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3 X오백만원뉴모닝 11.02.02 00:25 답글 신고
    국내 자동차회사에 공급한다라......누가 쓸까요??
  • 레벨 원수 XLR8 11.02.02 00:25 답글 신고
    돈만 지불한다면야 ㅋㅋㅋㅋ
  • 레벨 중령 3 X오백만원뉴모닝 11.02.02 00:27 답글 신고
    그럼 이제 자동변속기 옵션 가격이 높아지는 건가요???
  • 레벨 대령 1 늑대바실리 11.02.02 00:25 답글 신고
    ㅎㄷㄷ...
  • 레벨 원수 XLR8 11.02.02 00:25 답글 신고
    히야.... 전륜 6속에서 바로 9속 가버리네 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2 CMLX300 11.02.02 00:26 답글 신고
    헐... 중소형세단에 9단이라..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11.02.02 00:26 답글 신고
    나중엔 CVT는 아닌 30단변속기가 나올지도..ㄷㄷㄷ
  • 레벨 대령 1 수능보면지구종말 11.02.02 00:27 답글 신고
    9단이면;;;;;;;;;;;;;;;;;;;;연비는 걱정없을듯...
  • 레벨 원수 XLR8 11.02.02 00:28 답글 신고
    풀가속때는 1-3-6-9 모드 뭐 이런거 아닌가 몰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자전거로 풀가속 때릴때 이런식으로 변속하는데 ㅋㅋㅋ
  • 레벨 병장 8250rpm 11.02.02 11:46 답글 신고
    XLR8님 지금도 대형트럭용 변속기는 그렇게 변속합니다^^
    기어가 뭐 16단 막 이래서 평지에서는 출발도 1단으로 안하고 건너뛰면서 변속합니다..
  • 레벨 원사 3 카왕 11.02.02 00:29 답글 신고
    12단변속기가 변속기의 정점이 아닐련지..

    10년내 12단이 상용화되겠지요..

    5년내 10단이 대중화될 겁니다.
  • 레벨 원수 XLR8 11.02.02 00:37 답글 신고
    음.. ZF가 2001년에 6단 처음 선보이고 국산차 최초로 6단이 2006년 베라크루즈.. 4년 걸렸고 중형급까지 내려오는데 7년 걸렸습니다..

    6단 등장 2년 뒤인 2003년, 벤츠가 7단 선보였는데 아직 7단까지 올라간 메이커 별로 없죠.. 국산차는 아직 없구요..

    뭐 7단이야 8단 바로 가기 위해 건너뛴다 생각하고.. 렉서스가 2006년에 8단 최초 등장시키고 아직까지 8단 적용은 BMW, 폭스바겐, 포르쉐 밖에 없습니다.. 5년이나 지났는데 말이죠 ㅎㅎ

    따라서 다단화는 상징적인 의미가 강하고 대중화까지 걸리는 시간은 점점 길어지리라 봅니
  • 레벨 대령 3호봉 레알카레 11.02.02 00:59 답글 신고
    체어맨 w 그리고 렉스턴 후속에 7단적용
  • 레벨 중장 봅뷰론 11.02.02 00:29 답글 신고
    수동은 제발 7단 나오지 말길... ㅋㅋㅋㅋㅋㅋㅋㅋ

    6단이 딱 좋은듯....
  • 레벨 소장 X520SER 11.02.02 00:30 답글 신고
    9단 ㅋㅋㅋㅋㅋㅋㅋㅋㅋ부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3호봉 김정일첨바 11.02.02 00:30 답글 신고
    뭘요..트랙터는 21단 자동변속기 쓰든데요 멀..ㅋㅋ
  • 레벨 중사 3호봉 김정일첨바 11.02.02 00:32 답글 신고
    예전에 어느 자동차 연구원분이 하시는 말씀이 8단 변속기 이상의 변속기는 CVT변속기와 연료효율도 비슷하고 단수가 높아진다고 연비가 더 좋아지지도 않을거라고 하더군요..
  • 레벨 중사 3호봉 김정일첨바 11.02.02 00:33 답글 신고
    그리고 ZF변속기는 다른건 모르겠는데 허용토크도 다른 변속기보다도 높을뿐더러 변속속도가 일반 변속기치고는 상당히 빠른걸로 알아요..
    젠쿱3.8에 들어가는 ZF6HP가 그래서 그런지 꽤나 명품이라고 하던데..
    수동변속기랑 성능차이가 없다고 하더만..
  • 레벨 대령 3 핏빛늑대 11.02.02 00:33 답글 신고
    다단 변속기 의 단점은 없는건가요
    4단 오토차량이라 마냥 부러워할 수 밖에요...
    제발 단점 한가지만이라도 알려주세요 스스로 위안삼으며 타렵니다
  • 레벨 원수 XLR8 11.02.02 00:37 답글 신고
    미션 다단화의 가장 큰 걸림돌은 사이즈를 어떻게 줄이냐, 또 무게를 어떻게 줄이냐죠.. 거기에 움직이는 파츠가 많아지니 아무래도 내구성 확보도 있고..
  • 레벨 원사 1호봉 보배돌이 11.02.02 00:40 답글 신고
    비쌉니다....ㅜㅜ
  • 레벨 중사 3호봉 김정일첨바 11.02.02 00:41 답글 신고
    단점은 1단에서 2단 2단에서 3단 이렇게 넘어갈때마다 비효율적이라나 머래나 -_-

    오히려 CVT같은 경우 단점이 뚜렷하죠... 이론상으로는 최고의 변속기이나..현재 기술적으로 커버되지 않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이미 CVT한물가고 다단화변속기가 대세임..CVT는 동력전달효율성이 너무 떨어지고 허용토크도 작죠.. 4000CC이상 차량에 CVT적용한 차량 본적이 없네요.. 그나마 닛산 자회사 자트코가 CVT를 세계에서 젤 잘만드는데 자트코 CVT도 허접함. 그 자트코 CVT가 바로 르삼SM3 SM5에 들어가는 CVT에욤..
  • 레벨 원수 XLR8 11.02.02 00:42 답글 신고
    다단화 미션의 또다른 단점은 ㅋㅋㅋ 제어장치 지능이 후질 경우... gear hunting 현상이... 가속 페달 푹푹 끊어밟는 사람들한테는 안좋음.. 그만큼 기어를 자주 바꿀테니까요..
  • 레벨 원수 XLR8 11.02.02 00:44 답글 신고
    CVT는 허용토크가 적고 직접마찰식이라 열 문제가 좀 있다는게 단점이죠.. CVT를 단점 때문에 버렸다기 보다는 미션 다단화가 사실상 CVT에 점점 가까워지는 것이기 때문에 CVT가 점점 더 적은 차에 적용되는겁니다.. 아직도 일본 경차에는 CVT가 애용되고 있습니다.. 미션 다단화를 위한 공간 문제가 있고.. 코스트 문제도 있기 때문이죠..
  • 레벨 원수 XLR8 11.02.02 00:46 답글 신고
    참고로 CVT도 상용화 되지 않은 엄청나게 다양한 방식이 있습니다 ㅎㅎ

    닛산이 독특하게도 toroidal CVT라고.. 풀리의 폭을 조절하는 방식이 아닌, 롤러의 각도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근데 이거도 열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ㅎㅎ 현재까지 CVT 적용사례 중 가장 고출력에 견디는 미션입니다.. 적용차종 맥시마 3.5... 최대출력 근 280마력 되죠..
  • 레벨 대령 3 핏빛늑대 11.02.02 00:52 답글 신고
    제 차량이 임프 모범택시형(LPG)라서요.... ;;; ;;;
    자동 4단이라 가속시 느껴지는 변속충격이랑도 친하고..
    이 딸려 심한 고바우 길은 잘 안다니려고 하고 있네요.. ;
    그래도.. 전에 타던 구아방 1.5 스틱 보다는 명령 잘 따르는 편
    살살 달래면서 데리고 다녀 봐야죠
  • 레벨 원사 1호봉 보배돌이 11.02.02 00:42 답글 신고
    정일님 미션부분만큼은 보배최고!!
  • 레벨 소위 2 3Door 11.02.02 00:48 답글 신고
    이창호가...구단이네...
  • 레벨 중사 3호봉 김정일첨바 11.02.02 00:54 답글 신고
    흠 ..;;91년도인가 BMW7시리즈에 장착된..ZF5단변속기 최초의 5단 변속기죠.
    그리고 딱 10년뒤인 2001년에 신형 BMW7에 ZF6단변속기
    얼마지나 메르세데즈가 7단변속기 장착하고 렉서스도 8단변속기...

    사실 5단변속기 6단변속기만 해도 이렇게저렇게 따지고 보면 탄생한지 얼마 되지않았어요..97년 체어맨에 5단 변속기 들어간게 우리나라 최초의 5단 변속기 탑재차량이죠.

    참고로 일본분 하시는 말씀이 3단변속기로도 사실 충분하다고..;; 벤틀리가 3단자동변속기라나 머라나..
  • 레벨 원수 XLR8 11.02.02 00:57 답글 신고
    북미지역 최후의 3단 변속기는 닷지 캐러밴으로 알고 있다는 ㅋㅋ 근데 사실 3단으로 운행 자체는 지장이 없는데 오버드라이브 기어를 하나 추가하는 목적으로 시작된게 아닐까 싶네요..
  • 레벨 대령 3 핏빛늑대 11.02.02 00:58 답글 신고
    다른건 그래도 그러려니하고 넘어가는데...
    만 올라타면..
    알피엠이 아주 내려올 생각이 없으시네요 -ㅅ-;;
    3000rpm정도에 100110 수준... 켁
  • 레벨 대위 1 수동만10년 11.02.02 02:04 답글 신고
    계기반 트립컴퓨터에 가속시 숫자가 1부터 9까지 올라가는거 보는 재미도

    쏠쏠하겠네요...^^
  • 레벨 일병 권우 11.02.02 05:18 답글 신고
    몇단까지 나와줄까 ㅎㅎ 죽기전에 한 100단 낳오나 ㅎ
  • 레벨 중장 맛탱이갔냐 11.02.02 05:25 답글 신고
    9단이 중소형용 전륜? 와우..이건머..
  • 레벨 대위 3 원사 11.02.02 12:15 답글 신고
    하앍... 젭라 쌍용에....
  • 레벨 소위 2 t카t트t지존 11.02.02 12:30 답글 신고
    헐... 10단 넘을 기세다...
  • 레벨 병장 초심운전 11.02.02 13:36 답글 신고
    ㅎㄷㄷ
  • 레벨 상사 1 메탈기어 11.02.02 17:24 답글 신고
    수동기어만 할까요 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