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국산차게시판
수정 2023.02.23 (목) 15:25 |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200671
제목 그대로입니다.
수소차가 참 괜찮은데, 보급이 더딘 이유중에 하나가 충전소의 부족인데..
전국에 널린 LPG 충전소를 이용하여(개조하여) 수소충전소로 전환하는 것도 괜찮아 보이는데..
많이 어려운가요?
LPG 충전소도 기존 주유소 보다 폭발의 위험성 등으로 인한 설치 기준이 좀 더 까다롭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외진곳에 있고, 면적도 더 넓고..)
LPG 충전소의 수소충전소 전환, 병행 등 많이 어려운가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노즐부터 저장방식부터....건설 단가부터 그리고
새로짓는 단가와 기존꺼를 활용해서 개조하는 단가를 비교해보면 새로짓는게 더 저렴 할수도 있어요
무엇보다 각종 물건들이 죄다 수입산이고 단가를 낮출수가 없으니 아직.....
국가적으로 나서지 않는 이상 어려워보여요
당장 현대차도 수소차 개발은 계속 한다고는 하지만 넥쏘 후속차는 아직 감감 무소식임...
물론, 충전기기 및 관련 기계들은 lpg 용이랑 수소용이랑은 다르겠죠..ㅎ
저는 부지만을 말한겁니다.
수소충전소 부지를 새로 확보하는것은 어려울테니
기존의 lpg 충전소 부지를 활용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말이예요..
물론 기계는 전부 새로 설치해야 해서 비쌀테니, 국가 등의 보조가 필요하겠죠 ㅎ
수소충전소가 떼돈 벌면 서로 하려고 하죠............
아직은 돈이 안되는구만요..
정부 및 대기업은 지원이 필요하긴 하겠네요
LPG 충전소보다
입지 규제가 더 빡세겠군요..
한적한 가스충전소 아니면
병행 운영은 힘들겠네요ㅋ
우리집 앞에 생긴다면 반대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죠.
지금 있는 수소 충전소 위치만 봐도 그래요
같이 충전이라 부른다고 비슷한게 아닙니다..
그리고 기존 가스충전소들이 뭐가 아쉬워 수소로 바꿀까요..
함 봐주십쇼 왕초님ㅜ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