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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쥐명박 10/02 22:32 답글 신고
    간단하게 설명해서.

    멀티링크는 좌,우 독립식

    토션빔은 좌우 일체식이라 하면 됩니다.

    좀더 쉽게말해서 멀티링크는 왼쪽바퀴,오른쪽바퀴가 각각 충격을 따로 흡수하는

    식이구요...토션빔은 두 바퀴가 하나의 축으로 연결되 있어서리..

    충격흡수를 따로 못합니다.
  • 레벨 대위 2 김보베 10/02 22:34 답글 신고
    sm3 시승하실때 요철이나 도로사정이 안좋은곳에 타보세요
    주의할 사항은 짜장면 먹고 시승하시면 안됩니다. 명박이 나옵니당
  • 레벨 병장 딱풀러 10/02 22:40 답글 신고
    아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서스펜션의 주요부품이 쇽업소바, 토션빔으로 되어있군요. 그중에 멀티링크는 양측이 독립적으로 움직이는거 토션빔은 같이 움직이는거 이렇게 생각하면 되나요? 호 역시 보배고수님들
  • 레벨 중사 2 현기차빵꾸똥꾸 10/02 22:54 답글 신고
    0 ↔ 0 토션빔 0↗ㅡ↖0 멀티링크 이러면 쉬울려나요
  • 레벨 병장 딱풀러 10/02 22:56 답글 신고
    굿 잠시 생각하니까 더 쉽게 이해가 가요.
  • 레벨 상사 1 다운사이징 10/02 23:17 답글 신고
    굿~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0/03 00:22 답글 신고
    나이스
  • 레벨 소장 프랑이VGTR 10/02 23:17 답글 신고
    멀티링크는 부싱이라는게 링크 연결부위에 장착됩니다. 부싱은 고무가 붙어있는데, 링크가 여러게라 부싱도 여러갭니다. 구조적으로 고무가 많이 장착되는 더블위시보운, 멀티링크가 승차감이 좋습니다.
  • 레벨 소장 프랑이VGTR 10/02 23:20 답글 신고
    앞이 무거울 경우, 뒤는 무거운 멀티링크를 사용해야 안정성,승차감이 좋고. 앞이 가벼울 경우, 튀는 토션빔을 써야 앞뒤 윤중(바퀴가 접지면 적에 가해지는 하중) 비율이 비슷해 집니다. 앞 윤중이 500kg 이라면 뒷 윤중이 500kg이 되는것이 가장 이상적이죠. 550 : 450 이라면 무거운 멀티링크를 사용해서 550:550 로 맞추는 것이고, 450 : 500 이라면 토션빔을 써서 450:450 으로 맞추는 것이죠
  • 레벨 소장 프랑이VGTR 10/02 23:23 답글 신고
    고속시는 하드한 것이 좋고, 저속시에는 소프트한 것이 좋은데. 우리나라 선호도에 맞추다 보니 뒤도 너무 무르게 셋팅하지 않았나... 싶네요... 무른 셋팅으로 된 차는 무리하게 과속하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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