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도 현대차는 과일장수가 과일박스 위에 보이는데는
좋은 과일 두고 밑에 안 보이는데는 썩은 과일 넣어서 파는
상술이랑 똑같다고 열불을 토했던 사람인데요.
이번에 아반테MD 리어 불안전 이야기 보고 나니 더 확실해지고
열불이 나는군요.
140 2700 16.5 이 따위 보여주기 용 상술에만 치중하고
차량의 기본 중의 기본인 밸런스에 대해선 참 박하게 원가절감하는군요.
밸런스가 뛰어난 차를 몰아본 적이 없는 사람은 그게 과연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을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차량의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왜 고급차들이 돈을 쳐 들여가며 실내공간에서 손해보면서 후륜차를 생산하겠습니까?
후륜차가 밸런스가 전륜보다 좋기 때문입니다.
밸런스가 좋으면 뭐가 좋으냐? 차의 거동이 자연스럽고 안정감있습니다.
급차선 변경 회피제동 급코너링 등에서 자세를 잃지 않고 밸런스를 잃지 않고
다닌단 말이죠.
이런 사람을 한 번 상상해보죠.
상체 근육단련만 죽어라 해서 가슴 어깨는 빵빵한데 다리 운동은 하나도 안 해서
가는 다리를 가진 사람이 달리기를 하는데 심장은 튼튼해서 빠르게는 달리겠는데
달리기하다보면 다리힘이 부실해서 맨날 자빠진다 말이죠.
이런 사람이 좋은 달리기 선수가 되겠습니까?
하체가 탄탄하고 밸런스를 잘 잡는 것은 겉으론 표가 많이 안 날지 몰라도
안정감있는 주행을 위한 기본 중의 기본이죠.
기본도 제대로 못 하면서 gdi니 터보니 이런 것들에 열중하는 회사보면 참 씁쓸합니다.
브레이크나 서스 차량의 밸런스를 잘 잡아내는 것이 제대로 된 자동차메이커의 기술력입니다.
김기태 기자나 석동빈 기자나 시승기 중에는 공통점이 있는데..
코너링및 핸들링은 좋다는겁니다..
까들은 이부근을 걍 넘어가죠..
언젠가서부터 회피제동이 고속주행 안전성이되고 무조껀 브레이크 밟음 차가 도는걸로 바뀌더군요..
회피제동 자체가 상당히 위험하고 사고날 확률이 큰 테스트인데도..
또한 그 회피제동의 거동에 대한 타사차의 자료가 거의 없고 일부 사람의 것만 듣죠..
심지어 여기서 고속에서 젤 안정적이다 이야기 하는 모 준중형차도 어떤 블로거는 서킷에서 극심한 피쉬테일 을 겪었다고 해도 그부근은 그냥 넘어가죠..
뭐 이마당에 진지해지는건 아무소용 없지만..
주관적인 비교만 있고 객관적인게 없는게... 그 주관적인 것으로 객관적인 사실을 깔아뭉개는곳..
그냥 이게 보배라 생각 됩니다..
타보니 그놈이 그놈같던데 ㅎㅎㅎ
라프를 타봐야지 아 준중형도 이런 발란스가 나오는구나 하고 턱이 안다물어진껀데
쯧쯧...
아반떼 엠디의 기본기가 떨어지는것이죠... 오바는 금물....
붕뜨는 그 느낌-
잘 아실텐데요....
고속주행능력은 오히려 현기차가 높죠..
엠디만해도 지피에스 200을 넘기는데 슴3경우 180을 넘길까말까한다는...
님이 하고픈 말 뭔말인지 알아요.. 고속주행능력이라길래 짚어 줍니다.
속도를 뒷받침할 주행 안정성이 더중요하다는걸 모르나?
고속주행중안정적인 조향및 컨트롤가능+시원한가속+적은소음와진동+뒷차체가 날리지않는 안정감... 이런게 종합적인게.... 고속주행성능 아닐까요
김기태 기자나 석동빈 기자나 시승기 중에는 공통점이 있는데..
코너링및 핸들링은 좋다는겁니다..
까들은 이부근을 걍 넘어가죠..
언젠가서부터 회피제동이 고속주행 안전성이되고 무조껀 브레이크 밟음 차가 도는걸로 바뀌더군요..
회피제동 자체가 상당히 위험하고 사고날 확률이 큰 테스트인데도..
또한 그 회피제동의 거동에 대한 타사차의 자료가 거의 없고 일부 사람의 것만 듣죠..
심지어 여기서 고속에서 젤 안정적이다 이야기 하는 모 준중형차도 어떤 블로거는 서킷에서 극심한 피쉬테일 을 겪었다고 해도 그부근은 그냥 넘어가죠..
뭐 이마당에 진지해지는건 아무소용 없지만..
주관적인 비교만 있고 객관적인게 없는게... 그 주관적인 것으로 객관적인 사실을 깔아뭉개는곳..
그냥 이게 보배라 생각 됩니다..
"회피제동의 거동에 대한 타사차의 자료가 거의 없고 일부 사람의 것만 듣죠"
그 일부의 사람이 시승기를 전문적으로 쓰는 사람이라 그런거죠
코너링 핸들링이 좋다는것 또한 시승기를 전문적으로 쓰는 사람들의 이야기죠
그런데 코너링 핸들링이 좋다는것은 수긍해도 같은 사람이 말한 회피제동(?)은 이해할수 없다는 것입니까??
어느시승기자가 회피제동이라는 말을
이런건 아시죠??
주위에서 무슨 병에 걸렸다 합니다.. 그럼 대부분 사람들은 이런 생각 합니다.
조금이라도 비슷한 증상이면 무조껀 그병으로 단정해 버리죠. 차도 마찬가지..
선룹의 결함으로 소음 있다 말 몇번 나오면 자신의 차에서 나는 선룹 소음도 분명 이 결함이다 단정시키죠..
하지만 보통들보면 그 결함으로 인한 문제보다도 다른 문제거나 사소한 것으로 인한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이더군요.. 대부분 이부분을 결함이려니 도매급으로 넘어가죠..
다만 대다수 소비자들에게 먹힌다는게 문제죠 ㅋ
굳이 기업입장에서 이를 마다할리는 없다고 봅니다.
현대는 기업논리로 보자면 아주 잘하고 있는 겁니다.
소비자들이 똑똑해져야 판매자의 질도 올라가는법 아닐까요?
독일 자동차의 완성도가 높은건 기계에 대한 독일국민들의 성향 탓도 있습니다.
오라클X5님은 MD 타보시고 회피제동 해보신거예요?
저는 아직 못해봐서 이렇다 저렇다를 말씀드리지 못하겠네요..
(조만간 랜트카 빌려서 해볼려고요..)
설마 남들 이야기만 믿고 말씀하신건 아니시겠죠?
기본스팩이나 옵션,디자인등에 대해선 사진이나 자료만 보고 이야기 할수 있지만
차량의 움직임에 관한것은 직접 운전을 해봐야 알수있잖아요..
사고로 죽을까봐 걱정이시라면 차량섭외해서 저한테 테스트 시켜주세요..
안전벨트 꽉 매고 확실하게 테스트해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중고차 값도 못받는 것이죠
물론 수출용에는 확실히 부품이 다릅니다. 이게 같다고 한다면 수출 못합니다. 이유? 알잖아요? 일본차량과 동일한 부품 비교했더니 완전 장난없던거
Emiya-mulzomdao
표현력 좋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