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를 7년 타고 이번에 팰리로 기변하며 느낀점 끄적여 봅니다
전 세단을 좋아하고 가솔엔진을 선호합니다
많은 보배 회원들분중에서도 세단이냐 suv냐 디젤이냐 가솔
이냐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 세단 가솔에서
Suv 디젤로 기변하며 느낀 주관적인 느낌 써봅니다
7년차 8만키로를 바라보는 케파와 1주차 562키로 팰리비교..
우선 디젤 소음과 진동 부분
D딸은 케파가 심함.. 근데 또 n단에선 진동은 케파승.. 가솔의
위엄이죠
주행성은 제 케파는 1.5세대로 차를 허접스럽게 만들던
때의 차였으나 그래도 중형 세단은 세단인지라
팰리보다 안정적이고 차체놀림도 산뜻하다고 할까요
팰리를 운전할때면 케파보다 20키로 이상은 줄여서
운전하게 됩니다 곡선구간에서 역시 세단보단
속도를 더 줄여야하고요
역시나 출렁거림도 suv가 커요
이건 뭐 어쩔수 없는 부분이죠
근데 또 애들이 팰리탈땐 멀미 안해서 좋네요
어쨌든 요철만나면 세단대비 충격은 덜해요
근데 그만큼 출렁거리죠
의외인게 팰리가 바닥소음이 케파대비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의외로 조용해서 풍절음이 심하게 들리는거 같아요
1열이 2중접합인데 딱히 케파대비 풍절음이 조용한건
모르겠네요
주행성 과 엔진 소음 진동은 역시나 가솔세단이 위입니다
팰리 장점은
아직 팰리가 새거라 그런지 진동과 소음은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예전에 윈스톰디젤 크루즈 디젤에 비하면 뭐..
Isg모드로 정차시 엔진 정지시켜버리면 세상 조용해서
항시 사용중입니다.. 인터넷에서 본대로 방음이
잘된 듯 합니다
차가 커서 6명이타도 쾌적하며 3열도 등받이 조절이
되어 나름 탈만합니다
공간에서 오는 만족감은 최강입니다
스맛크루즈 말만 들었지 직접써보니 세상편하고
차선이탈시 스스로 움직여주는 핸들도 크게 이질감 없고
완소아이템 맞네요 기능이 꽤나 많은데 몇번 써보면
금방 익힐수있을만금 사용법도 단순해서 좋습니다
R타입 핸들도 c타입보다 부드립고 자연스럽고
이질감없고 역시나 좋습니다
듀얼썬룹은 뒷쪽 유리가 꽤커서 쓸만하니
옵션 선택해도 후회할 일 없을듯 합니다
스웨이드 내장재도 큰 만족을 주고 크렐12스피커도
추천하는 옵션입니다
단점은
확실히 차가 커서 주차도 좁은길 운행도 불편합니다
케파로 한번에 주차가능한 공간에서도 최소 한번이상은
후진전진 한번은 해줘야하고 주차댓수 부족하고
주차장 크기가 협소한 울 아파트에선 지하주차장은 들어가기
힘들기에 주차공간이 더욱더 줄어드는 리스크가
엄청 큽니다 야외주차 밖에 못 하는것도 제겐 단점이고요
아직은 단점이래봐야 큰suv여서 오는 불편함 빼곤 없네요
케파대비 연비도 잘 나오고 디젤이 확실히 유류비도
절감됩니다 엔진오일 교환주기도 깁니다
엔진올일은 케파대비 5만원이상 비싼거 같습니다
세단도 넓고 편한데 suv의 트렁크까지 뻥 뚫려있고
머리공간 여유많은가 많으니 답답함도 덜하고 해서인지
아이들은 세단보다 팰리를 더 좋아하네요
적당히 고급지고 옵션좋고 이가격대의 차로는 최고네요
길에 왜이리 많은 팰리가 돌아다니는지
타보니 알겠네요
가족을 위함이나 기타 차박이나 캠핑을 위해
팰리를 생각하신다면 강추입니다
아.. 센터에서 내일 수술들어갈 팰리생각하니 또 눈물이..ㅜㅜ
와이프가 e클 타는데 차가 좁아서 어디 여행갈때도 아들이 아빠차 타고 가자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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