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충전 160km 및 제로백 8.2초···현대차 블루온보다 성능 우수
GM대우는 준중형급 시험용인 라세티 프리미어의 전기자동차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라세티 프리미어 전기차는 1회 충전으로 160km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최고속도는 시속 165km로 국내 전기차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이다.
GM대우에 따르면 라세티 프리미어 전기차는 라세티 프리미어 양산 모델을 기반으로 GM 본사 및 GM대우가 함께 개발했고, 전기차 분야의 첨단기술을 확보한 50여 개 국내 기업들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전기차의 핵심 솔루션인 배터리와 구동 시스템(모터·인버터)은 LG화학과 LG전자가 각각 개발·공급했다.
라세티 프리미어 전기차는 국내에서 개발된 기존의 저속형 전기차 및 경소형 전기차와 달리 국내 최초 준중형급 고속형 전기차다.
GM대우는 시험용 전기차를 활용해 국내 반응과 살펴보고, 10월 말까지 국내 도로 여건에서 다양한 성능을 시험한다는 계획이다.
라세티 프리미어 전기차의 배터리 용량은 31kWh이고, 구동 출력은 150kW를 갖추고 있다.
주행거리는 LG화학에서 수행한 시험에 의하면 1회 충전으로 16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시간인 제로백은 8.2초, 최고속도는 165km/h로 현대차 블루온보다 빠르다.
아울러 배터리 충전시간은 일반가정용 220V 전원 활용 시 8~10시간이 소요된다.
마이크 아카몬 GM대우 사장은 "우리 목표는 친환경 기술 개발에 있어 리더가 되는 것"이라며 "이번 라세티 프리미어 전기차 개발을 기반으로 향후 국내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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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흐 전기차 시대가 오는구나;;;;;;;;; 이제 아파트마다 전기콘센트가 밖으로 줄줄줄;;;;;;;
경쟁이 붙으면 역시나 ㅋㅋ
전기차가 상용화되려면..7~8년은 걸릴듯 싶네요..길면 10년이 넘을지도..
정유사와 정부에서.. 가만히 있을리가 없죠..^^;
'수단' 이 바뀔뿐... 기업들이 먹고살길은 많습니다; (개발은 지들이 먹고살려고 개발하죠;)
연비가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대기업에서 R&D 나 인프라구축 확실히 해야합니다~
전기차쪽엔 기술이 상당히 앞서있습니다
볼트이전에도 전기차를 출시했었고요
SK에너지와 GS칼텍스 에스오일등에서 어떻게 나오느냐가 중요한거겠죠
시보레 볼트는 이미 완성단계고 미국에서도 인프라만 구축되면...
바로 대량생산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등록시 배터리 보증금? 같은걸로 하면되겠네요....
시보레 볼트에 보니까... 220V콘센트에서 충전할수있는거 같던데요
블루온보다 두배큰 배터리 용량..
거기다가 출력 좋고 전기 많이 먹는 모터..
이거 뿐이죠..
지엠이 엄청 앞서가고 있고... 현대는 걸음마 단계임...
시보레 볼트만 해도...
2년전부터 지엠의 핵심 프로젝트로 계속 성장해온 프로젝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직은 볼트기반의 전기차가 당분간은 맞을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