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년대 위 기/ 대 처 방 안
-벤츠사역시 변화가 필요
-급변하는 환경속에서 또한번의 변화필요성
●1990년대 위 기/ 대 처 방 안
-새로운 위기를 맞은 이유
- 벤츠의 문제점 분석
- 벤츠 경영진들의 의식의 변화가 필요
- 시장환경에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체방안 부족
- 원가 절감의 필요성 대두
a02;대안제시
- 벤츠 (독일) 기업문화의 변화
- 시장환경에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체방안 부
족
- 생산거점을 Global화를 통한 원가 절감과 생산
성 향상
- 고급차 더욱 고급스럽게 그리고 중저가 시장의
진출
- 중저가시장 - 도요타 시스템 + IT 결합
□결 론
- 벤츠의 기업문화의 변화 필요
- 시장환경 변화에 대한 적극적 대처 필요
*W29; 벤츠의 또 다른 브랜드
- 2조 모터스의 브랜드는 벤츠사의 다른 하나의 브랜드이다. 벤츠의 S클래스, M
클래스, C클래스와 같이 벤츠라는 이름의 차급으로 나누는 것이 아니라 중저가
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다.
- 장점 : 기존에 벤츠가 쌓아왔던 브랜드 이미지를 해치지 않고 중저가 시장을 파고 들수 있는 이점이 있다.
- 단점 : 새로운 브랜드로 시장 개척에 커다란 위험이 있다.
- 위험 해결방안 : 중저가 자동차이지만 벤츠의 기술진과 기술력으로 만들어져 비
교대상의 다른 차들과는 다름을 포지셔닝하여 시장을 개척한다.
W29; 원가절감 노력
- 제3국의 생산공장 설립
독일 내의 생산공장이 아닌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자원 수급이 원활하고 동종의
산업들이 몰려있어 인프라가 잘 구축된 글로벌 생산기지를 만든다. 생산공장 설
립의 거점 조사결과 현대자동차의 미국 엘라배마주의 생산공장을 토대로 생산공
장을 설립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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