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1월에 165마력 피에조 달고 나온다더군요.
알엔진 184마력보다 20마력 가까이 차이나니
기술력의 차이가 꽤나 벌어지나 봅니다.
이젠 지엠도 현대한테 꿇어야 겠군요.
현대가 뭐 서스 브레이끼 만들 줄 몰라서 개차반으로
만들겠습니까?
잘 만들어 줄라니 돈 깨져서 남는 게 적으니
그냥 헐짜빼기로 만들어 많이 남게 할라니 그런거죠.
근데 이게 랖후 뒤 11년형 업글 하면서 수동6단을 없앤다네요.
자동미션만 남긴답니다. 안 그래도 지엠 6단 미션 개차반인데
수동미션은 좀 낫다 하더라구요.
근데 이걸 수출형에게만 올리고 내수용엔 아예 선택할 수 조차
없게 한다니...좀 아쉽네요.
역시 지대는 장사할 생각이 없어....현기가 잘 될 수 밖에 에효~!!!
아마 엔진 등 부품도 중국지엠에서 생산해서 가져올 기세.
더욱이 안전에 관련된 부품이라면요..
근데 피에조 달고도 160마력 ㅋ
그나마 라프디 수동이라 잘나갔던건데;; 오토는좀;;
그래도 신형 6단미션이 기존미션보다 5~8% 향상되었다고합니다.
기대해봅니다...;;
신발이.......
마찬가지로 쌍용의 180마력급 엔진도 피에조 타입이 아닙니다..
언제쯤 스펙을 공개할라나....제가 알기로는 11월달에 랖뒤 출시 한다고 들었는데..
고성능이 들어갈 베이스에 엔진은 기본이 들어가니 욕처먹는거죠..
그러니 무거워져 힘도 부족한 것이구요..
전형적인 유럽형 방식이죠.. 일반 소형모델을 만들때 고성능모델까지 감안해서 차체만들기..
그리고 지엠내에 엔진은 괜찮은 게 있습니다. 지엠계열사에서 엔진개발은 독일 오펠에서 합니다. 오펠에서 나올 시로코 대항마 쥐티씨? 거기에는 2.0직분사 터보가 들어가죠..
문제는 거기서 만든 좋은 엔진들이 이상하게 대우에는 안흘러오는 느낌. -_-
시보레 브랜드 달기전까지는 안넣어줄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