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에서만 보던 i 시리즈 막내들을 보기위해 현대 딜러를 방문했습니다.
몰랐는데 이곳이 거의 본사수준이더군요. 주차장엔 07?08년 출시 당시 7억루피아... 원화 9천만원가량했던 아제라도 있더군요 ㄷㄷ
헉... 다티 더구나 3.5네요,, 한국에서도 사실 보기 힘들어진 차인데... 더군다나 좌핸들......
직원에게 물어봤더니 판매하는 차량은 아니라더군요.
전직 대통령 아들이 타던 차라던데 전시중이랍니다. 킬로수 보니 900 조금 넘겼더군요..
V6 로고 보이시죠? 2.7 6기통 188마력짜리 가솔린 엔진 달고 있습니다. 가격은 4천500만원 가량..
예전엔 XG란 이름으로 썬룹, 가죽시트, 18인치, 루프랙 등등 풀옵션 등급이 판매됐었는데
지금은 한가지 밖에 없더군요,, 수동에어컨에............... 실내는 clx 기본형 으로 보심 됩니다;;;
그나마 형보다 나은 아우입니다. 2.0 세타2 가솔린 엔진이구요,, 가격은 3천7백만원 정도..?
싼타페가 기본형만 판매된 이후엔 투싼이 더 나은거 같네요,, 물론 투싼도 기본형 옵션인듯;;
이건 XGㅡ등급입니다. 9인승인데.. 아쉬웠던 건 2,3열 의자 가운데는 보조석을 해놨다는..........
나름 부자들이 타는 차인데 시트 배열이 좀 심한거 같네요.. 마지막 좌석은 통시트로 하는게 나았을 텐데요,,
아무튼 한국에선 승합차이거나 학원, 교회등지에서 사용하는 용도와는 조금 다른 나름 고급 밴 시장을 겨냥했으니
재밌는 포지션인거 같습니다. 가격은 5천만원가량,,,ㅎㄷㄷ
스포티지......
차종도 없고 그나마 피칸토하고 트라벨로만 팔리고 있지요. 2010년 판매량 6천대중
4천대가 피칸토였다더군요... 나머지는 ㅎㄷㄷ.......................................
저도 보배드림 8년동안 하면서 계속 언급하는데 아무도 귀뜸 안하신다는 ㅋㅋㅋ
벤치식이라고 해도 카니발이나 스타랙스 4열자리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ㅋㅋ
시트가 좋긴 좋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