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전쯤 공기압 체크 하러 갔다가 GDI 엔진오일 과다소모 체크 요청했습니다.
(3년전쯤 검사받을때는 검사결과 정상수치내라고 빠구됨)
(주행거리도 15만7천정도였고 보증까지 한달 냄겨놓고 겨우 세이프~)
오늘 봉인풀고 확인한 결과 쇼트엔진 교환 판정 나왔네요.
봉인 전날 새오일 교체(만땅)하고 가니까 F선으로 덜어냈다더군요.
봉인 풀고 보니까 2천5백 정도 탔는데 E까지 떯어짐;;;
대기가 길어서 기간은 2달 정도 후에 교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검색해보니까 엔진 오버홀 할때 겸사겸사 다른것도 보는게 좋다고 하는데 어떤걸 하는게 좋을까요?
일단 미미 3종이랑 외벨트 세트, 호스류 는 교활 하는게 좋을거 같은데
추가적으로 어떤걸 하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 드립니다.
겉벨트 세트
호스류는 냉각계통 위주로만 하면 될거 같고,,
나머지 냉각수등은 어짜피 알아서 갈아줄거고,,, 저 정도만 건드려도 될듯요.
가능하면 크로스맴버 부싱도 바꿔보세염
크로스멤버 부싱도 같이 하는게 좋을가요?
운전하면서 진동이나 소음은 거의 못느끼긴하거든요.
단, 고속 주행시는 진동 있어요;;
부럽네여
정말 아슬아슬하게 세잎했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