋은거죠
  • 레벨 소위 2 보배남아 07/16 02:30 답글 신고
    cc드림카 부럽네요 진짜 어코드는 아닌거 같아요 그럴꺼면 윗분들 말씀대로 걍 티지 계속 타심이 ㅋㅋ어코드 디자인 금방 질리 던데 ㅠ
    저도 현재 suv디젤 타지만 정말 연비 죽음 이죠
  • 레벨 중위 1 전방수류탄 07/16 02:46 답글 신고
    cc랑은 좀 다르지만 파사트 1년정도 몰았습니다...

    일단 연비...엄청 좋습니다...

    어코드 운전은 안해봐서 모르겟지만 파사트기준으로 주행성능 엄청좋습니다

    오바안하고 고속도로 커브길에서 180km로 주행중에 커브돌때 브레이크 안밟아도

    됩니다...그만큼 안정감있습니다...

    일단 시승한번 해보시면 답나올꺼같네요...
  • 레벨 상병 농약먹어 07/16 03:08 답글 신고
    저랑 비슷한 고민중이네요...그맘 압니다 알아요...
    저는 A8 과 페이톤 사이에서 두달째 고민중
    위에 글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조용히 CC
    연비는 뒤진다 하네요...폭스바겐 디젤엔진은 진짜 레알이라 하던데요...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07/16 03:21 답글 신고
    제가 살면서 느낀것중하나 차 할부로 사면 손해가 너무 커요
    예산에 맞춰 사시거나 능력 될때까지 쫌만 참으세요
  • 레벨 하사 1 뿅아리 07/16 03:41 답글 신고
    무리해서라도 cc 살능력되시면 cc로 가시는게 현명한판단인듯.
  • 레벨 이등병 타투인 07/16 04:23 답글 신고
    제차는 아니지만 어코드2.4 꽤 많이 몰아봤습니다..
    내차가 아니라 정이 안 붙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요새 2번 타본 K7이 훨씬 맘에 들더군요...
    오래 타실 차 구한다고 하니 내구성도 좋아야할텐데..
    어코드 내구성은 좀 신뢰가 가긴합니다만..
    그건 나중 이야기고 당장 타고 다니는 순간엔 그냥 국산 고급차가 차라리 낫게다 싶더군요..;;;
    3.5는 아예 구경도 해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07/16 05:27 답글 신고
    흠....무리라면.....굳이 cc탈 필요는.~~
  • 레벨 중사 3 프리할리 07/16 07:56 답글 신고
    cc 는 그 가격에 선택할수 있는 최고의 차입니다.
  • 레벨 준장 81브리샤 07/16 09:12 답글 신고
    쪽빠리차 비츄.....

    차만 봐도 cc
  • 레벨 원사 1 대실 07/16 10:11 답글 신고
    로그인하고 댓글은 CC
  • 레벨 상사 1 mike333 07/16 10:30 답글 신고
    저도 CC 강추...혼다랑 비교가 안될듯 한데요.

    폭스바겐 시로코 나온거 봤는데 정말 예술이던데 ㅠ
  • 레벨 상병 klare 07/16 11:22 답글 신고
    CC가 5800이나 하는군요. 저는 차값만으로만 그냥 5천 정도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실제 구입비용은 꽤 드는군요.
    어쨌거나 생각하고 계시는 두 차종의(어코드2.4---cc) 가격차는 1500만원 이상 나는 것 같군요. 돈 걱정이 없으시다면 모를까 가격을 생각했을때 CC를 그 가격을 더 주며 무리해서까지 사는 것은 아닌 듯 합니다.
    cc 시승해 보았습니다만 차 별로 안 나갑니다. 둔하구요, 실내도 뭐 딱히 고급스럽다는 느낌도 없습니다. 파사트와 거의 비슷합니다. cc는 아우디가 아니라 폭스바겐인 거죠.
    다만 외관 디자인은 참 잘 빠졌죠. 처음에 뉴스로 접했을때에 '폭스바겐이 일 내는구나' 생각했습니다. CLS의 폭바 버젼인 셈이죠. 다만 아직도 테일램프는 적응이 안 되네요. 왜 그리 크고 둥글둥글하게, 임팩트 없이 만들었는지...
    인상적인 외관과는 다르게 달리는 느낌은 그냥 그렇더군요. 고성능 버전이 아닌 일반사양(저는 디젤차량 시승했습니다)은 엑셀 반응도 둔탁하고 무겁고, 핸들링도 밋밋한 것이, 그냥 딱 폭바의 2.0 디젤엔진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외관에 걸맞는 달리기 성능은 3.6 엔진에서나 기대하는 것이 맞을 듯 하더군요.
    네비게이션도 조악한 수입차 특유의 싸구려 느낌 그대로입니다. 화질도 후지고... 뭐 벤츠의 극악무도한 네비보다야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만 어차피 사제로 교체할 바에는 안 달려 있고 가격 저렴한 것이 낫습니다.
    선루프는 열리지 않습니다. 틸팅인가요, 살짝 올라가는 것만 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뒷좌석 2인승 시트는 3인승으로 교체된다는 말이 있던데 실제 국내에서도 그렇게 교체되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쿠페스타일답게 뒷좌석 헤드룸은 꽤 비좁죠.
    저도 기대를 많이 했던 차량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 가격이라면(5천만원) 아우디A4를 사겠습니다. 하지만 자금압박이 있다면 어코드, 그것도 2.4보다는 3.5로 가겠습니다. 3.5가 약 4천만원 정도인데 사실 달리기 실력으로는 CC(2.0디젤 기준)가 비교도 안 됩니다. 옵션도 어지간한 것은 다 있구요, 다만 실내가 그리 썩 고급스럽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조용하고 안락하다는 측면에서도 오히려 국산 준대형 세단보다 못하구요. 하지만 어코드 3.5가 2008년 수입차 베스트셀러이고 지금도 종종 탑텐에 오르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CC, 아주 매력적이고 좋은 차입니다. 문제는 가격입니다. 저도 누가 공짜로 준다면야 고민하겠습니다만 1000만원 이상을 더 주고 cc를 살 것 같지는 않습니다.
  • 레벨 상병 klare 07/16 11:38 답글 신고
    추가로 덧붙이자면... 만약 두 차종간의 선택이 아니라면 저라면 국산차도 한 번 고려해 볼 것 같습니다. 이젠 외국에서도 당당히 품질로 경쟁을 하고 있는 시점에, 한국메이커이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좋은 조건과 환경으로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는 생각입니다.
    K5는 역대 국산차 디자인 중 최고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는 견해입니다. (K7은 영 아니더군요. 물론 제 개인적 취향입니다) 대우의 알페온도 좋을 것 같구요, 하반기에 나온다는 그랜저도 최소한 이름값은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수입차 중에는 뉴A4 가 좋을 듯 합니다. 포드 토러스도 가격대비 가치가 높은 차구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캐딜락 CTS도 비슷한 가격대에서 가능한 차입니다. 그 외에 일본메이커들도 경쟁적으로 가격을 책정하고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은 것 같습니다. (캠리, 알티마, 레가시..)
  • 레벨 이등병 심심한녀석 07/16 11:51 답글 신고
    에휴~ 글 길게 적었는데 다 날라갔네요. 간략하게 다시..
    현제 A4 타고 있구요. 유류비 때문에 디젤승용으로 갈 계획이라 많이 알아봤습니다.
    딱 잘라서 그냥 시승해보세요.
    어코드랑 CC는 비교 안됩니다. 어코드 타실꺼면 그냥 TG 타세요. 똑 같습니다.
    남들 시선도 똑 같습니다.
    다이나믹한 운전은 즐기실려면 어코드는 안됩니다. 별거 아닌 속도에서도 쉽게 나는
    괴성~ (스키드음)
    단 CC는 다 좋은데 4인승이란거 무시하면 안됩니다.
    한사람은 서운해지기 일수고.. 뒷자석에 짐도 못넣고.. 내릴때 양쪽문 다 써야되고..
    갓길 정차시엔 한사람은 차도쪽으로.. 그것도 신경쓰이죠.
    3열시트 병행수입가능하지만 뽀대 안납니다. 안좋아요 ㅎㅎ 어차피 중간사람은 벨트도 없고. ㅎㅎ
    아니면 시선 조금만 돌리셔서 비머나 벤츠로 한번보세요.
    차량 크기가 CC가 커서 뽀대는 나지만 벤츠는 엠블럼 하나로 동급차종을 다 눌러버리구요. BM은 실속있습니다. 네임벨류도 좋고~ 성능은 젤루 좋고~ 운전이 굉장히 잼나죠. 단 디젤음이 좀 크다는거.. 신형엔진 나왔다는데 그건 경험해보질 못했네요.
    신형 C클래스는 정말 조용해졌고 잘나가는데 너무 조용해서 재미는 없습니다만
    그냥 벤츠라서 어딜가도 꿀리진 않습니다.
    가격대는 비슷하니깐 (5000만원대) 잘 고민해보세요^^
    참고로 전 C클래스로 정했습니다.
    된장남은 아니지만.. 동급차를 타면서 항상 BMW 와 벤츠에 꿀리더군요.
    푸죠탈때는 더 했고.. 아우디 타도.. 벤츠만 지나가면 옆자리 뒷자리에서 와~~ 하네요.
    한국사람들은 벤츠 - BMW - 아우디 .. - 기타 폭스 푸죠 - 일본차..=미국차
    이런분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지극히 갠적인 제 주변의 의견일수도있습니다^^
    저희 와이프랑 같이 시승했는데..
    암껏도 모르면서 CC보다는 벤츠가 느낌이 좋다네요^^
    꼭 시승해보시구 결정하세요^^ c클래스는 시승차가 잘 없지만 다른 차종들은
    다 가능하실겁니다. ㅎㅎ
    그리고 수입차 한번타면 곧 죽어도 수입차를 고집하게되는 몹쓸 병에 걸립니다.
    국산차종도 정말 이쁘게 잘 나오는데.. 택시랑 비교하는등.. ㅠ.ㅠ
    불치병에 걸려버리죠.. 그 병은 지갑을 먹어치우는 병이라.. 조심하셔야 할듯 ㅎㅎ
    하지만 4륜 구동이나 후륜 차량들 경험해보시면 국산차 수입차가 아니라 전륜인지 아닌지 때문에 사실 수입으로 마니 가게되는듯 하네요. ㅎㅎ
    시승!!이 답입니다. ~~
  • 레벨 중사 1 자손파괴술 07/16 19:12 답글 신고
    닥치고 92년식티코디럭스 ㄱㄱ
  • 레벨 중사 2 아우디a에잇 07/16 21:19 답글 신고
    어코드3.5오넌데요 당연히 가격대비만봐도 cc가 훌륭하죠, 근데 기다렸다가 그랜져hg로 가라는 말씀들에는 동감 못하겠습니다. 국내차만 몰다가 일년반전에 어코드 뽑았는데 국내 뻥연비랑은 비교도 안됩니다. 글쓴분 cc 랑 어코드 중에 비교하실꺼면 어코드3.5시승해보세요, 어코드 사실꺼면 3.5로 사시고 여유되시면 cc사세요~
  • 레벨 이등병 전설보더 08/11 17:01 답글 신고
    차는 다르지만 저도 최근 같은 고민을 했었네요. 좋은 결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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