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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떠버기 08/03 22:36 답글 신고
    이거타면 이거에적응되고 저것 타면 또 맞춰서 적응합니다. 솔직히 오르간 타입 오르간 타입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2:38 답글 신고
    그러니깐요 요새 현대기아에서 요렇게 차를 만들어내면서 강조하는데 이게 자랑할만한 기술인지 ㅎㅎㅎㅎ

    저브레이크처럼 위에서 내려오는 타입이 훨씬 낫지않나요????
  • 레벨 대위 3 블루티슈 08/03 22:39 답글 신고
    장거리 운전을 많이 하는 버스,트럭들이 아직도 오르간 타입을 선택하고 있을까요?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2:44 답글 신고
    이오르간타입이 장거리운전에 도움이 되는군요!!!!

    그래도 전 브레이크처럼 위에서내려오는타입이 훨씬 나은데 대세인거보니 이것도적응을 ㅠ
  • 레벨 원사 3 선삽입후애프터 08/03 22:47 답글 신고
    그건 차량 특성상.. 오르간이 편할뿐이죠.. 소형차와 대형차에 특성을 비교해보세요..
  • 레벨 대위 3 블루티슈 08/03 22:47 답글 신고
    정답 ㅎㅎ
  • 레벨 하사 3 월프맨 08/03 22:39 답글 신고
    젠쿱인가요?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2:43 답글 신고
    아반떼입니다
  • 레벨 원사 3 선삽입후애프터 08/03 22:41 답글 신고
    오르간 타입이 장거리 운행시 발목에 피로를 덜해준다고 하는데요.. 전 정말 장사할때 포터 초창기 각포터부터 눈알이 둥그래진 포터 그담에 뉴포터 포터2 요렇게 운전을 해
  • 레벨 원사 3 선삽입후애프터 08/03 22:42 답글 신고
    댓글 쳐 머거라 보배 슁키야.. 어잿든 오르간보단 공중부양페달이 편함 전...
  • 레벨 원사 3 선삽입후애프터 08/03 22:48 답글 신고
    결론은 발고락에 운동신경과
    발모가지에 운동 신경... 어느것이 편하냐는것인데.. 전 발고락이 편합니다.. 발목아지는 나중에 경련을 일으켜서..............
    보배 댓글 또 쳐먹어... ㅇㅇ?!!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2:51 답글 신고
    선삽입후에애무님 결론은 브레이크처럼 위에서 내려오는타입인지 오르간타입인지??어느게낫다고 말씀하시는건지 ...
  • 레벨 대위 3 살인의추석 08/04 12:54 답글 신고
    선삽입님은 기존의 브레이크 방식이 좋다고 말하시네요. 위에서 내려오는게
    발가락으로 터치하는 식이니
  • 레벨 대장 Koup 08/03 22:50 답글 신고
    오르간타입은 타본적이 없어서...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2:51 답글 신고
    저도 타본적이 없어요
  • 레벨 원사 3 Flowing 08/03 22:51 답글 신고
    예전에는 오래 운전하면 발가락에 쥐가 났었는데, 지금 차는 오르간페달이라 그런지 그런건 없네요..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2:53 답글 신고
    아오르간타입 운전중이시군요;; 근데 이오르간타입이 연비운전에는 쥐약일것같은느낌 예전 타입은 발끝으로 컨트롤 하는데 이건 발전체로 ....
  • 레벨 원사 3 Flowing 08/03 22:57 답글 신고
    저도 처음에는 예전 운전하던 습관때문에 발끝으로 밟았더니 확 튀어나가더라구요..
    시트를 약간 앞으로 당기고 발바닥 전체를 살짝 올려놓는다는 기분으로 가볍게 밟으면 힘도 덜들고, 부드럽게 컨트롤 가능합니다.
  • 레벨 대장 Gratio 08/03 22:57 답글 신고
    일단 편함을 위한 차량인 세단이나 장거리용 차량에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오르간 타입이 편합니다.
    이건 한번만 써보시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구요.
    외제차 중에서도 고가형 모델들은 당연히 오르간타입입니다.

    오르간타입이 적용된 현기차들은 모두 엑티브 에코 시스템입니다.
    버튼 누르면 컴퓨터가 알아서 엔진 및 미션을 최적화 연비 상태로 유지 시킵니다.
    발끝 연비주행이나 깃털 주행 따위는 하지 않아요. ㅎㅎ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3:02 답글 신고
    오~ 최상의 답변 !!! 감사합니다 엑티브에코시스템 있는차량에 적용하는군요;; 오 정말 편한가보군요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8/03 22:59 답글 신고
    '발뒤꿈치' 를

    바닥에 붙이고 운전하는것과

    발을 공중에띄운채 악셀에 걸쳐놓고 운전하는것과..

    어느것이 다리가 편할까요??

    다리의 하중을 견디며 운전하는것과

    다리는 내려놓고( 발뒤꿈치가 바닥에닿음)

    발목으로만 악셀을 밟는것...

    특히 고속도로 장거리운행시 정말 차이납니다;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3:04 답글 신고
    지금의 차량 오르간아니지만 발뒤꿈치 대고 엑셀레이터 지긋이 밟으며 주행합니다

    발을 공중에 띄우지 않아요 ㅠㅠ 지금의 차량도 발뒤꿈치는 바닥에 닿고있습니다
  • 레벨 중위 1 l귀찮l 08/04 09:27 답글 신고
    헉.... 운전할때 뒤꿈치를 바닥에 안붙이고 운전하세요????
    =ㅁ= 상상만으로도 쥐나네요.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08/04 12:07 답글 신고
    발들고 운전 해보신분 있으신가요 ??
    그럼 90년대 택시기사님들 은 아마 축구선수를 능가하는 발목을 가졌을 거에요;;
  • 레벨 하사 1 inhow 08/04 22:35 답글 신고
    운전 참.. 발로하시네요;;
  • 레벨 대위 3 08/03 23:01 답글 신고
    붕 떠있는건..,, 눈밟은 날에는 좀 미끌어지던데.. 오르간은 안미끄러 지더라는...
    (개인적인 생각)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3:04 답글 신고
    지극히 개인적인듯;;^^
  • 레벨 상사 1 상쾌한향기 08/03 23:04 답글 신고
    김기태 기자인가요 오토조인스 기자가..ㅋㅋ 그기자 맨날 현대차 까는데도 오르간식 패달하나만큼은 어디서 밟아도 정말 편하게 조작된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 레벨 소위 1 꿈의속도 08/03 23:05 답글 신고
    김기태기자 시승기를 못본저로써는 아무튼 지금까지 오르간타입이 편하다고 하시는걸보니

    대세로 갈것같네요 얼른 적응해야겠네요;;^^:
  • 레벨 상사 1 마이바흐62 08/03 23:19 답글 신고
    스알을 타봤는대 처음이라 그런가 약간 생소함? 조금 불편했습니다. 제차보다 악셀이 밟히지 않는 느낌이랄까? 한번타봐서 그럴지도 모르지만요
    저는 오르간아닌차 타는대 악셀쪽보다는 오히려 브레이크쪽이 발이 불편하더군요
    저도 뒷꿈치는 바닥에 대고 탑니다.
  • 레벨 상사 3 하루세번양아치질 08/03 23:23 답글 신고
    적응 되면 편합니다...XD몰다가 YF로 갈아타고 처음 적응안되서 급출발 몇번했는데 익숙해지면 정말 편합니다...발이랑 크기 비슷해서 툭 올려놓고 서서히 누르면 피로감도 적구요...
  • 레벨 대위 2 그것슨진리 08/03 23:27 답글 신고
    오르간을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안전 때문입니다. 이유를 모른다면 찾아 보시길.
  • 레벨 중위 1 l귀찮l 08/04 09:29 답글 신고
    ㅡㅡ 이왕 리플다신거 좀 알려 주시면 될텐데....
    제 조카가 잘 모르는걸 질문할 때, "사전 찾아봐" 라고 답변했던게 생각나네요....
    제 조카도 저같은 기분이었겠군요.... 쩝....
  • 레벨 소위 1 파이오홀 08/03 23:34 답글 신고
    꼴푸로 오르간 첨밟았는데..한 10분인가 불편하고,,

    그다음부턴은 아무생각없음
  • 레벨 대위 3 살인의추석 08/03 23:35 답글 신고
    발을 편하게 올려놓는다고 생각하시면 정말 편하죠^^
    오토 차량에서 왼쪽 발을 보통 풋 스텝에 놓고 운전할 때 편안한 그 느낌입니다.
  • 레벨 원사 1 이츠미마리오 08/04 00:41 답글 신고
    사실 장거리 뛰지 않으면 상관없는거냐?? 이것도 틀린 이야기 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단거리야 어차피 몸이 그정도의 피로도를 어느정도 커버
    하기 때문에 신경이 안쓰일뿐이고 장거리에서 누적된 피로도가 있느냐 없느냐의
    구분을 하게 되는것인 만큼 단거리라고 분명 오르간이 덜 피곤한게 맞습니다.
    상식적으로도 발의 위치나 매커니즘을 조금만 이해해도 알 수 있잖아요.

    게다가 차량의 진행방향과 일치되는 움직임을 가져가는 만큼 컨트롤의
    디테일도 훨씬 좋습니다.
  • 레벨 중위 3 zoooo 08/04 08:30 답글 신고
    오르간이 편한 이유는 발뒤꿈치를 바닥에 대고, 발목만으로 조작시에, 일반 페달은 발바닥과 페달이 미끄러지면서 불쾌한 마찰을 일으키는데, 오르간은 미끄러질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한겁니다. 잦은 조작에도 힘이 덜들거나, 발바닥이 덜아프거나...

    무조건 좋은거라고 봄. 인체공학적으로 접근해야죠. 이런건..
  • 레벨 병장 Velocit 08/04 09:13 답글 신고
    힐엔토~
  • 레벨 중위 1 l귀찮l 08/04 09:31 답글 신고
    흠.... 이렇게 좋은 기술이 왜 이제서야 적용되는 걸까요....
    그닥 고가의 장비도 아니고, 큰 기술력이 필요해 보이지도 않는데....
    희안하네....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8/04 10:59 답글 신고
    올겐
  • 레벨 대위 3 익스클루시프 08/04 12:08 답글 신고
    솔직히 엑셀에 피로감은 거의 없고,,,
    브레이킹시 피로감이 많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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