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많은 분들이 아실지 모르겠는데 원리만 알면 아주 간단 합니다.
원리는 무게중심을 이용하는간데요.
방지턱을 넘기위해서 감속을 하다가 방지턱에 앞바퀴가 닿기 직전에 브레이크를 놓아줍니다.
그러면 차는 무게중심이 급격히 앞으로 쏠려 있다가 브레이크를 놓아주는 순간 무게중심이 위로 올라오게 됩니다.
그때 방지턱을 넘으면 앞바퀴에 전해지는 힘이 줄면서 조금더 부드럽게 방지턱을 올라타죠.
여기서 끝이 아니고 뒷바퀴가 방지턱을 넘는 순간에 엑셀을 살짝 밟아주면 차 뒷쪽의 중심이 눌리면서 바운딩이 적어 집니다.
요거는 몇번 해보시면 감이 올겁니다.
다들 안전운전 하시구요.^^
나름 정보라고 알려드렸는데 첫댓글이 이러니 힘빠지네요.
바로 위에 제 글두 참고해보십시요~~ㅋㅋ
나름 정보라고 알려드렸는데 첫댓글이 이러니 힘빠지네요.
클러치 페달 있으면 방지털 올라타면 중립으로 곧바로 넣을 서 있으니 더 부드럽게 넘어갈텐데 dct라 미션에 무리갈까봐 중립을 안함. 덕분에 착지때는 엔진 부레끼 때문에 꿀렁꿀렁
추천드세염
방지턱에 앞바퀴 올라갈때까지 브레이크 밟고 있기
이것만 안하면 됩니다 ㅎㅎ
똥차끌고 차좋다 소리들어봤네요..
그냥 스킬안되시는분들 서행하시거나 s클 사심 됩니다ㅋㅋㅋ
이횽이정말
..
옛날 생각이 나는군요 ㅎㅎ
이런글 좋음
심지어 겸손하시기까지..
지금까지 저두 ~~~
와잎한테도 가르쳐주니 '와우~~'^^
뒷좌석에 아이들 태우고 다니는데, 이렇게 방지턱 넘어가면 부드럽고 좋아요!!^^ㅎ
가뜩이나 브레이킹으로 쇼바가 눌린 상태인데, 넘는 순간에 브레이크를 더 밟으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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