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봐도 엔진결함. 엔진 손상우려 있는 중대결함인데
모르쇠로 일관하던 쉐보레는 국토부 검토결과 무상수리 권고조치를 받고
에이... 옛다. 하고 무상수리 진행합니다.
오늘 자동차리콜센터와 다시 한번 통화했습니다.
이 엔진결함이 자동차법 31조 자동차운행 안전에 지장을 줄 정도의 결함이 아니었다는 건가?
체인가이드가 부서지고 체인이 쳐지고 엔진실화, 시동꺼짐, 체인터짐.... 이게
리콜건이 아니라고...
또 무상수리 하면서 쉐보레는 원인을 아래와 같이 둘러댑니다.
" 조립불량이 발생했을 경우....."
무상수리만 2만2천대 넘게하고 해외에 수년 전부터 똑같은 부품, 똑같은 증상으로 고질병인데,,
올란도는 이건으로 리콜도 했는데....
원인이 사람이 조립을 잘못해서?
그래서 나름 타이밍 체인가이드 파손의 원인 분석을 하고 자료를 정리 해봤습니다..
이슈가 되도록 도와주세요...
그냥 내구성이 약한것이죠
보증기간 내에서 고장나는 고질병까진 아니니
리콜잡긴 애매한가 봅니다
2만 3만 5만 저는 7만KM에 발생하고 보증수리 받았다가 16만에 재발했구요...
힘들듯 하네요
오너끼리 뭉쳐서 항의하셔야..
여기 현기게시판이라 현기아니면 화력이 잘안나옵니다..
이슈시키는게 목적이었는데 쉽지 않네요
알렸는데 유투버 한 분 만 제 메일 읽어주고 언급해주셨네요...
답답하지만.. 보상 못받더라도 알리는게 목적입니다.
쉐보레탓는데 저거 말고도 결함이 장난아님
근다고 저 엔진이 성능이 좋거나 연비가 좋거나 뛰어난기술이 들어간 엔진도 아님
그냥 구형 주철엔진 구닥다리 완전 달구지임
조용하지도않음
ㅡㅡ;;
구글이나 유투브 봐도 해당 엔진은 수년전부터 똑같은 문제가 발생되고 있었네요
발생하고 있습니다. 물론 보증수리 지나고도 발생 중이구요.
쉐보레에서 이 결함을 인정하기도 했구요.
리콜은 하기 싫은데 국토부에서 무상수리 하세요~ 하니까 선심쓰듯 무상수리 중이구요.
자동차리콜센터에 똑같으 증상으로 신고된 것이
83페이지 / 230여건 됩니다...
무상수리 대상으로 지정한 차량만 22,439대 입니다. 쉐보레에서
그럼 얼마나 많은 차량들이 문제가 되고 있는지 아시겠지요..
내 돈들어갔으니 생때 부리면서 돈 줘!! 이런게 아니구요 분명 리콜조건에 들어가는
중대엔진부품, 엔진결함인데 쉐보레는 수년간 모른체 하고
국토부에서는 무상수리 권고 조치만 했습니다.
실제 주행중 시동꺼짐 사례, 체인터짐 등 위험한 사례도 있구요
저도 차 전문가는 아니지만
체인가이드 파손, 체인 쳐짐, 타이밍 문제, 엔진실화, 심하면 체인 벗겨짐, 터짐 등....
이걸 검토한 결과가 무상수리 권고조치라는게 말이 안돼서 이슈시키려 하고 있구요
위에 글은 나름 분석해본 원인을 정리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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