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30 옆구리 찢어진것, 소나타 강판 구겨진 사진등을 보면 쿠킹호일이라 생각할만 하다고 봅니다.
그런데 안전도 평가를 보면 겉강판은 얇을지 모르겠지만 전체적인 차체 프레임은 아주 튼튼한거 같더군요...
차대가 약하고 겉강판이 얇은데 안전도가 저렇게 나올수가 없지않을까요?
결론적으로 현기는 연비를 잡기위해 겉강판은 얇은 것을 쓰고 나머지 차대 설계나 재질은 잘한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에어백 및 안전장치를 기본으로 하므로써 안전도를 더욱 높이는데 일조하구요...
그리고 각회사 옹호자들은 서로 인정할건 좀 인정했으면 좋겠습니다.
현기-파워트레인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꿀리지 않는다, 다만 원가절감과 품질 마무리는 아숩.. 서비스센터도 ㅅㅂ
르삼-차량의 품질 마무리는 국내 완성업체중 최고! 부품도 원가절감한 싸구려 안씀..
벗 태생적인 심장병 -_-;; 서비스는 최고인듯..
지대-차량의 안전도가 최고, 디자인도 최근에 좋아지고 있음, 역시나 무거운 몸을 지탱하기엔 약한 심장과 모델체인지는 타 회사보다 2~3년 늦게.. 서비스는 현기와 비슷..
쌍용- 이하생략...
제가 각 회사에 느낀점은 저런거 같습니다. 다 일장일단 있어요. 특별히 누가 더 우월하지도 않은거 같고 도토리 키쟤기 인듯..
근데 르노는 성능이 24단 자전거라서 .......
YF쏘나타 타면서 블루핸즈 3번 정도 방문했는데,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1. 도어내캐치, 뒷자리중앙매트 먼저 연락와서 무상교환 했구요.
2. 무료엔진오일쿠폰으로 엔진오일 교환하면서 살짝 넘쳤는데, 먼저 엔진룸 깔끔하게세척해주시고 타이어공기압 체크 해주셨습니다.
3. 휠세척, 실내크리닝, 앞유리발수코팅 같은 간단한 서비스를 연 1회 무료로 해줘서
앞유리발수코팅 받았습니다.
4. 파노라마선루프 약간의 소음으로 업체 전화번호 안내받아 A/S 신청하니 공휴일에 집앞까지 동희베바스토 직원분이 오셔서 개선부품으로 무상교환 해주시고 레일 청소 싹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나열한 4가지중 3가지가 현대차의 잘못인데 당연히 해줘야 되는거 아닌가요? 당연한걸 서비스로 받으셔서 기분이 좋으셨나봅니다.
뭐 업체나 지역마다 차이는 있겠죠..
르노삼성은 주위에서 좋다고 그래서 아 그런가보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대 서비스 엉망이라고 해서 긴장했는데, '우리 동네 블루핸즈는 기대 이상이다.'
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참고로 저는 무교입니다.
어떤 정의를 두고 좋고 나쁘다는건지...??
갠적으론...현기차들이 더 깔끔한것 같은데....도요다와 비교해봐도......
벤츠정도는 돼야...감성품질 운운할 수 있지 않을까?
르삼빠분들...제발 제대로된 답변좀 주세요.
당췌...품질마무리가 뭐가 어떻게 좋은건지?????
편차가 심하다는것.
담당자 따라, 지역따라, 차종따라 제멋대로~
그런면에서 어딜가나 일정한 삼성 서비스가 최고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