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부식건 이네요.. 그랜드 카니발 차량인데.. 사진상으로 보면 꽤 심각한데요.. 카니발은 요새 에어백문제로도
시끌시끌한데 암튼 부식 생기신 분들은 더 진행 되기전에 언넝 가셔서 수리 받으세요.. ^^;
- 조사결과
1. 하자 내용
d61; 프론트 도어 하단 부 부식 현상
사진3) 하단 부 부식 부분
2. 소비자 불만 사례 분석
d61; 우리 원에 접수된 4건 차량의 연식은 2005년 식과 2006년 식이 각각 2건이며 평균 주행거리는 95,500km임.
3. 하자 발생원인
d61; 그랜드 카니발 차량의 프론트 도어 하단 부 부식 현상 발생원인은 “프론트(Front Door) 생산 공정 중 도어 內側
*헤밍 실러 수작업 도포 시 작업자의 작업 숙련도 등에 의한 작업 품질 산포에 의한 해당 부위 도포의 일부 누락 또는
도포 량 부족으로 발생한 것”으로 정됨.
☞ 헤밍(Hemming) : 자동차 패널(Panel)을 둘러싸는 방식
- 제조사 해명
1. 하자 발생원인
d61; 기아자동차(주)는 일부 그랜드 카니발 차량의 프론트 도어 하단 부 부식 현상과 관련하여 검토한 바,
“프론트(Front Door) 생산 공정 중 도어 안쪽 헤밍 실러 수작업 도포 시 작업자의 작업 숙련도 등에 의한 작업 품질
산포에 의한 해당 부위 도포의 일부 누락 또는 도포 량 부족으로 운행 간 축적되는 외적 요인 등의 영향을 받아 부식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동 차량의 프론트 도어 하단 부 부식 관련사항은 안전과 관련된 결함은 아니지만 작업
품질 산포로 인하여 일부 차량에서 발생되는 것으로 품질 보증서 상의 보증기간은 경과되었으나, 고객관리 차원에서
확인 후 적극적인 조치를 통한 고객 불만을 해소 하겠다”고 해명함.
- 조치내용
d61; 제조사 불만 제기 차량 무상 수리 실시 권고
- 우리 원에서는 일부 그랜드 카니발 차량의 프론트 도어 하단 부 부식 현상이 안전기준이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지
않으나, 소비자불만 해소를 위해 기아자동차(주)가 기 출고한 차량에 대해 무상 수리를 실시하도록 권고함.
d61; 제조사인 기아자동차(주)는 우리 원의 권고를 수용하여 아래와 같이 프론트 도어 하단 부 부식 발생 차량에 대해서
무상 수리를 실시하기로함.
〈 프론트 도어 하단 부 부식 발생 차량 조치방안 〉
■ 생산차량 대책
o 스월(swirl) 헤밍 실러 자동화 공정 설치 → 2006.06.10.
■ 필드 조치 방법
o 차종 : 그랜드 카니발 차량
o 대상범위 : 23,285대(2005.07.06. - 2006.06.09. 생산차량)
o 조치방법 : 외부충격, 사고 등 고객의 과실로 문제가 발생된 차량을 제외한 도어 하단 부
부식이 확인되어 불만을 제기하는 차량에 한해 확인 후 무상 수리 조치
o 조치기간 및 장소
1) 기간 : 2010. 10. 18. ~ 2011. 10. 17.
2) 장소 : 기아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 및 서비스 협력사 중 오토 큐 종합 서비스
(오토 큐 부분 서비스 불가 - 판금, 도장 등 정비 범위 초과)
o 문의처 : 기아자동차(주) 고객센터(☎080-200-2000)
에어백은 어떻게해줄지..
개인적으로 요즘 국산차사진 게시판에서 김쫀득님의 게시물이 제일 영양가있는 게시물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무턱대고 까기만 하고, 무턱대고 빨기만 해대는 이런 풍토에서 그래도 영양가있는 게시물로 좋은 정보 많이 주시는 모습에 추천을....
근데 저 혼자 추천해봤자 겨우 10점이라 너무나 안타깝기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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