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체형&커브드 디스플레이
되게 하이테크적인 것 같이 얘기하는 것 같은데
아무리 봐도 일체형이든 커브드이든 너무 싸구려 같아보여요.
저만 그런가요?
대쉬보드 디자인도 너무 일률적으로밖에 안되고
그냥 패드 하나 놔둔 것 같네요.
특히 고급감이 하나도 안느껴져요.
특히 제네시스 G80 GV80 페리보면 죄다 일체형으로 바뀌었는데 싼마이 느낌나네요ㅠ
2. HUD
HUD는 필수옵션이라고 한 번 써보면 없는 차 못탄다고 그러시는데..개인적으로는 HUD의 편리성을 아예 모르겠습니다.
있어도 잘 안보게 되고 계기판 보고 내비 보고 그럽니다.
HUD가 있더라도 어차피 눈동자, 초점 이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다지 편한지도 모르겠습니다.
반면 사이드미러 룸미러를 보기 위해서도 항상 눈동자는 주기적으로 움직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계기판 보고 내비 보기 위해 시선 이동하는 것이 그렇게 운전에 방해되는 일인가 싶고 HUD를 본다고 그게 그렇게 안전에 도움이 되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냥 뽀대용이라고 생각이 듦 ㅠ
그리고 HUD를 잘 안보는 입장에서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보면
예전엔 계기판이 굉장히 깊숙이 자리잡혀서 전방 보고 계기판 봐도 초점 이동이 그리 심하지 않은 느낌이었는데 일체형 계기판은 운전대 바로 뒤에 자리잡혀서 전방, 계기판 초점 이동이 너무 심해서 상대적으로 눈도 피로하고 시선 뺏기는 시간이 길어 위험할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또 계기판이 앞에 위치하다 보니 운전대에 계기판 정보가 더 많이 가려지기도 하고요.
다른 분들은 불편함 못느끼시는지요?
저만 그런가요ㅠ?
저도 첨엔 이게 뭐가좋지 했다가 적응되니 없는차는 불편하네요
저는 좋던데요
사람 개개인마다
생각에 차이는 있는거니까요
어차피 전방에 초점 맞추면 HUD 안보이고,
HUD 정보를 보려 초점 맞추면 전방 안보이는(안보이는 건 아니지만 초점이 안맞아 HUD 보면서는 운전 못하는건 마찬가지) 건 똑같지 않아요?
그냥 눈을 조금 덜 내린다 정도이지 않나요ㅠ?
저도 첨엔 이게 뭐가좋지 했다가 적응되니 없는차는 불편하네요
저는 좋던데요
사람 개개인마다
생각에 차이는 있는거니까요
겁나 싸보임 이번gv80 일체형보고 구형이 훨씬고급스럽게 보임
글고 솔직히 저처럼 차에 대해 많은 관심없고 승차감, 가속력이니 머니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차 타는데 만족하는 사람은 일체형디스플레이나 HUD 좋아할듯요 ^^
기존 커브드의 12.3+12.3 이 아닌 그냥 화면을 같이 씁니다.
디스플레이 두개가 따로 노는게 아닌 아예 통으로 놀아요. 내비지도를 보면 지형 지물이 내비 화면을 넘어서 계기판에도 표출이 됩니다.
아직 이걸 잘 살릴 소프트웨어는 부족하긴 한데. 그냥 끊김없는 대화면 디스플레이는 한번 보시고 말씀하시길.
저거라도 변경안하면 욕 먹을거니 일체형을
했는데 그냥 lcd일체형하면 욕먹으니
27인치 oled로 한 거겠죠ㅎㅎ 뭐 지금은
적응안되지만 차차 적응 되겠죠
눈앞 시야에 아무것도 안 보여야 집중이 잘 됩니다.
젠굽에 알리표 hud 달아줬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