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도 드됴 DCT를 올린다고 하죠.
첫 차가 벨로스터 라고 하는데요.
1.6리터 다운사이징 직분사 터보에 DCT조합이라~
200마력급이라는데 가벼운 몸무게를 더하면
제로백 6초대를 기대해 볼만 하군요.
DCT가 수동기반 변속기라 ( 건식이란게 그런말이겠죠? )
변속속도나 구동손실률이 아주 훌륭한 수준이라고 하던데요.
기존 자동변속기 손실률이 15-20% 수준인데
수동은 약 5-10프로 수준이라죠?
더블클러치로 변속속도 또한 좋아질 것이고
앞으로 중형급이나 준대형급에도 DCT가 확대되겠죠?
아직 허용토크가 30정도 라고 아는데
40정도로 올라가면 그랜져급에도 충분히 올릴 듯 하네요.
3년 후가 기대됩니다.
HG f/l 쯤이면 충분히 올라갈 듯요...
건식은 1.6 터보, 2.4 자연흡기, 1.4 디젤까지 사용이 가능하구요..
습식은 2.0 터보, 3.5 자연흡기, 2.0 디젤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성능도 더 좋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허용토크가 낮은 편이라 대형차에 적용은 못하고있죠..
폭스바겐 7단 DSG 건식의 경우...수동보다도 연비가 좋다고 합니다;;
잘 모르겠네요;;;ㅋㅋ
점점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차량에 가까워 지네요... (작지만 고성능)
빨리 지금 차량을 팔아버리고 마눌님 차량으로 연명하다가, 벨로스터 Tgdi DCT나오면 질러 버려야 겠음... +ㅁ+
좋았어!!!! 이거야!!!!
추후에 출시한다고함. 너무 급히 기대하지는 마세요. ㅋㅋ
그럼 너무 오래 기달려야 됩니다.
3년 정도는 기다려 줄 수 있습니다.
헉... 그러고 보니 3년 후면 내나이가... =ㅁ=;;;;
아.. 안되겠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