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옛날 자동차정비 기능사 시험볼때 프레스토에 들어갔던 4단 수동미션 분해하고 그랬었습니다^^
뭐 저건 그냥 지난 예기구요...^^;;
제가 한참 티뷰론 터뷸런스 5단 수동차량을 몰고 다닐때 제 친구가 덜컥 하고 일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투스카니...그것도 6단 수동인 GTS-2 모델을 구입하고는 제앞에 나타났죠...정말 부러웠습니다...
세상에 국산차에 6단이 들어가다니...그것도 자동이랑 똑같은 가격에 GTS-1 의 편의장치를 과감히 무시하고
6단 수동을 선택한 친구가 자랑(?)스러웠고 조수석에 앉아 친구의 현란한 여섯번의 기어변속을 보았을땐 너무
멋있어 보였었죠...^^ 한 단이 많아져서 그런지 손이 많이 바쁩니다...바로 수동 마니아들의 로망...ㅋㅋㅋ
근데 지금은 6단 수동이 깡통 기본이 되어버렸네요...^^ 이제는 흔해져버린 6단 수동변속기...
현실성은 없겠지만 만약 7단 수동변속기가 나온다면 또 다른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낄수 있을 것 같습니다...^^
5단 100키로에 3000rpm ㄷㄷㄷㄷ 좋습니다. ㄷㄷㄷ
12단도 있습니다 ㅋㅋ
제발 자기 편하자고 ~~ 남에게 피해좀 주지 맙시다.
저도 알씨하는데 반갑네요~~
예전에 얼마전 단종된 bmw m5의 수동버전을 7단으로 안만드는 이유를 인터뷰한것을 보았는데 개발자가 말하길 7단부터는 6단처럼 순서대로 변속레버를 배치할수 없다는게 하나의 이유였습니다. 한마디로 기어순서가 뒤죽박죽이라 운전자가 빠르게 인지하기 힘들다는 이유에서였지요. 참고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맞는가 봅니다...^^ 제 차량은 아니고 무선자동차 동호회 회원님 께서 올려주신
자기 알씨카 인데 저번부터 많은 분들께서 개념없는놈...이렇게 말씀 하셨거든요
저거 아카데미에서 만드는 제네시스 쿠페 바디 씌워놓은 드리프트 차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