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최근 미국 헐리우드 인근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카의 첫 공도 주행테스트를 실시했다.
현대차의 첫 양산형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첫 해외 진출
하이브리드 모델이 될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2.4 세타Ⅱ 하이브리드 엔진과 6단 하이브리드 전용 자동변속기를 장착, 쏘나타의 제품력과 브랜드 파워, 현대차의 친환경 기술력이 결합된 중형급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하이브리드 전용 가솔린 엔진인 세타 Ⅱ 하이브리드 엔진과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전용 변속기인 6단 하이브리드 자동변속기, 30kW급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전기모터 등이 적용된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엔진 출력 171마력, 전기모터 출력 41마력등 총 212마력의 출력을 갖추고 있다.
이는 2400cc급 엔진이 탑재된 캠리 하이브리드의 187마력보다는 훨씬 높은 출력이다.
현대차가 밝힌 전기 힘만으로 달릴 수 있는 최대 속도도 쏘나타는 62mph(100km)로 42mph(68km)의 캠리와 47mph(75km)의 퓨전 하이브리드카보다 앞선다.
위에 빨간글씨 보면 마력수를 저렇게 측정하는게 맞는거에요??
번갈아가면서 쓰다가...
풀가속시에는 둘 다 최대로 돌리니 더하는거 맞음 -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하기 나름이군요 ㅋㅋㅋㅋㅋㅋ
까더라도 어느정도 지식은 가진 상태에서 깝시다 -_-
까더라도 개념있게 까면 뭐라 안하지만. 이런식으로 까면갈수록 지만 불리한거지 뭐..ㅋㅋㅋ
차라리 삼엽충이 낫다... 저그릴보면 벌집이 생각남
몰라서 물어보는데 질알들은...
너무들 당하신듯 ㅋㅋ
댓글들을 조금만 접하더라도 알 수 있다. 당신이 여태 싸질러놓은 글은 생각도 안하나보오?
그만큼 되도않는 개소리로 까고 다녀놓고 이런질문하면 당연히 그렇게 느끼는거지. ㅋㅋ 님이 더 질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