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6:23 답글 신고
    옵션 구성과 어떤 엔진을 수입할지 이걸 마케팅팀에서 하나요? ㅋㅋㅋ

    답답하시면 GM대우에 이력서 넣어서 마케팅팀 들어가 직접 해보세요. ㅋㅋㅋ
  • 레벨 상사 3 IreNa 10/25 16:24 답글 신고
    본문을 제대로 읽지 않으셨나 보군요.
    트림구성등의 문제에 추가적으로 마케팅이 결부된다는 이야기입니다.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6:33 답글 신고
    그러니까 직접 해보세요.
    대우 직원들 가운데 님 같은 생각을 못 해서 안할까요?
    아님 그런 생각을 해도 현실적으로 힘드니까 못 하늘 걸까요?
    전자가 맞을까요? 후자가 맞을까요?
    ㅋㅋㅋ
  • 레벨 상사 3 IreNa 10/25 16:37 답글 신고
    뚱딴지 같은 이야기를 하시는군요. 당연히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이런저런 브랜드나 차량에 관한 아쉬움이나 생각을 토로할 수 있는 것이고 님 말처럼 "직접 해봐라"라고
    하는 논법이라면

    정치가 욕할 필요 없죠. "직접 해보세요." 라고 하면 그만이니깐요.

    현실이 이러니깐 못하는거다라고 말씀하시고 싶으신가 본데 그러니깐
    소비자들이 아쉽다고 하는 것 뿐이죠. 지극히 당연한 반응 보이는겁니다.

    현대차나 르삼이나 GM대우나 뭐 안 좋은 행태나 모습으로 소비자들이
    아쉽다니 뭐니 이야기 꺼낼 때 마다

    "직접 해보세요." 하시게요? ^^

    그런 대응이면 보배에는 뭐하려고 오시나요? 다 직접 하시면 되는데요.
    그저 웃고 맙니다.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6:46 답글 신고
    ㅋㅋㅋ GM대우 마케팅을 대우 안티들이 하고 있나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라는
    글에서 그저 웃고 맙니다. ㅋㅋㅋ

    이게 아쉬움이나 생각을 토로 하는 것 인가요?

    비난과 비판에 차이를 아시는지...?
    비난 = 그저 잘못된 점을 지적하는거
    비판 = 잘못된 점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는 것 입니다.

    비난이라는 것은 사회를 바로 잡는것에 대해 도움이 안됩니다.
    뭔가 더 나은 제안해야 발전이 있는 것이죠. 대안 없는 비난은 그저 쓰레기일뿐... ㅋㅋㅋ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6:51 답글 신고
    제가 한마디 하자면
    대우는 마케팅 문제 보다. 일단 현대와 같이 풀 라인업을 갖추는게 중요합니다.
    그럼 판매량도 덩달아 올라갑니다. 하지만 풀 라인을 어떻게 갖출것인가가 상당한 문제 입니다. 특히 중형차가 중요한데 말이죠.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더 논의가 필요하구요.

    또 한가지... 지금에 대우 대한 않조은 인식은 하루아침에 바뀌는게 아닙니다.
    그게 이루에 지지 않는 이상 판매량 늘기는 힘들구요... 그러기 위해서는 미국쪽 차량 보다 독일쪽 차량을 가져오는게 더 좋은데 오펠은 유럽에서 폭스바겐과 비슷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가격을 국내에서 어떻게 맞출것인가... 이런 것도 쉬운게 아니죠...

    아무튼 이런쪽이 더 문제이지 단순히 광고하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광고만 보면 알페온 멋 있어요...
    슴3 광고가 더 허접인듯 ㅋㅋㅋ 슴3에 벤틀리 붙여 놓으면 벤틀리로 시선이 빼앗기는데..
  • 레벨 상사 3 IreNa 10/25 16:56 답글 신고
    예전에도 몇몇 GM대우와 현대차에 관한 님의 글을 봤던 기억이 있는데
    어느 쪽에 편향된 성향 있으신 건 익히 알고 있는데 핀트를 전혀 못 잡으시는군요.

    무엇보다 비판과 비난의 정의조차도 멋대로 해석을 하셔서 공격적인 리플
    다시는 걸 보니 참 씁쓸하군요.

    국어사전에서 한번 비난의 정의를 찾아보시죠. 대안을 제시하는게 '비판'이라고
    나와있습니까? 단순히 아쉬움을 토로하고 잘못된 점을 지적하는 것도
    '비판'입니다. 대안을 제시하면 좋지만 그게 필수요건은 아니죠.

    단순히 잘못된 점을 지적하는게 '비난'이라고 생각하시는 걸 보니
    좀 답답하군요.


    님 스스로가 특정 성향으로 많이 치우쳐있으니깐 이런 글도 편향되게 보이는
    것 같은데

    GM대우차의 광고에 있어서 좀더 효과적인 대응을 하면 더 나은 결과가
    오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쓴 글 조차도 그렇게 원색적인 비난으로 보일
    정도라면 할 말 없군요.


    첫리플에서도 제 글 본문 어디에도 '마케팅-트림구성,엔진선정'이라고 쓴
    대목도 없는데 혼자 마케팅의 정의를 제가 그렇게 써놓은 것처럼 곡해를
    하시더니만 '직접 해보세요.'라는 최악의 논법까지 구사하시고
    이젠 비난과 비판의 새로운 정의까지 만드시면서 '대안없는 비난은 그저 쓰레기'
    라는 표현을 써가면서까지 비이냥 거리시는 걸 보니 대응할 필요가
    있나 싶기까지 하군요. ^^

    좀 아쉽네요.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7:12 답글 신고
    당신도 현빠 아닌가요...
    전 그래도 현대 인정할건 인정합니다.
    님 글 검색하면 편향된 생각은 당신인거 같은데요...

    어디 글에서 꼬투리 잡으려고 국어사전 뒤져봤나본데...
    비판과 비난에 대한 국어적 정의는 정확히 모르지만 어떤게 해야 옳고 나쁜지는 압니다.
    그리고 비판과 비난에 대해서는 중학고 도덕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셔서 가슴속 깊이
    새기고 있는 말입니다.

    당신 글 보니까 딱 그얘기가 생각이 납니다... ㅋㅋㅋ
  • 레벨 상사 3 IreNa 10/25 17:18 답글 신고
    현빠니 뭐니 한정해서 지칭하는 것 만으로도 대화의 실익을 못 느끼겠네요.
    제 그간의 글을 제대로 읽어봤다면 브랜드를 떠나서 차량 자체를 좋아한다는
    걸 알 수 있을텐데 그게 현빠로 보인다면 독해력의 문제라 봐야할까 싶군요.

    님 스스로가 먼저 '비판'과 '비난'의 정의를 아냐면서 거창하게 논지를
    이어가시길래 전혀 사전적 의미와 배치되게 사용을 하시길래 그걸
    지적한 것 뿐인데 그게 단순히 꼬투리 잡는거라고 말씀하시는 수준이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려면 최소한 타인이 말하고자 하는 논지를 정확하게
    읽고 님의 의견을 말씀하셔야지 멋대로 해석하고 단정짓고 있지도 않은
    단어의 정의를 꺼내면서 비이냥거리시면 설득력이 떨어지죠.

    논의를 하다가 실수한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인정을 하고
    건설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면 충분히 되는데 그러지는 않고
    끝까지 비이냥 거리면서 ㅋㅋㅋ <- 이런 이모티콘을 쓰시는 님을
    보니 그냥 시간 아깝습니다.
    생각하시는대로 즐거운 보배드림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7:28 답글 신고
    내가 밑에 건설적인 이야기 썼잖아
    대우는 풀라인업 갖추고 신뢰도를 쌓아야 한다고...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다고...
  • 레벨 대장 XTOSCA 10/25 16:24 답글 신고
    르노 - 닛산 - GM 이 합병했어야 해..ㅡ.ㅡ;
  • 레벨 중령 1 코라도 10/25 16:36 답글 신고
    쥐엠 대우 마케팅이 좀 콜라병맛이긴함...
    젠트라...오늘 좀 달려야 겠다....
  • 레벨 대령 3 K3 10/25 16:49 답글 신고
    하긴... 오늘 좀 달려야겠다라는 멘트는 시보레 카마로면 납득이 가지만...
  • 레벨 중장 르노코리아 10/25 16:51 답글 신고
    광고보고 벤츠,아우디,비엠,렉서스의 그것을 생각하고 시승하러 갔다가 욕만 하고 나올 기세의 마케팅..ㄷㄷㄷ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7:04 답글 신고
    렉서스의 정숙 = 이건 이미 해외나 국내 시승기에서도 인정
    아우디의 실내 디자인 = CTS에서 영감은 얻은 실내 디자인(이것도 좋아하는 사람 많음)
    BMW의 외관 = 이것도 알페온 외관 웅장하고 멋있다는 분 많음

    즉 굳이 시승을 안해봐도 다 알 수 있는 부분이고
    시승기에서 지적되는 부분은 제로백 같은 초반 가속력에 대한 불만인데
    마케팅하고 무슨 상관인지....

    슴3 광고에서 벤틀리의 럭셔리함과 비교를 하는데...
    오히려 이게 더 납득이 가지 않지... 아무리 슴3이 국산 준중형 중 럭셔리해도
    3억대 벤틀리하고 비교를 하는게 더 터무니 없는 마케팅 아닌가???
  • 레벨 대령 3 K3 10/25 17:09 답글 신고
    그래도 이번에 뉴SM3 광고는 납득이 가더군요.
    뭔가 자신들의 장기를 잘 보여주는 광고같더군요... 차 크기로 밀어붙히는 광고...
  • 레벨 중장 르노코리아 10/25 17:10 답글 신고
    렉서스의 정숙이라..
    알페온의 아이들링시 소음 36데시벨...MD의 아이들링시 소음 36데시벨...
    아이들링시에는 MD에서도 렉서스의 그것을 느낄 수 있군요...
  • 레벨 상사 3 IreNa 10/25 17:10 답글 신고
    플렉스80님은 논지를 전혀 이해를 못하시는 듯 합니다.

    물론 님처럼 알페온 광고에 아주 만족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그게 잘못
    되었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꽤 많은 사람들은(저 포함) 예전부터 GM대우의
    광고를 보고 아쉽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는 것 뿐입니다.

    SM3 광고 역시도 님처럼 너무 과장광고라고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광고 자체만 놓고 봤을 때 음향을 비롯해서 사용하는 컷의 퀄리티 그리고
    전반적인 광고로서의 상품성에 있어서 과장 광고를 떠나서 구매욕구를
    일으킨다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일 뿐입니다.

    그런 세련된 광고의 맛에 있어서 GM대우가 발휘를 해주면 훨씬 더 잘 팔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표출하는 내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 레벨 소장 ABT 10/25 17:12 답글 신고
    라크로스는 몰라도 국내의 알페온은 정숙성 렉서스 ES는 커녕 IS와 비슷한 수준으로 밝혀졌습니다. ; 알페온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주관적이니 패스~ 그래도 알페온보다는 BMW가 멋있다는 분들이 훨씬 많죠. 인테리어 디자인은 인정~ ㅎㅎ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7:18 답글 신고
    lreNa님 글을 보고...
    논지를 이해 못 한게 아니라 이해를 했기 때문이고
    내 말에 논지를 당신이 이해를 못 한거고...ㅋㅋㅋ
    대우 마케팅을 논하기 전에 상품성과 신뢰도를 먼저 따져야지...
    단순히 마케팅만 비교를 한다면 대우도 르삼 못지 않지...

    그리고 구체적으로 어떤게 마케팅을 잘 못 한건지... 어떤식으로 마케팅을 했으면 좋을지
    뭐 이런 내용도 없고... ㅋㅋㅋ

    내 글은 마케팅 문제 보다 다른쪽이 더 문제다 라고 쓰니 글 논지가 어떻고 저떻고 ㅋㅋㅋ
  • 레벨 상사 3 IreNa 10/25 17:24 답글 신고
    대화를 하면 상대의 수준을 알 수 있는데 시종일관 비이냥 거리는 말투 만으로도
    이야기 나누는게 도움이 안되는 분들이 있죠.
    플렉스80님은 그냥 님 생각하고 싶은대로 생각하세요.
    마케팅 문제가 유일하고 가장 큰 문제라는게 아니라 (논지 자체가 이게 아니죠.)
    현시점에서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는 단순한 어투의 글을
    님 혼자 유독 아주 예민하게 받아들여서 이상한 소리를 하니 공감하기 어려운거죠.
    님 말대로 마케팅 문제가 아니라 다른 부분의 문제일 수도 있고 그게 틀렸다는게
    아닙니다. 그 무엇보다 논의를 할 때 그 태도와 전개에 있어서 첫 리플에서부터
    님의 방식대로라면 뭔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 싶은거죠.
    그냥 안타까운 마음만 들 뿐이네요.
  • 레벨 원사 3 adenoma 10/25 17:12 답글 신고
    안팔릴만 하니까 안팔리는거죠 마케팅은 부차적인 차원이구
    gm대우 스타일 이벤트니 해서 전국적으로 공짜로 차 태워주고 그 난리를 쳐도
    안팔리잖아요
    공짜로 줘서 타본사람들도 만족을 못한다는 소리..
  • 레벨 원사 3 adenoma 10/25 17:13 답글 신고
    그리고 차팔때 렉서스의 정숙성 어쩌구 하는 대우 영맨들 중 솔직히 is라도 타본사람 얼마나 될지..
    es나 ls 의 조용함을 생각하는 사람들한테 어필을 못하는게 당연하죠
  • 레벨 소위 1 ww36 10/25 17:17 답글 신고
    한분은 피해의식있는것처럼 계속 뚱딴지같은 소리만 하고 있네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7:22 답글 신고
    위에 님 말대로 마케팅 보다는 안팔릴만 하니까 안팔리는거야...

    미국 스타일에 차 그대로 가져와서 한국식 전자 옵션 좀 넣고 한다고 한국에서 잘팔리지는 않지.... 유럽에서 잘라가는 푸조, 피아트 이런 회사들이 미국에서 힘을 못 쓰고 있고... 또 미국에서 잘나가는 일본 회사들 조차 유럽에서 그리 잘나가지 않아(이검 여기 기사에 있는 크5 유럽진출 기사를 보면 알 수 있지)

    즉 마케팅보다 좀 더 한국 정서에 맞는 차를 가져와야지
  • 레벨 상사 3 IreNa 10/25 17:30 답글 신고
    왜 논지를 전혀 이해 못하는지 끝으로 말씀드리자면

    님이 생각하는 부분이 틀렸다는게 아닙니다. 당연히 그런 부분 저 역시 공감하고
    어쩌면 그게 알고보면 더 큰 원인일 수 있죠.

    애초에 본문에서도 언급했지만 출력 형편없고 예전 명성 이어나가기 급급한
    르삼이지만 광고 영상에 있어서.. 나아가 마케팅 전반적으로 창출하는 능력은
    인정하고 싶고 그런 부분에 있어서 반대로 GM대우는 차는 그런대로 괜찮은
    애를 매번 들여오는데 마케팅이 그만큼 따라주지 못하는 것 같다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토로한 것 뿐이죠.

    님이 그 생각에 전혀 공감하지 못한다면 따로 글을 쓰던가 혹은 장문의 리플로
    공감할 수 있게 쓰시면 되는 문제일 뿐인데

    "직접 해보세요."라는 식의 누가봐도 논의의 맥락을 끊을 수 밖에 없는
    최악의 어투로 비이냥거리면서

    비판과 비난의 차이를 아냐면서 타인의 글을 흡사 쓰레기처럼 폄하를 하고
    그런 부분에 있어서 사전적 의미를 들면서 지적하니 꼬투리 잡는다고
    항변하고

    여기 리플이 수없이 달려있는데 유독 혼자 님만 다른 방향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게 보이시지 않으십니까?


    님이 만약에 SM3 광고는 르삼 안티가 하는 것 같다. 쓰레기다 라고 글을 쓰셨더라도
    저는 거기에 대고 님처럼 대응은 안했을 겁니다. 다만 내 생각은 이럴 뿐이다라고
    최소한 대화 양식을 지켜가면서 이야기를 나누겠지요.

    그런 태도와 성향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이걸 이해를 못하고 뭐가 맞냐
    알페온 정말 좋은 차고 광고도 멋진데 무슨 x소리냐? 라고 받아들이신다면
    할 말 없을 뿐입니다. 길게 쓰려니 피곤하니 이만 합니다.
  • 레벨 원사 3 퀀시일렉트로닉 10/25 19:52 답글 신고
    한국식 전자 옵션 넣은게 머가 있나요 오히려 있는옵션 빼버리고 저가형으로 북미에서 단종된다는 3.0 팔려고 내놓은 거지
  • 레벨 상사 1 플렉스80 10/25 18:30 답글 신고
    그냥 심심해서 한마디 더 하리다...
    르삼이 마케팅 잘해서 대우보다 잘팔리는거 같소???
    르삼이미지가 대우보다는 더 좋아요... 일단 처음 들어왔을때 닛산 차를 가지고 들어왔오
    울나라 일본차 좋아하오. 독일차 다음으로 좋아할 것이오. 그 이유는 일본차도 그만큼
    잔고장이 없다는 것으로 신뢰를 쌓아왔오. 단순히 광고 잘하고 마케팅 잘하고 해서
    쌓은 명성이 아니오...

    차라리 마케팅 하면 현대가 더 잘하오... 마력경쟁 광고서 부터 시작해... 이건 딴얘기니...

    암튼 차량 판매에 있어 내수 3위 자리를 빼았은게 마케팅 문제 보다는 그동안 쌓아온 신뢰의 문제라는 것이죠... 저는 이것을 더 크게 보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도 공감하는 분들 많습니다. 님도 잘 아실테지만요..

    근데 그런 큰 부분보다 마케팅 어쩌고 안티가 마케팅했네 어쩌네 해서 하도 어이가 없고
    해서 그렇게 쓴 말입니다.
  • 레벨 중령 3 소간지 10/25 17:28 답글 신고
    마케팅만 잘한다고 해서 차가 잘 팔린느건 아니죠~~
    그만큼 품질이 따라주니까 어느정도 팔리고 있는거죠~~
  • 레벨 중장 르노코리아 10/25 17:29 답글 신고
    차가 좋아도 마케팅이 병맛이라 더 더욱 안팔리는게 지대의 현실...
  • 레벨 소위 1 멋진새23 10/25 18:15 답글 신고
    플렉스80님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시는거 아니에여?
  • 레벨 중장 봅애들임 10/25 18:19 답글 신고
    서로간의 의견 고집 *_*;;;;;;;;;;;;;;;;;;;;;;;;;;;;;;;;;;;;;;;;
  • 레벨 하사 1 다이나믹럭서리 10/25 19:20 답글 신고
    "직접 해보세요~"
    참 최악의 리플인듯....
  • 레벨 소위 2 KissofU 10/25 20:11 답글 신고
    동감.."직접해보세요~" 라는 리플은 최악이네요.
    지대동호회들 가보세요...지대의 마케팅능력에 실망하는분들이 수두룩입니다.
    cf들 보면 정말 답없죠...반대로 이번 sm3 광고는 참 대단하네요
    sm3의 셀링포인트를 정확히 어필할수 있는 광고라 생각됩니다.
  • 레벨 소위 1 산업디자이너 10/25 20:13 답글 신고
    이미지란게 마케팅에 의해 좌우되는 부분이 큰거 아닌감요?
    위에 어떤분은 과도하게 흥분하신듯허네
  • 레벨 상사 3 IreNa 10/25 20:18 답글 신고
    GM대우의 광고에 아쉬움을 느끼는 건 몇몇 분들도 언급하셨지만
    '당최 GM대우가 어떤 요소를 강조하고 있는지?' 뚜렷하게 어필을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알페온은 뜬금없이 독일차가 마음에 안 들면
    알페온을 타라라는 이야기를 꺼내기 때문이지요.

    개인적으로 알페온 300 시승해보고 체감출력이 기대보다 답답한 것
    외에는 전반적으로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이 2배 가량이나 비싼
    인피니티 M37 보다도 심리적인 만족감이 클 정도였습니다.

    차라리 GM대우측에서 알페온의 TG나 K7, SM7에 비한 인테리어의
    강점(마케팅 경쟁 상대 자체를 이들로 잡았으니 좀더 구체적으로),
    그리고 꽤 괜찮은 핸들링 성능을 어필하면서 안전성을 집중적으로
    부각시키는 편이 더 뚜렷한 효과를 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말이 나와서 말인데 근래 라프의 광고 역시도 '크루즈컨트롤'을 주
    요소로 어필을 하고자 하는데 솔직히 SM3의 차체 크기 그리고 프리미엄
    의 추상적인 이미지 강조 전략에 비해 가시적인 효과를 얼마나
    얻을 수 있을까 회의감이 들곤 하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이런 광고를 오히려 좋게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보배드림도 그렇지만 카커뮤니티 등지에서 많은 분들이 GM대우의
    광고.. 그리고 마케팅이 아쉽다는 건 충분히 그러한 이유가
    있으니깐 하는 이야기라 봅니다.

    차도 어지간히 쓸만한 애 들여왔고 그러면 GM대우의 광고도 좀더 타사처럼
    매력적으로 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죠.
  • 레벨 상사 2 703cd 10/25 22:06 답글 신고
    연구진, 디자인, 개발부, 마케팅, 공장라인, 자재구매 등등
    모든 부서가 차 한대 개발해서 판매하는데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움직입니다.

    한예로
    디자인이 좋아도 조립에서 문제발생 가능성 있으면 디자인 변경 들어가곤 합니다.
  • 레벨 훈련병 아싸콤 10/26 00:00 답글 신고
    플렉스님 추천도서 나가요~ '논리야 반갑다'
  • 레벨 중장 세월아네월아 10/26 01:50 답글 신고
    이번 SM3의 광고는 보배인은 몰라도 일반 대중들은 한번쯤 생각하게 만드는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차에 대해 별로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지고 있는 저도 딱 한 번 보고도 괜찮은 광고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