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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라온빛그림 20.07.15 13:18 답글 신고
    3세대 SM5는 라구나 기반임에도 리어쪽에 2세대 SM5의 티아나 플랫폼을 조합해서 멀티링크 달았죠. 요새 플랫폼은 가변식이나 구조변경 가능성을 열어두고 설계하는 추세라 맘 먹으면 못달건 없음. 르노삼성이 예전만큼 벌이가 시원치 않고 르노뱃지 달고 세단모델 진출할 시장도 많이 없으니 최소변형으로 국내형 만들려다보니 안하는거지.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XT 20.07.15 13:27 답글 신고
    유럽에서도 AWD 없어요.
    4륜구동이 아니라 4륜조향이 옵션임
  • 레벨 중위 2 천안호두과장 20.07.15 13:28 신고
    @XT 아 그런가요..저도 남글본거라서요 ㅎㅎㅈㅅ
  • 레벨 중장 [피터팬] 20.07.15 15:45 답글 신고
    CMF-C/D에서 D에 해당하는 중형승용차를 만들때는 불가능, C에 해당하는 준중형승용차를 만들때는 가능이라는게 보다 정확한 답이겠네요.
    QM6에서와 같이 전고와 최저지상고를 높여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장착하는것은 승용차의 범주를 벗어나니 안되고 SM6의 외장 크기를 유지한 상태로 2열 실내공간을 준중형승용차 수준으로 줄이면 서스펜션을 위한 공간이 확보되어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장착할수 있습니다.
    ps. 르노가 잘하는 기존플랫폼의 확장형인 0플랫폼이나 +플랫폼을 CMF-C/D에서도 적용하여 보다 큰 차량에 대응하도록 만들지도 모릅니다. 참고적으로 한세대 전 B플랫폼을 확장한 B0플랫폼에서 다시 확장한 B0+플랫폼의 경우 XM3에서 보듯 외형상으로는 CMF-C/D플랫폼의 크기와 별 차이 없을 정도입니다.
  • 레벨 소장 XT 20.07.15 16:01 답글 신고
    와 답안나오네 ㄷㄷ 그럼 앞으로 인피니티도 d플랫폼 사골 우려야한단거네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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