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운전경력 3년에 ,, 가솔린 차량에 dct 7단 변속기 물린 차량입니다
얼마전에 산길 다니다가 급경사 내리막길이 좀 있는 길이라
1단으로 엔진브레이크 잡고 내려오고 있는데 급경사에 1단으로 고정되있어서 그런지
내리막길에 알피엠이 4천까지 올라가더라구요..
내리막길에 2단으로 변경하면 가속도가 더 붙고 ,...
그냥 1단으로 고정시키고 브레이크 밟았다가 놨다가 하는 방법으로 왔는데
가솔린엔진이 알피엠이 높다고 하지만은
1단으로 엔진브레이크 잡고 내려올떄 엔진 알피엠이 4천으로 유지되면서 내려오면 (5분정도)
엔진에 무리가 너무 많이 가겠죠 ..?
어떻게 내려가야 잘 내려갔다고 해야 할까요 ?? ㅠㅠ
엔진소리가 금방이라도 터질것처럼 커서요 ㅜ
4천에서 소리가 넘 커서 깜짝 놀랐슴돠 ㅋㅋ
제가 1단으로 고정시켰습니다 ㅎㅎ
다만 어지간한 차들 기어비상 1단에서 4천rpm을 찍을 정도면 경사에 비해 속도가 상당하게 붙은(40km/h 직전) 뒤일텐데, 한적한 시골길이 아니고 주변에 사람이나 차가 나올 수 있는 길이면 다소 빠른 것 같은 감이 들어서라도 브레이크를 같이 써서 속도를 낮추게 되죠.
기억상으로는 알피엠 4천에 속도는 30정도 되었습니다
엔진미션이 과하게 돌면서 브레이크가 잡히는게 아니고
엔진 피스톤쪽에 진공이 형성되면서 브레이크가 잡히는거라 걱정 안하셔도됩니다.
5분정도 급경사면 브레이크 많이 안잡고 잘하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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