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ㅎ 아반떼 MD GDI 2013년식 차 이제 22만 됬습니다 ㅎㅎ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차라서... 정말 조심스레 타고 있습니다
엔진보증 연장 통보 받을때 19만이 넘어버려서 엔진 보증서비스는 못받았구요(엔진오일 소모 이슈)
한 3000천키로 타면 엔진오일이 부족해져서 중간에 좀 보충해주면서 타고 있는데..
최대한 30만키로까지 버티고 타보고 다음차로 가고 싶어서
정비를 아끼지 않고 하려 합니다
혹시 정비쪽에 지혜가 있으신 분들..
고견을 여쭙습니다
이번 22만 키로 달성하면서 손을 볼 것들은
-. 엔진오일
-. 미션오일첨가제 - 레슬루스 오토(미션이 울컥되는게 좋아진다네요..)
-. 연료첨가제 - 레드라인 si-1(카본찌꺼기 해결된다고 합니다)
-. 겉벨트 세트 및 워터펌프, 댐퍼풀리
-. pcv밸브, 점화플러그, 맵센서, 퍼지컨트롤솔레노이드밸브
이렇게 할 예정입니다!
미션오일은 18만때 갈았고, 브레이크오일은 21만때 갈았습니다 ㅎ
얼마전에 스로틀바디 아세이로 갈았고...
슬슬 차에 돈이 많이 들어갈까봐 미리 약좀 쳐놔볼 생각인데..
혹시 말씀주시고 싶은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하부소음 신경 안쓰면 하체류는 패스
중요한거슨 엔진인데
아무리 보충한다 해도 보충 주기는 계속 짧아질것이고
언젠가는 퍼지겠죠?
선택지를 드리지요
1. 엔진과 위사항 포함 돈들여서 수리.후 30만 이상 탄다
2. 위사항만 수리 후 그냥타다 차 퍼지면 바꾼다. 단 내일 퍼질지 모레 퍼질지 모름
3. 그냥 타다 퍼지면 바꾼다.
저라면 3번 ㅎㄷㄷ
이번에 손을 보려고 합니다... 엔진 보증 진짜 짜증납니다.. 이미 19만 넘어버려서.. 약 100만원 가량의 서비스를 받질 못했거든요...
하부 소음까지 싹 볼까도 생각중입니다
그나저나 아이디가 아주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ㅋ
차.바꾸시길 추천 드려요
배보다 배꼽이 더 큽미다.
차에.애정이 있능게.아니시라면
언능 차를 바꾸세요.
경험자 및 관련직종자가..ㅎㄷㄷ
아이디가 딱 보니 전문가 시네요 ㅋ
제가 최대한 머릴쓴거가 글에 적은 방법이었습니다
기본적인 메인터넌스
엔진오일 브렉 만 하시고
퍼지면 바꾸세요
플러그 코일 이런건 싸니깐 그때끄때 문제되면 하시구요
캐미컬류는 일제 쓰지말고 오일도 그냥 순정쪽으로요
합성유니 뭐니 필요 없습니다
일단 최대한 돈 쓰지말구 타고
돈 모아서 새차 사는 방향으로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엔진오일 좀 줄어드는거 말곤 큰 문젠 없습니다
저도 좀 더 타면 엔진이 터지긴 하겠네요
보링할때 되면 하지말고 걍 바꿔야 겠습니다
2. 미션오일 첨가제는 넣지마세요
3. 연료첨가제 넣으면 인젝터랑 피스톤 상부는 조금 깨끗해 지겠지만 흡기인테이크쪽에 쌓인건 어떻게 할 수가 없습니다. 30만보시면 그냥 흡기클리닝 하세요.
4. 겉벨트는 상태가 안좋을때만....
5. 점화플러그 교환. 맵센서는 오염정도 보고....
하부는 부싱 교환 혹은 로워암등 암류 어셈블리 교환 등이 있는데 공임을 무시할 수가 없어서...
2. 미션 첨가제가 문제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효과가 좋다고 해서 써보려 했는데… 기어 바뀔때 울컥하는건 차가 오래되서 그런가보다 해야겠습니다
3. 16만때 호두가루 흡기 클리닝 했습니다 ㅎㅎ
게다가 20만때 쓰로틀바디를 아쎄이로 교체해서 클리닝 안해도 될거 같긴 합니다
4. 벨트도 안간지 10만은 되서… 아마 안좋을거 같습니다
5. 4와 같습니다 ㅎㅎ
완전 최고의 컨설팅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션 울컥거리는건 오일 교환하고 레벨만 제대로 맞추면 없어질 수도 있는거라서..혹시나 교환 이력이 없다면 교환해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건 30만킬로까지 타신다는 전제하에..
그게 첨가제로 잡힐줄 알았는데
걍 타야겠네여 ㅎ
폐차까지 미션오일 안갈아도 될거 같습니다 ㅋ
갑자기 걷잡을수 없이 급발진 됬습니다 ㅋ
말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md12년식 26만타고 팔았어요
견적도 대충 보더니 아무리 싸게해도 200이상이라 그래서 보내줬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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