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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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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D타투 07/30 03:00 답글 신고
    옵션질 최고봉은 지엠대우 알페온입니다.
    USB추가하려면 300만원 추가 ㅋㅋㅋ
    아놔~ 오디오 시스템도 아니고 USB때문에 300만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장 봅애들임 07/30 05:0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병 d피앙세b 07/30 09:57 답글 신고
    헐;;; 너무 했다... 경차에도 기본으로 적용되는 USB가....
  • 레벨 원사 3 오삼불고기 07/30 18:1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령 2 직분사터보세단 07/30 03:11 답글 신고
    지엠대우 앞에서 옵션질을 논하나요
  • 레벨 원사 2 내차가최고 07/30 04:41 답글 신고
    차는 무저건 풀옵~~ 스윽~~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07/30 05:28 답글 신고
    vdc기본 적용가격인줄 알고 싼데 왜 비싸다고 할까 했다는...그래도 그정도면 슴3에 비해선 적정하다고 봄...일단 c세그먼트에서 제로백이 무슨소용이고 화려한 옵션이 무슨소용? 사이드 커튼 에어백 기본에 연비 출중하면 좋다고 생각함...아 k3가 빨리나와야 할텐데~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0:00 답글 신고
    현대차가 옵션질하면 이리도 관대한데 ...
    지대가 USB하나 가지고 이렇게 죽도록 까일 정도면 현대차도 옵션질도
    당연 욕해줘야하는거 아닌가?

    출시전에선 주차보조시스템 등 신기술이 들어간 진정한 신차라고 입이 아프게
    칭찬하더니만 이걸 옵션질로 돌려놓으니 이제 필요없는걸로 취급하고.. ㅉㅉ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0:17 답글 신고
    준중형에 자동주차기능과 고급차의 usb... 당연히 지대가 욕을 먹어야되는거 맞는데 이걸 같은 옵션질이라고 생각하는 당신은.. ㅋㅋㅋ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0:32 답글 신고
    USB 없는게 그렇게 욕들어 먹을일입니까? 함 생각해보세요.
    USB가 그렇게 차 사는데 중요한 옵션입니까? 그러게 중요해요???

    현대차가 그렇게 자랑하던 신기술 옵션들을 옵션질로 선택하기 어렵게 해놨으면
    이런것도 USB 없는거 반만큼이나 함 까보시는게 어떼요? ㄷㄷㄷ
    풀악셀도 한번 못해봤으면서 제로벡에 목숨거는 현빠님...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0:47 답글 신고
    님이나 좀 생각해보셔.. usb 그거 얼마나 하찮은거야? 왠만한 경차에도 달려 그런건.. 근데 그 고급차에 그거하나 안넣어주니까 핀잔먹는거지.. 뭐 그걸로 차를 사네마네 그런건 오바지만? 분명히 그런건 멍청한 짓이야.. 하지만 준중형에 자동주차기능은 과분한 옵션이지.. 이런걸 원하는 사람은 기꺼이 다른 옵션과 끼어팔아도 돈을 낼만한 사람이라고 판단되는거니까 장사 잘하는 거고... 생각을 좀 깊이 해보셔 제로백이 왜 중요한지도 좀 더 생각하고 남을 비난하고 ㅉㅉ
  • 레벨 소장 S400 07/30 10:51 답글 신고
    참 지대는 장사를 못하는것 같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드네요.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0:53 답글 신고
    오르간페달 바닥이랑 밀착되는걸 밟아서 부러뜨린다고 할때부터 알아봤지만 재크님은 생각이 많이 부족하네요 공부좀 하세여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0:57 답글 신고
    그렇게 한찮은 USB 하나가지고 그렇게 까대면서 현대차가 옵션질하면
    장사 잘하는걸로 바뀌시네.. 참.

    그리고 발목이 부러지는 것 보다 엑셀페달 부러지는게 낫다고 한 사람은 현빠님이십니다.
    님은 공부보다 상식이나 좀 키우세요.
    제로벡이 그리 중요하면 풀악셀도 한번 밟아보시고.. 그럼 엑셀 페달이 반쪽으로
    부러지는지도 확인해 보시고..
  • 레벨 대장 Gratio 07/30 11:09 답글 신고
    베리타스에도 없는 자동주차시스템
    준중형에 선택사양으로 넣은게 옵션질이라니

    대단한 광신도들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1:17 답글 신고
    자동주차시스템은 에쿠스에도 없지요.
    준중형에 그냥 선택사양도 아니고 최고급형을 선택해야
  • 레벨 대위 3 kfjjtf 07/30 11:27 답글 신고
    재크와공나무/ 이분참 답답하네.....
    굉장히 이해를 못하시는것 같은데... 초딩수준의 예를 들어 드릴께요...

    라면집에서 라면을 시켰다...

    아반떼- 단무지 기본, 김밥은 옵션
    알페온- 단무지 없음, 김밥시켜야 단무지 나옴

    왜 알페온이 까이는지 이제 알겠삼? 으이그..답답아...
  • 레벨 하사 2 돌이 07/30 11:44 답글 신고
    지금 고작USB랑 자동주차 시스템을 비교하는 사람이 있단 말입니까.ㅎㅎ
    어이가 없어서 뭐라 할말이 없네요.
  • 레벨 원사 3 o쥬신o 07/30 12:12 답글 신고
    kfjjtf//님 정말 초딩도 알아 먹게 적절한 비유입니다.

    하지만 재크와콩나.. 는 못 알아 먹을껍니다.. 아니 알아도 모른척 할껍니다.

    이유?? 없습니다. 그냥 까야 되는데 수긍하면 깔수 있겠습니까? 그냥 무시가 최곱니다.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3:59 답글 신고
    kfijjtf이랑 몇몇 / 참 초딩 수준에 잘들 놀고 있군요.. 참 즐~ 입니다.
    답답한 양반들...
  • 레벨 원사 3 오삼불고기 07/30 18:17 답글 신고
    ㅉㅉ 정말 답답한 인간이네요;;;;
  • 레벨 상사 2 꾸뇽 07/30 10:02 답글 신고
    설레발레 동네에서 살살탈꺼면 아무거나 사면되지
  • 레벨 대령 3 소나나가타슈 07/30 10:46 답글 신고
    耳懸鈴鼻懸鈴
  • 레벨 원사 3 용팔이는떡팔이칭구 07/30 10:55 답글 신고
    1670만원이 적당한 가격인가??? 그것도 준중형이??비싼건 어쩔수없는것이에요
    월급인상하고 최저임금상승은 최악이고 각종 세금 및 국민연금이나 보험료는 팍팍올라갔는데 차값까지 덩달아 오르니 참...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는 다 정신차려야함 옵션질 부터 차량 가격가지고 장난치는거하고 품질 개떡인거 다 고처야함 ...
  • 레벨 대위 3 kfjjtf 07/30 11:32 답글 신고
    경차나 중고차 사면되잖아요... 그러면 차값 안오릅니다... 계속 사주니깐 오르는거죠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1:09 답글 신고
    재크와..// 억지를 써도 분수가 있어야죠.. 준중형에서 자동주차 시스템은 그야말로 최상위 옵션입니다. 최상위급에서만 선택가능한걸 나무랄 수 없죠. 이게 그랜져였다면 중간급에서도 선택가능한 옵션이라고 탓하는게 옳겠죠.. usb 이거.. 이게 요즘 차에 옵션축에나 드나요? 이런걸 상위옵션에 끼워파니까 욕을 먹는거죠. 이건 당연한 겁니다. 이걸 같은 옵션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면 뻔뻔한 일이죠.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1:14 답글 신고
    풀악셀한다고 부러지는 엑셀은 없죠. 누구도 당시 사고차와 같이 강한 힘으로 엑셀페달을 밟진 않기때문에요. 사고차주는 분명히 끝까지 엑셀을 밟고 있었죠. 벽이 다가오는데도 말이에요. 그건 엑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한게 틀림없죠. 벽은 다가오는데 차는 멈추질 않으니 아마 있는 힘을 다해 엑셀을 밟았을겁니다. 그리고 벽에 박았죠. 그러면 체중+관성의 힘까지 엑셀페달에 전달되겠죠. 오르간페달은 아래쪽은 바닥에 고정, 위쪽으로 샤프트가 내려와 매달려있는 상태니까 중간은 떠있죠. 그만한 힘을 받으면 부러지는겁니다. 누가 엑셀을 그렇게까지 밟나요. 그런 힘을 받아낼 수 있는 강성의 재질로 하는건 오버퀄리티죠. 엑셀은 지긋이 밟는거니까요. 그리고 끝까지 밟으면 거기서 더이상 엑셀을 누르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1:17 답글 신고
    설마 차주가 브레이크를 밟고 있었는데 엑셀은 혼자 부러졌다고 주장하진 않겠죠? 사고사진 보니 스키드마크도 없던거 같은데.. 그리고 "바닥에 밀착된 페달이 부러지니 어이없다"고 하셨는데 현대가 무슨 기적을 일으키는 회산가요 바닥에 밀착된 판떼기를 밟으면 부러지게 만들게? '바닥에 밀착된' 이라는 전제를 먼저 의심해 봐야죠.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1:26 답글 신고
    현빠님. 지대가 USB 하나 가지고 욕을 그만큼 들어먹었으면
    현대차 옵션질도 만찮가지로 욕먹어야 마땅합니다. 옵션질이란거 자체가
    소비자들에게 불리하게끔 작용하는거니까요.
    님이 위에서 쓴 글처럼 현대차에게만 우호적인 모습은 공급자에게는 몰라도
    소비자 입장에선 그닥 균형잡힌 생각은 니라 봅니다.

    그리고 페달애기는 님이 상식이란걸 가진 사람이면 주구장창 쓰신글이
    말이 안된다는거 아실겁니다.
    그 부러진 페달 사진이나 다시 보고 오세요.
  • 레벨 원사 3 오삼불고기 07/30 18:25 답글 신고
    usb는 지금 시세 30만원도 안되는 04년에산 제 컴퓨터에도 4개나 달려있네요. 재크님은 말하시는 자동주차시스템은 신기술인거 인정하시고 계시네요. 하지만 현대가 신기술적용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1:29 답글 신고
    내가 쓴 페달 얘기 어디가 말이 안되는지 정확히 지적해주시죠? 사진은 기억합니다만? 정확히 중간이 부러졌죠. 그리고 현대 옵션질은 그정도면 아주 양호한겁니다. 안전장치는 기본부터 선택가능하니까요.
  • 레벨 하사 2 돌이 07/30 11:48 답글 신고
    현대를 옹호하는건 아니지만..현대랑 대우랑 이런거를 다떠나서...
    USB추가하려면 300만원 내야한다는게 사실이라면 이건 뭐 더이상 대화의 의미가 없는듯.
    그리고 지금 유에스비랑 자동주차 시스템이랑 비교를 합니까.ㅎㅎ
  • 레벨 원사 3 fsdfsa 07/30 13:18 답글 신고
    USB고 머고 라프 사이드 에어백 달려고 CDX고급형 골라야 하는 현실이 안타깝고 기본장착해주는 아반떼가 부러울뿐..
  • 레벨 병장 sunbee 07/30 13:38 답글 신고
    재크와공나무 // 주장에 좀 무리가 있으시네요~ ㅋ 그냥 가만 계시면 중간이나 갈걸..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3:54 답글 신고
    MD 출시전부터 자랑해오던 신기술 옵션들로 많이 자랑 했었습니다. 근데 막상 그 옵션들은 최고급형 Top에만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해놨죠.
    옵션질은 어느 회사나 다 욕먹을 짓입니다. 적어도 소비자들 입장에선 말이죠.
    그게 USB가 되었던 자동주차시스템이 되었건 말이죠.

    그리고 핵심이 뭔지도 모르고 끼어드는 분들.. 그냥 계시면 님들도 중간은 갑니다.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4:02 답글 신고
    페달 얘기 어디가 말이 안되냐고요~?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4:03 답글 신고
    현빠님. 님이 상상의 나래를 편 소설이나 잘 읽어보세요.네.
    어디 그게 페달이 반쪽으로 두동가리날 사유가 되는지...즐~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4:05 답글 신고
    논리적으로는 안되겠죠? 그니까 담부턴 아는척, 논리적인척 나서지말고 누구처럼 x이나 싸고 자빠졌네.. 이런 댓글이나 다세여.. 즐~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4:11 답글 신고
    논리같은 소리하고계시네. 그 사건은 급발진 추정사고입니다.
    근데 님은 운전자가 브래이크 대신 엑셀을 끝까지 밟고 있었다고 가정하고 있어요.
    그래서 체중+관성?? 뭐 어짜고 어쩨요? 놀고계시네.
    님이 말한건 한마디로 님 머리에서 나온 상상의 소설일 뿐이죠. 안그래요.
    밥팔아서 똥사먹을 소리 하고 자빠진 현빠님. 즐~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4:30 답글 신고
    그럼 브레이크를 밟고있었다면 건드리지도 않은 엑셀이 사고 충격으로 부러졌다는 건가요? 그런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사고 당사자가 아니니 주어진 상황을 보고 가능한 일을 추측해야죠. 엑셀을 살 밟고 출발을 했더니 갑자기 붕 달리더라.. 그래서 브레이크 꽉 밟았는데 안멈추고(작동안하고?) 스키드마크도 없이 갖다 박더니 그때 엑셀이 툭 부러지더라 이건가요? 이거야말로 억지죠. 그리고 님도 저번 댓글에 그랬잖아요? 바닥에 밀착될때까지 밟는 페달이 부러진다고.. 저 좁은 골목에서 바닥에 밀착될때까지(실제로 밀착될 구조로 안보이지만) 엑셀을 밟는게 정상인가요? 그정도로 밟았다는건 브레이크로 오인했다는 얘기밖에 안됩니다.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4:41 답글 신고
    이 아저씨 참 이상한 사람이네.
    내가 언제 바닥에 밀착될때까지 밟으면 부러진다고 했소. 그렇게 밟아도
    안부러진다고 했지.. 답답한 양반.. 해당 글 찾아서 다시 읽고 오시오.
    기억 안나시오. 당신이 발목이 부러지는것 보다 페달 부러지는게 낫다고 해서 내가
    그렇게 세게 밟아도 페달은 안부러진다고 했잖소.. 참나.

    그리고 본 사건은 급발진 추정사고라고 애기드렸죠. 브래이크대신 엑셀을 죽어라
    밟았다는것도 다 님이 지어낸 가정이죠. 그래서 관성+체중해서 어째어째 해서
    페달이 부러진다고요?? 참나..
    그러지말고 차 있으면 풀악셀 함 쳐보세요. 걱정말고 바닥이 뚫어져라 밟아보삼.
    페달 안부러집니다.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4:55 답글 신고
    자꾸 딴소리 마시고 그럼 제 가정이 틀렸다 칩시다. 그럼 사고당시 엑셀을 안밟고 브레이크를 밟았다 칩시다. 그럼 엑셀은 어느 시점에서 부러진건가요. 첨에 출발할때 밟아서 부러졌을까요? 충돌했을때 그냥 혼자 부러진걸까요? 왜 자꾸 제 가정이 어떻게 틀린건지 얘길 안하고 풀악셀을 쳐보라고 하는 건가요? 물론 풀악셀쳐서는 안부러지죠. 그러니까 얘기하잖아요. 체중이랑 관성이 실려서 부러진거라고. 엑셀을 브레이크로 오인하고 끝까지 밟아서.. 그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4:57 답글 신고
    님이 암만 세게 엑셀을 밟아도 충돌로 인한 관성과 체중의 힘만큼은 절대 안됩니다. 혹시 그 힘이 일반 사람들 풀악셀하는 힘이랑 비슷할거 같아서 자꾸 나보고 풀악셀해보라는 건가요?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5:12 답글 신고
    님. 정신차리시고 잘 듣으세요.
    님의 소설에 체중+관성의 힘이 더해지면 페달이 부러질 수도 있다고 했는데
    그건 님이 풀악셀 쳐보시면 알껍니다. 순간적으로 아무리 세게 밟아도 페달은
    그리 부러지지 않아요. 페달 전체를 발바닥으로 밟는 구조인데 그게 말이
    되는지는 님이 한번 밟아보시면 자연스래 알게 됩니다.
    아니면 주위 정비사들 있으면 물어보심이.... 물어보세요.. 제발~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5:23 답글 신고
    허허.. 자꾸 딴소리 하시네..풀악셀하는 정도로 페달 안부러집니다. 알아요!! 하지만 충돌관성+체중이 실리면 부러진다!! 이겁니다. 왜냐면 충돌관성+체중이 실리면 풀악셀하는 정도의 힘은 아주 우스우니까요.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5:33 답글 신고
    허허... 참 답답한 양반. 충돌관성+체중해도 안부러집니다.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5:42 답글 신고
    부러졌잖아요. 님은 페달이 싸구려 프라스틱으로 만들어서 부러졌다고 하셨지만 그런게 아니라 그냥 사람이 힘껏 밟는 힘보다 훨씬 강한 힘때문에 부러진거죠. 그정도의 힘은 버틸 필요가 없으니까요.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5:44 답글 신고
    한마디로 님 말대로 라면 싸구려 프라스틱 쓴게 맞는거죠.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5:17 답글 신고
    페달이 왜 부러졌는지는 당사자만 알겠죠. 그래서 나는 페달재질에 문제가
    있다는둥 불량이라는 둥 하는 소린 안합니다. 왜냐면 모르니까요.
    그게 차다리 차 한대에만 국한된 불량문제이라면 부러질 수도 있겠죠.
    하지만 님이 애기하신 건 아닙니다. 체중+관성의 힘이 어쩌고해도 아닌건 아니죠.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5:42 답글 신고
    (아래 글 답변)
    현대차에서는 페달이 부러진 부분도 운전자 부주의로 몰아간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현대차도 왜 부러졌는지에 대해선 말이 없어요.
    지금껏 페달에 반으로 두동강난 적도 없고...
    제 주장은 충돌관성이 더해져도 부러지는거 아닙니다.
    사진 보세요.. 저게 무슨 본넷이 날아갈 정도로 들이 받은것도 아니고 본넷앞만
    살짝 먹은 정돈데.. 그렇게 세게 밟는다고 페달이 두동강 나지는 않습니다.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5:29 답글 신고
    님 댓글에 '한마디로 개싸구려 프라스틱으로 엑셀페달 만들었는데 그게 부러진것임.' 라고 있네요. 제 주장은 엑셀페달은 운전자의 답력을 견딜 수 있는 강성이면 충분한 거지 사고시의 충격에 부러진게 싸구려 프라스틱의 문제는 아니라는 겁니다. 그럼 평소에 주먹으로 쳐도 안깨지는 유리를 사고시 머리로 깨고 나가면 유리가 싸구려라 그런건가요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5:50 답글 신고
    운전자부주의로 몰아간다는건 현대도 저의 주장처럼 브레이크를 엑셀로 오인하고 밟았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거죠. 사진만 봐도 대충 감이 오는거니까요. 시속 2~30키로로 박아도 사람에게 실리는 관성의 힘은 굉장하죠. 님 자전거로 20키로로 달려보셨어요? 그 속도로 그대로 어디 쳐박으면 사람 죽을수도 있습니다. 본넷앞만 먹었지만 벽의 돌기둥도 넘어뜨렸네요.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5:59 답글 신고
    자전거는 몰라도 2-30키로로 조수석에 앉아서 들여받쳐는 봤습니다.
    상식적으로 안전벨트를 하고 있었다면 상체는 거의 고정되었을테고
    그 상태에서 다리로만 엑셀을 밟았다면 관성까지 안따져도 될거 같은데요.
    오르간식이 어떤건지 아시겠지만 그렇게 밟는다고 가운데가 두동강 난다는건
    맞지 않습니다. 어짜피 제일 힘받는 부분은 가운데가 아닌 윗부분이니까요.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6:41 답글 신고
    (아래글 답변)

    제생각엔 안전벨트 한 상태라면 다리에도 관성충격을 운운할 정도는 아닐거 같은데요.
    사고 경험이 있다면 아시겠지만 충격은 상체에 집중되지 하체는 그닥 충격이가지
    않습니다.

    거기다 님말대로 발 위부분으로 페달 가운데 부분을 밟고 있었다면 엑셀에 힘이
    가해지기는 더 어렵습니다. 그건 실제로 님이 발 윗부분으로 엑셀 가운데 부분을
    눌러가면 운전해 보시면 압니다.

    풀악셀 해보란 애기는 님이 있는 힘껏 모든 체중을 실어서 순식간에 밟아 보시란
    애깁니다. 기어 중립에 놓고 밟아도 되고 아니면 아예 시동 꺼진상태로 해도 되잖아요.
    그리고 발 윗부분으로 페달 가운데 부분도 죽을 힘을 다해서 순간적으로 밟아보시고.
    (아마 잘 눌러지지도 않을겁니다.)

    실제로 브레이크를 엑셀로 잘못 밟아서 충돌사고가 난적은 몇번 있습니다만.
    그래도 페달이 두동강난적은 없죠.

    저는 발로 엑셀을 순간적으로 큰 충격으로 밟아도 페달이 두동강난다는데는 동의할 수가
    없네요. 일단 님 차로 실험을 해보세요.

    참고로 차에 받치는 사람이야 크게 다치겠지만 이 경우는 실내에 안전벨트를
    하고 있는 상항이라면 애기가 다르죠.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6:24 답글 신고
    제가 아까도 말씀 드렸는데 우리는 사고당사자가 아니니 주어진 정보를 보고 가장 실현 가능한 상황을 추측하는 거라고요. 안전벨트 했을거 같습니다. 벨트를 맨다고 관성이 작용안하는건 아닙니다. 움직임이 적어도 그 힘은 고스란히 전달이 되죠. 오르간페달의 가장 힘받는데가 왜 윗부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페달 가운데부분이 부러졌기때문에 당시 운전자가 페달 가운데쯤을 발 위쪽으로 밟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개 발 위쪽을 사용해서 엑셀을 조작하죠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니까. 오르간페달의 구조는 긴 페달이 아래쪽은 바닥에 붙어있고 위쪽은 샤프트에 매달려서 중간부분의 빈곳이 있어 일반적인 답력으론 부러지지 않지만 사고의 관성력과 체중이 전달되면 그정도의 힘은 버틸 수 없다는게 제 주장입니다. 님은 왜 부러지는게 맞지 않다고 생각하시나요. 도대체 어느정도의 답력을 버텨야되나요. 풀악셀을 하면 있는 힘껏 체중을 실어서 즈려 밟는 것도 아니잖아요? 님은 너무 충돌관성을 우습게 보시는데 가볍게 부딪히는 것 같은 교통사고에도 사람들은 뼈가 부러집니다.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7/30 16:44 답글 신고
    님 그건 오르간페달이 아니겠죠.. 그간의 페달은 길지도 않고 매달려있기만 하잖아요? 그리고 충격은 왜 상체에 집중된다고 생각하세요? 하체가 밀려나가 무릎이 박살나기도 하는데요? 브레이크를 밟는다고 생각하고 다리를 힘껏 뻗어 엑셀을 꾹 밟고 있는데 하체가 그대로 밀려나간다고 생각해보세요.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7:06 답글 신고
    현빠님. 사고나보시면 무슨말인지 알겁니다. 순간의 충격은 상체에 집중되죠.
    하체가 밀려나가 무릅이 박날 날 정도면 도데체 얼마나 큰 사고가 난겁니까?
    이번경우는 휀더도 멀쩡하고 본넷 앞부분까지만 밀린 님이 애기하는 그런
    큰 사고가 아니잖아요.

    그리고 오르간 페달도 가운데부분만 누르는게 페달 전체를 밟는거 보단
    힘이 덜들어간단 애깁니다.

    시파.. 이러다 정들겠네..
  • 레벨 원사 2 재크와콩나무1 07/30 18:53 답글 신고
    (아래 답변)
    사고야 어느방향에서 받은건지 받친건지에 따라 다 틀리겠죠.
    단 본건은 YF 급발진 사고의 경우이고 그냥 앞으로 받은상태에 그렇게 큰 사고는
    아니라고 보아집니다. 운전자도 크게 다치지는 않았다고 하니..
    사고의 경우의 수를 다 따지자면 그건 할말없죠.
  • 레벨 원사 3 오삼불고기 07/30 18:42 답글 신고
    안전벨트미착용했다면 무릅이 박살나는건 당연합니다. 전체적으로 몸이 앞으로 당겨지니 무릅도 부상당할수밖에요. 또한 안전벨트를 착용했다하더라도 무릎부상을 당한경우도 있습니다. 몇년전에 사고로 슈퍼주니어 김희철씨가 무릎부상에다 다리가 부러진적이있었죠.
    교통사고시 상체만 움직인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어떻게 충돌했냐, 어디에 충돌했냐에 틀리고 충돌을 당했냐, 어느쪽방향으로 충돌했냐에 따라도 틀립니다. 함부러 뭐라할수 없는겁니다. 경우의 수는 너무나도 많으니까요
  • 레벨 대위 3 스마트포2 07/30 20:38 답글 신고
    준중형은 깡통 수동이 진리..ㅋ
  • 레벨 원사 3 배찌 07/31 00:07 답글 신고
    그냥 깡통사라 깡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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