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에 저희 동네 기아자동차지점가서 차량 이용 동의서에 싸인하고 차 받아 왔습니다.
부산에 3명 당첨 됬다는데 그 중 한명이 저군요ㅋㅋㅋㅋ
우선 차를 받기에 앞서 직원분이 차량에 같이 올라타서 이것저것 설명해줍니다.
다 아는것들...(스마트키사용법 버튼시동사용법 등등 ㅡㅡ;)
ISG에 대해서는 초간단설명을 해주시더군요 ㅎㅎ "멈추면 시동꺼지고 출발하면 시동켜집니다" 끝 ㅋㅋㅋ
차량을 인수받고 출발해봅니다. 짧은 주행이라 간단하게 제가 받은 느낌을 정리하자면~(저희집차 K7 270과 느낌비교)
1. 시동시 MD와 같은엔진이라 GDI특유의 음색으로 생각보단 조용하게 시동걸리고 아이들링시 진동 좀 있음
2. 초반 스타트시 에코모드에선 굼뜨다는소릴 많이 들었는데 크게 못 느끼겠음(가볍게 치고나간다는 느낌)
3. 시내라 신호때문에 가다섰다를 반복하는데 드디어 ISG작동 브레이크밟고 속도계0되는순간 바로 시동꺼짐과 동시에
트립창에 오토스탑 뭐시기라는 문구와 함께 타이머작동 시동이 몇초간 꺼져있는지 초가 움직임 00초부터 초가 올라감
5분이되면 배터리 보호차원에서 걸린다고 알고있음 시동이 꺼진상태에서 모든시스템작동(핸들조향포함)
발에서 브레이크떼는 순간 차가살짝떨리면서 바로시동걸림
생각보다 조용하고 반응빠름 가파르진 않지만 경사로에서도 시동이 꺼지는데 출발시 뒤로 밀리는 느낌없음
4.트립평균연비 리셋하고 약20KM가량 100%완전 시내주행에 나온 트립상평균연비는 10.3 신경써서 연비주행하면
12까지는 나오지싶음
연비는 진짜 좋네요~ 좀더 타봐야 알겠지만 100%시내주행에 이정도 연비는 경차비슷한듯요..
그리고 ISG기능 끌수도 있구요 작동 되는데 조건도 많아요 생각나는건 안전벨트착용해야만 작동되고
에어컨켜져있음 작동안되는걸루 알고있어요~ 그리고 또 엄청많던데 궁금하신거 있음 알아보고 추가로 알려드릴게요~
결론은 생각보다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급경사에서도 밀리지 않을 만큼 빠른 반응인가요??
급경사에서 궁금하네요.. 뒤로 밀리면 ㄷㄷㄷ
음...느낌....존나요?
우리나라는 5월정도만 되도 에어컨 없이는 차안에서 찜닭될 기세라 ;;
작동되는 조건이 생각보단 까다로워요 ㅎㅎ 일반적인 조건에선 잘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겨울철 베터리 성능 떨어질때는 사용 못하고,
초기 투자비용대비 그닥 매리트 없어 보이는데요?
그냥 스틱이 훨 매리트 있어 보이네요.
아랫지방에는 메리트가 있는듯하네요~
역시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순간 자동으로 시동걸리는군요..
완전 자동 오토기반 ISG
수동기반의 ISG 는 오토기반에 비하면 '껌'...
회생제동기능으로 지속적인 충전이 되니~
시동이 자유자재로 이뤄지는것 같고..
그에비해 이번 ISG는 안전벨트 하나만 안매도
작동을 안하나 보군요~
에코상태에서 포르테는 셋팅이 다른가봐요? MD는 저속에서좀 답답하던데~
이건 포르테 하이브리드처럼 가뿐하게 잘나가나보군요~
나름 연비주행해도(깃털 악셀링?) 평균 7키로 보기가 힘드네요.. 참고로 부산은 오르막길이 많아서 타지역 도심보다 적게 나오는듯하네요
저거사면.....손해겠군요?
고속이랑 겹쳐 달리면 기본으로 15키로 이상은 나올듯...
제차 XG 04년식 완전히 시내주행만 연비 8~8.5km 나옵니다!(연비주행 좀 하는편임)
많이 나오는 거임???
10년 넘은 준중형 1.5 휘발유 모델도 시내연비 1012 왔다갔다 하고
2.0 승용디젤은 812 왔다갔다 합니다
디젤이라 에선 연비 15넘지만 시내에선 편차가 심하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