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현대가 매우 많이 컸음은 분명한데
왜 현대의 모든 기사에 세계최초가 들어가는지...
" 현대차가 완성차 업체 가운데 세계 최초로 개발한 후륜 구동형 8속 변속기가 장착됐다."
BMW -> ZF 8단
렉서스 -> 아이신 8단
현대 -> 현대 파워텍 8단
물론 완성차 업체 중 개발후 장착은 세계최초가 맞는데
현대 파워텍이 현대자동차 안에 있는 한 부서였나요?
현대가 이번에 장착한 8단 미션은 현대 자동차 개발이 아니라
현대 자동차와 현대 파워텍이 함께 개발후 장착한 것이며
BMW와 렉서스도 ZF사와 아이신 사와 함께 개발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발 우리 나라 기업이 크는것은 너무나도 기쁜데
세계최초라는 말은 자제하는게 좋을듯 싶네요.
차라리 지들이 개발해놓은 VRS를 세계 최초라고 홍보하는게
그게 훨씬 이득이 될텐데...VRS 알 사람이 몇이나 되려나 -_- ;;
비엠이 기술력이 모자라 미숀 개발안하는것도 아니고
후륜구동에 있어선 판매량이 현대보다 많을텐데
현대는 어떤 수요를 보고 개발했는지 조금 궁금하네요
물론 성능과 토크에 견디게 만든건 참 자랑스럽지만
예전 모하비 엔진같이 어디 수출도 못하고 5척억만 들여 쓸데없는게 된다면
좀 안타까울거 같습니다
여튼 도요타와 아이신은 완전 별개라고 아는데 아닌가 보죠?
저번 다큐보니 자동차 선진국으로 가는길은 부품업체의 발전이라고 했는데
현대는 너무 혼자 할려고
저번에 문제되었던 특정부분에서 소음발생되는건 어떻게 해결했는지도 궁금하네요
모비스나 현대 자동차나 똑같더군요. 마인드 자체가.
그래서 들통나면 아닌가?/ 아항. 난또 세게ㅖ 최초인줄 알았엉.이러고.
들통 안나면 끝까지 우리가 세계최초라고 우기고.
뻔뻔함으로 키워온 자랑스러운 현대정신입니다.
완성차 업체 최초로 8단미션 개발 맞음.
ZF8단미션은 BMW 와 공동개발했지요.
도요다의 8단미션은 '아이신' 에서 개발한것이구요.
'개발=생산' 을 혼동하시는듯..;
이렇게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사람들이 이나라에 있는게 복이지 않나.
그저 못물어서 안달..그렇게 하면 자위라도 되는가.
세계 1등 ,최초, 이런 말에 닭살 부터 돋아하는 사람들 ...
열정을 가지고 미지의 영역에 도전하는 사람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