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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빨방스 20.11.30 12:47 답글 신고
    그거 출발하기전에 악셀 슬슬밟다가 브레이크 밟고 다시 슬슬 밟다가 출발하려고 악셀 밟을때 나오지 않으셔요?
    완전 정차후에는 그렇게 안나올텐데..
    알피엠 붕~ 떳다가 팍 뛰쳐나가는거 DCT 고질병으로 알고있는데 제차도 증상이 있고 대신 스탑엔고가 없슴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위 3 빨방스 20.11.30 12:58 신고
    @또옹뙈지 수동기반이라 기어 물리고 때고 물리고 때고 하다보니 차가 기어 해매느라 생기는걸로 알고 있는..
    정체 심한곳에서 주로 잘 발생하고, 스틱 모드로 바꿔서 해보니 절대 저런일 안생기더라구요
  • 레벨 소위 1 전주콩나물국밥 20.11.30 13:10 답글 신고
    완전 정차후 그러구요
    스탑앤고를 끄고 다니면 안그럽니다.
    2년 10개월동안 dct 특성 알면서 운전하는데
    갑자기 이런 증성이 나와서 그래요
  • 레벨 대위 3 빨방스 20.11.30 13:21 신고
    @전주콩나물국밥 DCT는 진짜 수동처럼 댕겨야 하나봐요 그럼...
    스탑앤고 켜고 스틱모드는 해보셨어요?? 궁금하네요 ㅎㅎㅎ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0.11.30 13:10 답글 신고
    제가 글로만 봤을땐 미션엔 문제없는것같은데

    로직이

    스탑앤고 작동하고 난다음에 출발해야되는데 다른건 다 작동하는데 클러치가 안붙는것 같거든요

    근데 스탑앤고 아니면 클러치는 작동 문제없구요~


    일단 스탑앤고를 끄고 몇주주행해보세요 동일한 증상 나오는지 봐보시구요

    안나오면 소프트웨어쪽 문제라고 봐야겠쬬

    스탑앤고꺼도 증상나오면 냉간시 클러치액츄에이터가 오동작하는것 같은데

    클러치액츄에이터는 냉간 열간이 없어요

    그래서 그것도 아닌것같긴합니다.

    저는 무언가 tcu에 문제가 있다고 많이 생각이 드네요~
  • 레벨 소위 1 전주콩나물국밥 20.11.30 13:10 답글 신고
    스탑앤고를 끄면 그런증상은 없어요
  • 레벨 대령 2 아니진짜근데어쩔 20.11.30 14:14 신고
    @전주콩나물국밥

    tcu 소프트웨어 문제일듯 한 느낌이 드네요
    사업소가서 tcu 업데이트 해달라고 하세요 리프로그래밍
  • 레벨 대령 3 늙차M남사장 20.11.30 13:12 답글 신고
    아니 모가 이리 복잡함? ㄷㄷㄷ
  • 레벨 대위 2 Odie 20.11.30 13:15 답글 신고
    LF 1.6인데요. 그 현상 16년도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된 사항인데요. 엑셀 밟으면 기어 안들어가서 rpm만 치솟다가 한 4000쯤에서 기어 들어가죠. 가만 냅두면 브레이크 떼고 1단 제대로 걸리는데 3~4초 걸렸던 것 같아요.
  • 레벨 중사 1 LPi륙기통 20.11.30 13:18 답글 신고
    차를 바꾸는게 가장 빠르고 머리 안아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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