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마력 36.7토크 개량미션이라는데요
1470키로 쯤 되는 구형 무게를 감안하면
달리기 실력이 얼마쯤 예상됩니까?
구형 제로백이 9.2초였는데 8.8초 정도 나올까요?
해외에선 175마력 38토크짜리 2.0 디젤이 있던데
좀 디튠된 것 같군요.
이제 11년형 라프디 정도면 yf 2.4 나 k7 270 정도하고
비슷하게 달리겠네요. 물론 최고속에선 밀리겠지만...
0-180까진 비등하게 버티겠네요.
2천만원 짜리로는 최상급이 될 것 같군요.
yf는 3천만원짜리고 k7은 3500만원짜리니까요.
젠쿱 2.0 이 gdi 터보나 개선터보로 260마력 상회한다면
500만원만 더 쓰면 2500만원짜리로는 최강이겠지만요.
그건 나와봐야 아는 일이고요.
현재도 젠쿱 2.0 정도면 그랜져 3.3 이랑 비슷하게 나가주나요?
근데 막상 2.0디젤 사는 사람은 거의 없다던데요..
디젤은 라프 100대 팔면 10대도 못 판다던데
거의 1.8 가솔린으로 산다고 합니다..
소나타, 토스카 디젤에 비해면 앞도적으로 많은거죠.
세단 중 디젤차량은 라프디+프라이드디가 거의 다라고 보시면 되요.
그러므로 가솔린 인기에는 못 미치지만 디젤 세단 중 가장 인기 모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요번에 6단미션으로 개량 되었는데 yf의 것이 이식되었죠.. yf 그덩치에도 제법 잘나가죠..
거기에 무게를 약 200kg이상 가벼우니 주행성능이 어떨지 궁금하다는.
다만 연비 및 펀치력은 디젤이 더 좋겠죠...
거기다가 투싼도 뭐 suv이고 수동이긴 하지만 2천만원 이하급이라는.. ㅋㅋㅋ
지금 오펠에 같은 엔진달린 준중형 차들이 꽤있으니 그것과 비교해보면 어떨지 대충 짐작은 할수 있겠죵???
골프TDI가 제로백 9.2초 구 라프디 9.3초니까
골프 GTD 보다 제로백 약간 늦은 정도...제로백으로만 본다면...
토크가 1750rpm 부터 최대토크네요,, 최고속도만 빼고 제로백은 라프디가 최소 0.5초는 앞설 듯 하네요,,, 최고속은 2.7 준대형이 앞서고요,,
지대우는 그런 기술 없나요???
마력손실도 되게 적게 나오죠..라프디가 가격대 좋긴하나 투싼, 스포알같은 디젤차량에는 되게 버거워보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