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2 봄베이진토닉 11.03.10 10:51 답글 신고
    그렇군요~

    x드라이브 동영상 보는데 깜놀했었는데~ @_@
  • 레벨 중장 봅뷰론 11.03.10 11:14 답글 신고
    *_*;;;;;;;;;;;;
  • 레벨 상사 2 northpole 11.03.10 12:06 답글 신고
    http://www.sae.org/mags/aei/8707
    의 설명에 의하면...

    The up-to-100% front-or-rear torque split, in conjunction with the AWD computer's active control approach, also minimizes oversteer and understeer in normal driving situations


    100% 전후륜의 토크 분배가 이루어져서 언더스티어 오버스티어를 제어한다는 설명인 듯 합니다.

    이 다이나맥스와 스알/투싼에 들어간 다이나맥스가 다른 것인가요? ㄷㄷ

    기아고객센터의 답변에 의하면 수출형과 내수형에 동일한 시스템이 들어간다는 답변이었습니다 ㄷㄷ
  • 레벨 상사 3 군운전병출신 11.03.10 12:54 답글 신고
    수출형과 다르지는 않을겁니다.
    다만 구조상으로 보았을때 전륜과 후륜의 동력을 배분하는
    트랜스퍼케이스가 고정적이고, 저 커플링의 위치가 후륜액슬 앞에 위치하지요.

    따라서, T/C가 후륜쪽으로 나누어준 동력에 대하여 배분하는 것이지.
    이미 T/C가 전륜쪽으로 준 동력은 손댈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대로 써도 50%라는? 것입니다.

    물론 저 커플링 입장에서 보면,
    앞에서 온 동력을 100% 후륜으로 제공하거나,
    또는 회전은 하지만 동력을 후륜으로 제공안할수도 있기에
    저런 문구가 나올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레벨 상사 2 northpole 11.03.10 13:34 답글 신고
    기계에 대해 문외한이라 잘 모르지만 자세한 설명에 수긍이 갈 것 같습니다.^
    수출형과 내수형이 같다라면...개인적으로 크게 억울할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ㅎ

    질문하나만 더 드리겠습니다~ 스알이 전륜이기에 코너링에서 언더스티어가 발생했을 때 다이나맥스 시스템에서 감지하여 50% 라도 후륜으로 동력을 보내주면...
    코너링이 좋아질 것 같고...제가 구글서칭하면서 그렇게 이해했는데....제가 생각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상사 3 군운전병출신 11.03.10 13:51 답글 신고
    네... 물론입니다.
    다만, 악셀이 밟힌 경우에만 그렇겠지요.

    렉2 AWD를 타고 있는데요.
    악셀을 밟지않고 코너를 돌면, 약간 바깥으로 밀려나며 언더가 나는데요.
    악셀을 살짝이라도 밟고 돌면, 정확히 핸들대로 주행을 합니다.
    다만, 무게중심이 높은 SUV라 승용과 비교하시면 안됩니다^^
  • 레벨 상사 2 northpole 11.03.10 14:00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 레벨 대위 2 Gunners 11.03.10 14:48 답글 신고
    연비가 똥이라 패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