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의 후륜기반4륜인 HTRAC이 저는 어떤 메이커들보다 뛰어나다고 봅니다
그 이유는 커스텀 모드에 있습니다
커스텀모드에서 4륜을 설정할 수 있는데 에코 컴포트 스포츠 마다 4륜의 특성이 확연하게 다릅니다
컴포트는 앞뒤 구동배분이 5:5 내지는 4:6정도 되는거 같은데
컴포트로 4륜을 설정하면 앞쪽에서도 밀고 뒤쪽에서도 밀면서 핸들링 특성은 전륜구동과 비슷해지는
약간 아우디같은 느낌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스포츠는 구동배분이 2:8정도로 알고 있는데 후륜기반 4륜의 특성을 보여주고요
에코는 구동배분이 1:9정도인데 상당히 후륜구동같은 특성을 보여줍니다
거의 뒤에서 밀어주고 핸들링특성도 후륜구동과 상당히 흡사하네요
후륜구동처럼 완전히 홀가분하고 경쾌하지는 않지만 앞쪽이 가벼워지고 거동도 경쾌해지면서 핸들링 특성도 그렇고
거의 후륜구동 같아집니다
스포츠와 에코의 구동배분은 2:8과 1:9의 차이인데 체감상 차이는 훨씬 큽니다
체감상은 스포츠는 꽤 4륜같고 에코는 꽤 후륜같네요
제네시스나 스팅어등에 적용된 4륜에서 경험할 수 있는데 이거 정말 잘만든거고 상당히 자랑할만한데
자동차리뷰어등을 비롯해 아무도 언급을 안하는게 이상할정도입니다
한개의 차로 전륜구동비슷하게 탈수도 있고 후륜구동과 흡사하게 탈수있으니 대단한거죠
이런건 현기에서 자랑해도 될듯합니다
팰리 커스텀 4륜샌드모드로 모래언덕 못올라감
트래버스 걍 4륜넣고 올라감
말이 커스텀이지 빛좋은개살구임
저도 4륜 좋다고 생각하고 다음에도 넣고 싶은 옵션이지만~
내구성 보면 참 거지같은건 맞아요
스플라인 기어 해 놓은 꼬라지 보면 어휴~
저도 4륜 좋다고 생각하고 다음에도 넣고 싶은 옵션이지만~
내구성 보면 참 거지같은건 맞아요
스플라인 기어 해 놓은 꼬라지 보면 어휴~
팰리 커스텀 4륜샌드모드로 모래언덕 못올라감
트래버스 걍 4륜넣고 올라감
말이 커스텀이지 빛좋은개살구임
아직까지 일반화ㄷㄷ
다른 영상도 좀 보세요ㅜ
상시 4륜 ....오래된 기아 쏘렌토, 쌍용 랙스턴2 LV7이상 등급....등등...
상시는 고정형도있지만(예전 아우디) 지금은 전자식이 주류라 대부분 전후 구동비를 조절해....알아서.....
사용자가 선택하게 해주는 기능을 가진 것도있고(터레인 모드라고 하는것도 이 부류)
.....
4륜이라고 다같은게 아니고 상시 4륜이라고 또 다같은게 아니고....
더 이상 설명은 생략한다.
예전 오리지널 콰트로는 현기꺼에비하면 쒸레기라는 맨트로 들려서
그리고 사람능력아니라 센싱기술로 트랙션, 도로 상황 반영하는 안전 위주가 진짜기술 자랑.... 그런 기술은 아직 없어서 사람에게 "니가해~~" 한게 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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