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의 종류인가요? 서스라는말 많이 듣기는 했는데 대체 이게 역활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받치고 있는 역활같은데
충격의 흡수야 쇽 업소버가 하는걸로 들었는데 같은말인지???
어쨋든 오늘 글 리뷰하다 보니 멀티링크가 토션빔보다 안정성이나 승차감이 좋다고 하는 문구가 있는데
궁금증이 생깁니다
제차는 아반떼hd입니다. 현재 준중형중 유일의 멀티링크
그리고 최근 뉴 sm3시승해봤죠. 이건 토션빔이라고 하셨는데
이상하게도 제가 뒷좌석에서 느낀 승차감은 오히려 뉴sm3가 좋던데요
제가 잘못 느낀건가요?
그리고 바로 전 몰던 차가 sm7이었는데 이것도 후륜은 멀티링크로 알고 있습니다
헌데 같은 멀티링크를 쓰는 아반떼hd와는 너무도 다른 승차감이...
무슨 차이가 있는건지 자세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하체
.
.
.
그리고 바퀴
요 사이에 끼어 있는 놈들
순서대로 부속의 이름과
각각의 역활을 알고 싶어요 ㅠㅠ
멀티링크는 좌,우 독립식
토션빔은 좌우 일체식이라 하면 됩니다.
좀더 쉽게말해서 멀티링크는 왼쪽바퀴,오른쪽바퀴가 각각 충격을 따로 흡수하는
식이구요...토션빔은 두 바퀴가 하나의 축으로 연결되 있어서리..
충격흡수를 따로 못합니다.
주의할 사항은 짜장면 먹고 시승하시면 안됩니다. 명박이 나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