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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140914
들은 애기인데 하이브리드 모터로 주행하다가 급가속시 엔진 냉간상태 가동으로 불완전 연소로 엔진오일에 연료가 혼입되는 구조적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해결이 쉽지 않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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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의 빠른 온도상승이 필요합니다(터보차져의 예열후열및윤활이 엔진오일로 작동)
그래서 터보엔진은 냉간시 좀더 높은rpm을 사용하여 빠른 예열을 하기때문에
연료분사량이 늘어나는데
이 늘어난 연료분사량때문에 연료가 다 소모되지못하고 실린더내벽을 통하여 흘러내려
엔진오일과 섞이게됩니다.
(디젤이 dpf 작동할때 경유가 엔진오일하고 섞이는것과 동일한 원리)
이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크게 문제될껀 없는데,
하이브리드츠럼 엔진이 잦은 시동반복을 하게 되면 운행내내 냉간상태일때가 많기때문에
엔진 개입때마다 오일이 증가되는 문제가 될수있습니다.
현기의 문제만이 아닙니다.
이걸 해결하기위해서는 논터보엔진을 사용하던지 아니면 터보차져를 전동모터방식으로 대체해야합니다.
슬슬 그런방식으로 대체 되고있구요
이세상 모든 유로5후기형이상의 디젤엔진은 오일증가하며 터보하이브리드도 오일증가합니다.
지능형 공기유동장치가 없는 HG 하브의 경우 한겨울 EV모드 주행시 엔진온도가 바닥까지 떨어짐
엔진오일의 빠른 온도상승이 필요합니다(터보차져의 예열후열및윤활이 엔진오일로 작동)
그래서 터보엔진은 냉간시 좀더 높은rpm을 사용하여 빠른 예열을 하기때문에
연료분사량이 늘어나는데
이 늘어난 연료분사량때문에 연료가 다 소모되지못하고 실린더내벽을 통하여 흘러내려
엔진오일과 섞이게됩니다.
(디젤이 dpf 작동할때 경유가 엔진오일하고 섞이는것과 동일한 원리)
이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크게 문제될껀 없는데,
하이브리드츠럼 엔진이 잦은 시동반복을 하게 되면 운행내내 냉간상태일때가 많기때문에
엔진 개입때마다 오일이 증가되는 문제가 될수있습니다.
현기의 문제만이 아닙니다.
이걸 해결하기위해서는 논터보엔진을 사용하던지 아니면 터보차져를 전동모터방식으로 대체해야합니다.
슬슬 그런방식으로 대체 되고있구요
이세상 모든 유로5후기형이상의 디젤엔진은 오일증가하며 터보하이브리드도 오일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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