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르노코리아 09/09 17:48 답글 신고
    뭐 정통 유러피언 프리미엄도 중국부품 쓰는데 중국에 공장있는 지엠이 중국부품쓰는건 양반이죠..
  • 레벨 하사 1 윤봅애 09/09 17:51 답글 신고
    못 만드는 것보다 이익을 위해 안만드는게 더 괘씸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욱이 안전에 관련된 부품이라면요..
  • 레벨 소장 현대안망하니 09/09 20:59 답글 신고
    현기차가 그래서 알면서도 목숨걸고 브레이크까지 원가절감하는군요
  • 레벨 소령 2 홍쉐프 09/09 17:51 답글 신고
    ㅎㅎ
  • 레벨 상사 2 꾸뇽 09/09 17:55 답글 신고
    말 20마리 차이군요
  • 레벨 원사 2 봉알까기 09/09 17:57 답글 신고
    ㅋㅋ신발너무웃긴다 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K3 09/09 18:04 답글 신고
    할 수 있는데 지들 이익 챙기고자 소비자 목숨 가지고 도박하면서 안하는게 더 괘씸하다고 느끼네요...
  • 레벨 상병 응냥짱 09/09 18:10 답글 신고
    R엔진은 연비 포기하면 200마력 오버가능.

    근데 피에조 달고도 160마력 ㅋ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9/09 18:17 답글 신고
    라프디 수동이 선택불가되는건가요??

    그나마 라프디 수동이라 잘나갔던건데;; 오토는좀;;


    그래도 신형 6단미션이 기존미션보다 5~8% 향상되었다고합니다.

    기대해봅니다...;;
  • 레벨 중장 옥장군 09/09 18:31 답글 신고
    170마력대에 36토크이상으로 나와주길 바랬건만...
  • 레벨 대위 2 육갑법사 09/09 18:37 답글 신고
    대우차 내년말까지 엔진에대한 변화는 없다고 하던데......
    신발이.......
  • 레벨 중위 1 마지막승부 09/09 18:42 답글 신고
    그리고 신형 엔진은 피에조가 아닌걸로 압니다..

    마찬가지로 쌍용의 180마력급 엔진도 피에조 타입이 아닙니다..
  • 레벨 중장 다이나믹럭셔리 09/09 19:45 답글 신고
    쌍용의 홍보용 자료를 보니 피에조인젝터 맞는듯한데요;;; 나와보면 알겠죠
  • 레벨 대위 1 낭만공돌이 09/09 18:4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상무한국 09/09 18:50 답글 신고
    확실한 정보도 아니면서 이러면 매우 짜증....
  • 레벨 중장 유니언퍼시픽 09/09 19:30 답글 신고
    *_*
  • 레벨 대위 3 니뽕따 09/09 19:39 답글 신고
    솔직히 2리터급 디젤 엔진중에선 R엔진이 최고라고 봄 특히 스포알 다이나모 보고 완전 깜놀..로스율 6% 헐..
  • 레벨 일병 zotto 09/09 20:53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신발 ㅋㅋㅋㅋㅋ 빵터졌네 ㅋㅋ
  • 레벨 소장 강성현빠 09/09 20:54 답글 신고
    160마력에 그정도 토크면 라프차체에 차고 넘치죠 출력은 충분하니 소음진동 줄이고 미션개선, 물새는거 고쳐서 내놓는 정도만 해도 칭찬할만할듯.. 근데 왜 물새는거 이렇게 오래 못잡는거야
  • 레벨 병장 치제타모로더 09/09 21:53 답글 신고
    라프 신형 디젤엔진은 피에죠 인젝터 안씁니다..그냥 델파이 일반 인젝터 사용합니다..어디서 그런 몹쓸 정보를 올리시는지...SOHC 실린더 헤드가 DOHC로 변경되고 배기가스도 유로5로 업그레이드 되구여..기존 라프디 엔진은 SOHC실린더 헤드를 사용했지만 밸브는 16밸브였죠..어쨌든 신형 라프 디젤 엔진은 델파이 일반 인젝터 사용합니다..요즘 디젤 엔진들은 많은 발전을 했습니다..누가 먼저 신기술을 적용하는냐에 따라 디젤엔진의 성능은 바뀝니다..신형 라프디 엔진에도 피에죠 시스템 적용하면 180마력 그이상 뽑습니다..
  • 레벨 원사 1 간튜닝마티즈 09/12 22:41 답글 신고
    일반 주철 엔진 블럭에 신형 피에죠 인젝터 올려서 180마력이상 뽑기 힘들텐데요 잘알아보세요 현대에서 피에죠 인젝터 올린 엔진들 엔진블럭 CGI 올림니다 일반 주철블럭보다 강성및 내피로도 2배이상 올라간검니다 님생각처럼 마력만올린다고 쉽게 엔진 만들어 지는게 아님니다
  • 레벨 준장 꿈이라도 09/09 22:16 답글 신고
    요즘 카더라 통신이 너무 많아서..ㅡㅡ;;
    언제쯤 스펙을 공개할라나....제가 알기로는 11월달에 랖뒤 출시 한다고 들었는데..
  • 레벨 중장 옥장군 09/09 23:31 답글 신고
    카더라기자들이 너무 많쿤용~
  • 레벨 원사 1 채님들 09/10 00:06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신발이 압권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간호사 본격Z작전 09/10 08:30 답글 신고
    그 엔진 태생이 따지고보면 10년전 구싼타 엔진 태생인데, 오래오래 잘 우려먹고, DOHC까지 올리는군요.
  • 레벨 중령 2 RC 09/10 22:53 답글 신고
    라프.
    고성능이 들어갈 베이스에 엔진은 기본이 들어가니 욕처먹는거죠..
    그러니 무거워져 힘도 부족한 것이구요..
    전형적인 유럽형 방식이죠.. 일반 소형모델을 만들때 고성능모델까지 감안해서 차체만들기..
    그리고 지엠내에 엔진은 괜찮은 게 있습니다. 지엠계열사에서 엔진개발은 독일 오펠에서 합니다. 오펠에서 나올 시로코 대항마 쥐티씨? 거기에는 2.0직분사 터보가 들어가죠..
    문제는 거기서 만든 좋은 엔진들이 이상하게 대우에는 안흘러오는 느낌. -_-
    시보레 브랜드 달기전까지는 안넣어줄려나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