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중고차 보는법을 알려드린다면
본넷이나 도어 , 트렁크 안쪽에 일정하게 일직선으로 실리콘이 잘 쏴있는지 확인하시고(로봇작업으로 일정한두께) 손톱으로 실리콘을 눌렀을때 딱딱하게 눌러지면 정상
실리콘이 없이 끝부분이 철판으로 마무리 되었던가 실리콘 작업이 삐뚤빼뚤 하거나 손톱으로 눌렀을때 실리콘이 콕콕 깨지며 들어가면 일명 무빵(무사고) 작업한것으로 어떠한 사고로 인해 교환 된것입니다
도어교환이 되었다면 문안쪽 필라 고무파킹을 뜯어보고 그안쪽이 녹슬었거나 철판에 로봇으로 스팟 용접된 일정한 동그라미 자국이 없다면 차체까지 잘라 용접하여 붙여 작업한 차량입니다
본넷과 트렁크는 안쪽 모서리 양쪽 방향을 비교하여 일정하게 넓게 바른 실리콘 처리가 올바르게 발라졌다면 정상(로봇작업)
녹이 슬었거나 뭔가 어설프게 실리콘이 발라져 있다면 사고로 인해 용접작업이 된것으로 큰 감가가 될수 있습니다
크게 사고난 차가 위험한 이유는
교통사고가 나면 안되겠지만 혹시 사고가 났다면 차량은 찌그러지며 승객한테 가는 충격파를 줄여 부상위험을 줄여야 하는데. 대파사고 차량인 경우 잘라 작업한 수리부분이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고 찢어지거나 날라가버려 승객들이 큰 충격을 받을수 있어서 중상위험이 훨씬 올라가기 때문에. 이왕이면 무사고 차량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사고유무를 아셨다면
추가로 차계부 작성해둔 중고차를 구하시면
더욱 좋은 선택일것입니다
그밖에 궁금한 내용 올려주시면 아는한도에서 답변하겠습니다
2추 드림
매매상이나 대기업경매장에선 도어단순교환도 사고차로 감가매입하는데 소비자한테 팔때는 무사고로 판다는거 듣고 충격받았어요. 헐.
요즘엔 표시안나게 수리된 차량도 있어서 하부에서만 확인가능한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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