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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2 쉿킷케파 24.03.25 09:48 답글 신고
    그랜져, 쏘렌토만 해도 충분하다 못해 넘칩니다.. 굳이 바가지 쓰면서.. 제네시스니.. 벤스니.. 비엠다블이니.. 살 필요가 1도 읎어요.. 그랜져 쏘렌토만 해도.. 승차감 괜찮고.. 실내 고급지고.. 실내 트렁크 널널.. 옵션 다 있고.. 패리미카로써 최고의 가성비.. 제네시스 비엠 벤스는 그냥 마크값.. 가오로 사는 브랜드.. 실리는 그랜져, 쏘렌토.. 페리세이드..
    답글 8
  • 레벨 소위 3 비전N74 24.03.25 07:32 답글 신고
    실제로 차사려고 상담받으면 그 크기에 그 옵션에 맞는 비교할 대상이 없다는걸 느낍니다. 물론 돈이 엄청 많다면 현기는 눈에 안들어올 수도 있겠지만요.
    답글 0
  • 레벨 병장 초혼s 24.03.25 09:41 답글 신고
    돈이 있어도 정비나 편의성 때문에
    국산을 찾게 되더라고요.
    답글 1
  • 레벨 소위 3 비전N74 24.03.25 07:32 답글 신고
    실제로 차사려고 상담받으면 그 크기에 그 옵션에 맞는 비교할 대상이 없다는걸 느낍니다. 물론 돈이 엄청 많다면 현기는 눈에 안들어올 수도 있겠지만요.
  • 레벨 중장 letra 24.03.25 07:38 답글 신고
    그래서 점유율이 이모양
  • 레벨 소령 3 turtleq6 24.03.25 08:09 답글 신고
    거기가 각지에 다 있는 서비스센터까지...... 그래서 어중간하게 외제차 살바에야 욕을 해도 현기차 사는거임
  • 레벨 하사 1 오월의머스마 24.03.25 08:09 답글 신고
    특히 세단은 더욱더 심합니다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24.03.25 08:24 답글 신고
    그래도 물가상승율에 비하면 차값 많이 오른건 아닌데요..
    2000년대 초반 지금과 같은 풀옵이 1800-2000만원대
  • 레벨 소령 3 보배드림15가입자 24.03.25 09:28 답글 신고
    2008년에 포르테 처음 출시했을때 풀옵이 1800정도 했었죠.
    지금 K3 1.6 풀옵이 다나와 견적내보니 2650정도 나오네요.
    이정도면 물가대비 많이 오른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그때 풀옵과 지금 풀옵은 기능상 차이가 크고 프레임도 더 튼튼해졌으니 이정도면 괜찮은 상승폭이라고 보여지죠. 순수 금액만 따져보면 많이 오른건 맞아요. 특히 국산차 상승폭이 더 큽니다.
  • 레벨 대위 3 마아브을 24.03.25 08:25 답글 신고
    돈이 많으면 몰라도...돈문제때문에 결국 국산차사는 건 팩트. 비슷한 가격대 외제차가 있다고 해도 옵션은 천지차이.
  • 레벨 소장 MDTurbo 24.03.25 08:26 답글 신고
    차량 유지 보수 생각하면 외제는 꺼려지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시간속의향기 24.03.25 08:28 답글 신고
    근데도 르쌍쉐사는사람들은 부자..

    나중에 폭풍감가 생각안하고 사는분들임
  • 레벨 대위 3 마아브을 24.03.25 08:59 답글 신고
    그분들이 꼭 중고차로 팔거 같으신가요..? 10년넘게 타다가 폐차하는 분들도 부지기수.
  • 레벨 중위 3 AJURA 24.03.25 16:46 답글 신고
    쌍용 16년 타고 폐차하고 또 쌍용 인데요? 20년은 거뜬하게 타죠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4.03.25 08:39 답글 신고
    유지보수 생각하면 외제차 사더라도 제조사 부품공유나 애프터마켓 제품 많은것도 나쁘진 않음...
  • 레벨 병장 초혼s 24.03.25 09:41 답글 신고
    돈이 있어도 정비나 편의성 때문에
    국산을 찾게 되더라고요.
  • 레벨 중사 2 쉿킷케파 24.03.25 09:48 답글 신고
    그랜져, 쏘렌토만 해도 충분하다 못해 넘칩니다.. 굳이 바가지 쓰면서.. 제네시스니.. 벤스니.. 비엠다블이니.. 살 필요가 1도 읎어요.. 그랜져 쏘렌토만 해도.. 승차감 괜찮고.. 실내 고급지고.. 실내 트렁크 널널.. 옵션 다 있고.. 패리미카로써 최고의 가성비.. 제네시스 비엠 벤스는 그냥 마크값.. 가오로 사는 브랜드.. 실리는 그랜져, 쏘렌토.. 페리세이드..
  • 레벨 하사 1 웁쓰맨 24.03.25 11:05 답글 신고
    울 집이 딱 저 조합인데요
    둘다 쓰신대로입니다 와이프랑 둘다 만족하면서 타고 있네요
  • 레벨 중사 3 포터기니무를시를라고 24.03.25 11:19 답글 신고
    바가지 쓰면서 -> 더 많은 돈을 내면서

    그렌저 쏘렌토 윗급 사면 다 바가지를 쓴건가요?
  • 레벨 중사 2 쉿킷케파 24.03.25 11:41 신고
    @포터기니무를시를라고 당연할걸.. 굳이 묻는 의도가요..
  • 레벨 원사 3 임수한무바둑이와두루 24.03.25 13:23 답글 신고
    소나타 정도만 해도 충분해요....4인가족이면서 조금 넓게 타고 싶다면 쏘렌토 그랜저 싼타페면 충분하고....그게 아니라면 소나타, 투싼 이정도만 해도 충분합니다....
  • 레벨 중사 2 쉿킷케파 24.03.25 13:29 신고
    @임수한무바둑이와두루 맞습니다.. 허세 없는 실용성으로 솔직히 신형 소나타 K5만 해도 나쁘지는 않어요,, 4인 가족기준.
  • 레벨 중사 2 팩트팩트 24.03.25 14:29 답글 신고
    좋은차 비싼차 안타보셨죠?
    다 값어치합니다.
  • 레벨 중사 3 트레콰티스타 24.03.25 19:50 답글 신고
    백번천번 맞는말….ㅋ
    현기차 소유중이고 현까도,빠도 아닌데
    주변에서 르쌍쉐 산 사람들 보면 차 좋다는 사람들보다
    욕하는 사람이 더 많고 제가 직접 타보고 몰아봐도
    현기 독점 이유가 다 있더라구요(그러니 가격을 쳐올리..ㅈ)

    근 10년 전에 보배에서 그랜져hg 하고 어코드, 캠리
    비교글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그땐 일본차에 대한 인식이 나쁘지않을 때여서
    사람들이 어코드 캠리는 ㅈㄴ빨아재끼고 그랜져를
    까더라구요 제 기준 가격대비 그랜져만한 차가
    없다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어코드,캠리가 그렇게 좋은가?
    하던 찰나에 기회가 되서 어코드 2주정도 운행할 일이 있었는데
    니 미 ㅅ ㅣ ㅂ 밋션 개병신에 실내 개싼마이 마감이며
    이건 진지하게 LF쏘나타 만도 못 한 수준 같은데
    왜 그랜져가 이딴거보다 저평가 받을까 봅 회원님들께
    참 많이 의문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 ㅋ
    SUV도 가격대비 싼타페 쏘렌토보다 좋은차를 찾기 힘들던데
    티구안하고라브4 얘네들도 진지하게 스포티지 뽑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밋션은 인정하는데…
    공간이며 편의장비며 등등… 무튼 저는 국산차도 타고
    가족차로 수입차도 타지만 가격대비 국산차가 무지하게
    좋은건 사실이구요 수입차도 값은 나가지만 뽀대나.. 엔진성능
    이런 기술은 국산차며 제네시스며 한참 멀었더라구요
    차는 본인 나름대로타는거죠 뭐…
    좋은 차 탈래 하면 비싼 차 사는거고
    차에 욕심없으면 부동산으로 눈 돌리고 적당한 차 타는거고..
  • 레벨 중사 3 포터기니무를시를라고 24.03.29 15:43 답글 신고
    가성비와 바가지를 혼돈하시는거 같아 묻는겁니다.
    그 윗급차량을 선택해서 구매하는 사람들을 바가지 쓰는 호구로 치부하는듯한 내용도 좀 그렇구요.
    차가 주는 실용성 외에 돈을 더줄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니 돈더주고 구매하는거죠
  • 레벨 소위 3 비전N74 24.03.25 10:11 답글 신고
    1994년 그랜저 3.5 골드 4380만원
    2024년 그랜저 3.5 캘리 4885만원

    1994년 최저시급 1085원
    2024년 최저시급 9860원

    30년간 최저시급(소득) 9배넘게 오를동안 차량 가격은 9배 오르지않았으니 제조사 입장에서는 억울하게 느낄 수도 있겠다 싶네요.
  • 레벨 대위 3 ZEPION 24.03.25 10:37 답글 신고
    1994 년에 뉴그랜져 3.5 골드는,

    현 시점에 G90 풀옵으로 기준잡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뉴 그랜져는 그당시 , 다이너스티 출시전 현대의 기함이었지만,

    지금의 그랜져 포지션으로 보면 이름만 그랜져가 아닐런지...
  • 레벨 중위 2 GG그랜저 24.03.25 10:39 답글 신고
    06년식 그랜저tg도 3.3 모젠에 AV 옵션, 썬루프에 모든 옵션 다 넣으면 4000 조금 넘은걸로 기억나네요..
  • 레벨 소위 3 비전N74 24.03.25 11:09 신고
    @GG그랜저

    저도 TG 풀옵션 탔었는데 그때도 4000넘었어요.
  • 레벨 하사 2 숫탉 24.03.25 10:40 답글 신고
    급하신것 아니면 돈 더 모아서 좋은차사세요...
  • 레벨 원사 3 투숙인내꺼 24.03.25 10:41 답글 신고
    10년 넘게 외제차를 타 오고 있지만

    국산차에 비해 수리비가 더 들였냐? 고 묻는다면 제 경우에는 훨씬 적게 들었습니다.
    나이가 들어 사고를 안낸 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유지보수비도 그렇게 들었나?? 싶습니다.

    최근 4년 정도 테슬라를 타고 있는데 이건 더 돈이 안 들었습니다. 충전비도 쌌었고
    수리할 일이 1도 없었고(교환할 게 없어요)
    7만키로에 타이어 갈았는데 내연차라면 4만 타면 갈아줘야 하는데 전기차는 브레이크를 안 밝다보니 더 오래 타네요

    유지보수비로는 에어컨필터, 와이퍼, 타이어가 다였네요. 10만째 타지만 갈게 없네요
  • 레벨 훈련병 신촌바다 24.03.25 13:51 답글 신고
    전기차는 국산차도 유지비안듭니다
  • 레벨 소령 3 토로로로 24.03.25 10:43 답글 신고
    결과가 보여주잖아요. 5천까지는 선택지가 없죠.
  • 레벨 대령 1 부활96 24.03.25 10:51 답글 신고
    현기(아반떼) 비싸서 폭스바겐(제타) 산 1인1
  • 레벨 소위 3 비전N74 24.03.25 11:10 답글 신고
    제타는 인정!!
  • 레벨 중사 1 오레오맥플러리 24.03.25 11:11 답글 신고
    모바일 원격시동 차선유지 되는 차 타고 나니까 없으면 불편할 것 같아서 다음에 있는 차 고르려면 어쩔 수 없이 현기가야 할듯 싶어요
  • 레벨 소위 1 Nicat 24.03.25 11:12 답글 신고
    현기 독과점이란 사람들 르쌍쉐 홈페이지좀 들어가봤으면
    소형suv 빼곤 전부 현기살수밖어 없음
  • 레벨 준장 리스테린액 24.03.25 11:26 답글 신고
    사치품에 의미부여 하면 뭔 의미가 있나요 ㅋㅋ 그냥 돈있는사람 사고싶으면 사는거고... 없으면 사치는 못하는거고 뭐 그런거지...
  • 레벨 원사 1 다비도프v 24.03.25 11:42 답글 신고
    수입차도 눈 돌리면 많습니다.

    휸기차 샀다가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이것저것 보세요~~

    일본차, 유럽차, 미국차 가성비 좋은거 진짜 많아요~
  • 레벨 하사 1 AMG63GT 24.03.25 13:07 답글 신고
    일본차, 유럽차 미국차 가성비 좋은게 뭐가 있나요? 정말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 레벨 중위 2 roro98 24.03.25 12:03 답글 신고
    10년 전 파사트 디젤 세금 포함 3,900에 사서, 9년 360,000km 타고 200에 중고로 보내고, 지금은 중고 620d gt 타고 있음. 파사트 타는 내내 유지비는 각종 오일류, 에어킨 필터 및 타이어, 오일도 롱 라이프 15,000km에 한번씩 국산차 대비 유지비가 과하다는 생각은 별로 안듬. 620d도 2년 20,000에 업어와서 지금 80,000되었음. 너무 만족하고 잘 타고 있음. 중고 외제차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됨. 다음 차도 중고 외제차로 갈 듯함. 장년층은 수리 관련해서 좀 피곤하고, 짜증날 수도 있지만, 30~40대는 충분히 잘 탈 수 있음. 그랜다이져 신차 가격이면, 매우 괜찮은 외제차 살 수 있음. 적극 추천함.
  • 레벨 상사 2 애이니75 24.03.25 12:53 답글 신고
    흉기직원들 보배상주 마니하긴 하나보다
  • 레벨 중장 콜라는코크 24.03.25 14:57 답글 신고
    정비의 편의성은 널린게 오토큐,블루핸즈이니 아무래도 수입차보단 낫죠. 가격대 생각해보면...국산차값이 크기에 비해 10년전보다 천만원씩은 올랐어요. 물론 크기와 옵션 등이 월등히 좋아졌고, 인건비 기타 부대비용 생각하면 끄덕되는 수준인가 싶기도 해요.제 주변에서 제네시스,벤츠,비엠,아우디 등 고가의 차량을 가지고 있어 몇 번 타봤지만...수입차는 마크에서 주는 이쁨이 있는거 같아요. 좁고 옵션이 부족해도 여윽시...이런 마음이 들더라고요 ㅋ 더 디테일하게 보면 차이가 있겠지만
    말씀하신 차종으로도 충분히 탈 수 있어요.
  • 레벨 준장 ER34GTT 24.03.25 18:28 답글 신고
    정비편의성. 이거 하나만으로도 엄청난 메리트입니다.
  • 레벨 병장 dsj1992 24.03.25 21:23 답글 신고
    흉기는 망해야함 문재앙 임
  • 레벨 준장 바다건 24.03.25 22:18 답글 신고
    현기 요즘 부품없어서 수개월씩 대기해야한다는데..., 부품단종도 빨리 시키고, .
  • 레벨 중령 2 마산창투 24.03.26 01:04 답글 신고
    현대차, 기아가 가성비는 최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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