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 GDI 터보는 한국에서 출시하지 않을거 같은데요??
1. 2.4 GDI 보다 성능이 좋다
2. 2.4 GDI 보다 단가가 비싸다
결과적으로 소나타에 올라갈 일은 없을거 같습니다.
2.0 GDI 터보를 소나타에 얹어서 판다면 2.4 GDI 와 판매 간섭이 생깁니다.
아무리 소나타 2.4 GDI 가 좋아도 주력판매는 2.0MPI 거든요... 극히 적은 수요층을 위해서 엔진라인 하나 더 늘릴일은...
제 생각에는 2.0 GDI 터보를 올리더라도 극히 제한적인, 제네시스 쿠페 같은 차량에만 올릴 듯 싶네요.
미국에서의 2.0 GDI 터보 출시는 우리도 이정도의 라인업이 있다라는 보여주기용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런데 터보를 달면 연비는 더 나빠지지 않나요?? @_@
근데 2.4 GDI가 미국연비 22mpg/35mpg인데...
모터트렌드 뒤적거리니까 2.0GDI turbo가
22mpg/34mpg(예상) 라고 하네요. ㅎㅎ
연비야 뭐 출력 쓰는만큼 들어가는거니...^^ 적게 쓰면 연비 괜찮겠죠?
국내 소나타, K5 에 올라갈 가능성은 적죠. 문제는 구매율이니..
그리고 보여주기라기 보단 다운사이징 추세를 따라가는거죠.
때문이라죠.
사실 현대의 주요 차종들이 좀 유독 빨리 모델체인지가 되서 그렇지 원래 보통 한차종으로 7~8년씩 갑니다.
티뷰롱6년, 투숙이 8년. 젠쿱도 못해도 그정도는 가겠죠.
2012년이면 풀체인지가 아니라 딱 FL 시기임
역시 2리터직분사터보는 '보여주기'용이었군요. 젠쿱에는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