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달 10월부터 아침 출근시간때
신호 정차후 출발시 기어는 D에 있지만 브레이크를 땟을때
차가 앞으로 가지않고 악셀을 밟아도 RPM만 오르고 차는 무반응인 증상이 생겼습니다.
역시나 서비스센터에 들어가면 증상 발현은 안되고
오류코드만 깔짝 한뒤 아침에 다시 예약해서 와보라고 하는데
어플로도 아침시간 예약자리 없고
전화해도 자리 없다 지랄이고 도대체 어떻게 예약 하라는건지
모르겠네요ㅋㅋ 국산차가 as 받기 쉽다는건 누구 기준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스탑앤고가 작동하면 간혈적으로 발생 하더군요
정차시 당연 스탑앤고가 발공되고 출발할때 브레이크를 때면
차가 시동이 걸린뒤 차가 앞으로 조금씩 전진 해야하는데
아예 파킹 한것처럼 멈춰있고 그상태에서 악셀을 밟으면
rpm만 오르고 차가 n단에 놓은것과 똑같이 됩니다.
물론 경사가 있으면 차가 당연 뒤로 밀리구여
평지면 차가 요지부동입니다.
다시 브레이크를 밟고 rpm을 떨어트린뒤 악셀을 밟으면
굉음을 내며 변속 충격과 함께 차가 앞으로 나가는데
거의 3단으로 바로 물려버립니다.
징글징글해서 기변병 생기네요
아직 3년 미만 4만키로 미만인데
예약 꿀팁 있을까요?
완전 정차후에는 그렇게 안나올텐데..
알피엠 붕~ 떳다가 팍 뛰쳐나가는거 DCT 고질병으로 알고있는데 제차도 증상이 있고 대신 스탑엔고가 없슴니다
정체 심한곳에서 주로 잘 발생하고, 스틱 모드로 바꿔서 해보니 절대 저런일 안생기더라구요
스탑앤고를 끄고 다니면 안그럽니다.
2년 10개월동안 dct 특성 알면서 운전하는데
갑자기 이런 증성이 나와서 그래요
스탑앤고 켜고 스틱모드는 해보셨어요?? 궁금하네요 ㅎㅎㅎ
로직이
스탑앤고 작동하고 난다음에 출발해야되는데 다른건 다 작동하는데 클러치가 안붙는것 같거든요
근데 스탑앤고 아니면 클러치는 작동 문제없구요~
일단 스탑앤고를 끄고 몇주주행해보세요 동일한 증상 나오는지 봐보시구요
안나오면 소프트웨어쪽 문제라고 봐야겠쬬
스탑앤고꺼도 증상나오면 냉간시 클러치액츄에이터가 오동작하는것 같은데
클러치액츄에이터는 냉간 열간이 없어요
그래서 그것도 아닌것같긴합니다.
저는 무언가 tcu에 문제가 있다고 많이 생각이 드네요~
tcu 소프트웨어 문제일듯 한 느낌이 드네요
사업소가서 tcu 업데이트 해달라고 하세요 리프로그래밍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