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갑자기 강하게 알피엠 높혀서 운전시 냉각수가 오버히트해서 토해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냉각수 통에는 뚜껑까지 차있을정도로 냉각수가 증가되어있고
냉각수가 맑은 빨간색인데 뿔어난 냉각수 색을 보면 연한 갈색을 띄는 검붉은색이 되어있습니다
뾱뾱이로 냉각수를 반 비우고 또 주행을 하면 동일증상이 발생합니다
엔진오일 유입되어있는걸로 예상되어 엔진오일 체크해봤는데 변화는 없구요
가혹주행시 엔진온도가 올라가거나 하진 않습니다
항상 85 도에서 95도 사이 유지합니다
검색을 통해서 보니 서모스텟 이야기를 많이하던데 서모스텟이 맞는지 궁금하고
웬만한 오버히트 증상 가진 분들이 계기판상 엔진온도가 100도이상 치솟았다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전 이상하게 그 부분은 멀쩡합니다..
두꺼운 장갑끼고 손으로 라디에이터 호스 눌러보세요
열받은 상태에선 압력이 차서 딱딱 해야하는데
물렁거린다면 라디에이터 캡이나 리저버탱크 캡이 압력 유지를 안하는거에요
그럼 어떻게해야하나요??…
열받은.상태여야해요
차종에 따라 압력캡이 라디데이터에 있는게 있고
리저버 탱크레 있는게 있어서요
라디에이터 호스 쥐락 펴락 했을때
리저버탱크로 냉각수가 왔다갔다 거리면 100퍼이구요
캡만 교체하면 돼요
열 많이 받은 상태에서 시동 끄고 캡 오픈시
냉각수 통이 뽀글뽀글 소리나면서 넘쳐흐르는 현상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호스 눌러보니까 말랑말랑하구요..
캡 교체하면되려나요?
냉각수 색은 적갈색입니다..
원래 맑은 레드색입니다
튜닝 하면서 냉각수 바꾼듯 한데
섞여서 그럴수도 있구요
빨간 계열 냉각수는 열받으면 색이 변하기도 해요
그보다 냉각수캡 닫고 라바호스 천천히 쥐락펴락 하면서 냉각수통 잘 보세요
쥐락펴락 할때마다 냉각수통에 냉각수가 들락날락 거리면
캡 바꾸시면 됩니다
ㅇ손으로 눌러도 들락날랃하면 안됩니다
냉각수통 캡은 걍 뚜껑이고
라디에이터 캡은 압력캡이에요
라디에이터 캡이 중요합니다
안돼면 약품으로 엔진배기가스 냉각수에 섞여 나오는지 테스트 하는거 있는데 그걸로 테스트 해보는게 좋겠네요
헤드가스켓 틈새등으로 공기유입.
냉각수에 기름기 떠 있을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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