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11.02.05 14:43 답글 신고
    북미는 연비 때문에 줄어들고 유럽은 이산화탄소 배출량 때문이죠 ㅎㅎ

    그런면에서 유럽은 디젤 다운사이징이 더 활발할듯..
  • 레벨 원사 2 시크릿봅애 11.02.05 14:43 답글 신고
    현대가 그렇게 한다면 조만간 국내 자동차 배기량에 따른 세금 부과 기준도 바뀌겠군요!!

    소형 : 1400cc 미만
    중형 : 1401cc~2000cc미만
    대형 : 2000cc 이상
  • 레벨 원사 1 Across 11.02.05 14:44 답글 신고
    한국은 6기통, 8기통의 상징적 의미때문에..시간이 조금더 걸릴것같아요
  • 레벨 소장 이너비크루 11.02.05 14:47 답글 신고
    아예 2리터부터 6기통을..-_-
  • 레벨 원사 3 카왕 11.02.05 14:49 답글 신고
    최근 5년간 2.0 6기통 엔진은 지구상에서 사라져 버렸습니다.

    배기량 대비 효율성과 경제성을 강조하는 추세이므로

    최소 2.5 는 되어야 6기통인 시대가 되었죠

    SM7 의 2.3 6기통엔진도 올 여름 단종되죠...
  • 레벨 원사 3 카왕 11.02.05 14:52 답글 신고
    2.7 V6 엔진을 단종시킨 현대는 2.5 V6 엔진의 개발을 제고해 봐야 합니다.

    인피니티, 렉서스 모두 2.5 V6 엔진이 있습니다.

    소형 V6 엔진이 필요한 라인업이 있죠..

    제네시스보다 작은 중형급 후륜 V6 2.5 모델을 개발하여

    3만불대 중형 후륜 시장을 공략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레벨 원수 XLR8 11.02.05 14:54 답글 신고
    음.. 아우디 A4는 S4 올라가기 전까지 6기통이 하나도 없는데 이번에 아우디가 북미시장 최초 10만대였나.. 여튼 신기록 수립했다죠? ㅎㅎ 소비자들이 6기통만 찾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3.2가 있었지만 판매 부진으로 단종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성적이 나온거라면..
  • 레벨 상사 1 다운사이징 11.02.05 14:53 답글 신고
    제 생각에는 5년이라면 배기량은 더 줄어들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반떼급이라면 1.2L정도가 들어갈듯. 그리고 듀얼클러치는 보편화될거라 생각합니다. 소나타급이면 1.6L면 충분할것 같네요. 연비는 아반테급은 기본 20L/km는 넘어갈겁니다. 그러면..

    기름값과 세제가 그에따라 바뀌겟지요..
  • 레벨 원사 3 카왕 11.02.05 15:01 답글 신고
    이미지상 쏘나타가 1.6까지 내려가는 것을 국민정서가 받아들일 지?

    이미 중국엔 리갈 1.6T 같은 차도 있더군요...

    궁극적으로 1.6T 싱글터보만 되도 170ps 24.5kg.m 은 가능합니다.

    중형차에 적당한 파워죠.,, 여기에 연비만 오토기준으로 16km/l 만 나오면

    대박일 겁니다.

    쏘나타 1.6T, 아반테 1.4T, 엑센트 1.2T 만 되어도 일반인에게 그리 부족한 파워는 아니지요...
  • 레벨 원수 95Y3GLS 11.02.05 15:15 답글 신고
    여튼 대세는 옳네요 ㅎㅎ
  • 레벨 중장 게인회원 11.02.05 16:40 답글 신고
    .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