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질문좀 하겠습니다.
제가 아직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데요..
예를 들면 엔진출력 100마력 모터출력10마력이라하고
110마력이다 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그렇니까 이출력에 대해 궁금합니다..같이 합산해서 힘이 나오는건 아닐테고...
이해가 잘안갑니다~~답변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질문좀 하겠습니다.
제가 아직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데요..
예를 들면 엔진출력 100마력 모터출력10마력이라하고
110마력이다 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그렇니까 이출력에 대해 궁금합니다..같이 합산해서 힘이 나오는건 아닐테고...
이해가 잘안갑니다~~답변좀 부탁드려요^^
모터가 충전되어 있는한 같이 힘을 발휘하니까요.
120 마력의 힘으로 밀어주는 것이죠.
암튼.공식 표기는 합산해서 합니다. 모터 출력. 엔진 출력..
감속할 때 운동에너지를 배터리에 충전시키는거죠.
그 충전된 양을 정지했다가 움직일 때 가속할 때 사용하는 겁니다.
일반차는 운동에너지가 날아가 버리지만
하이브리드카는 그 운동에너지를 배터리에 충전시키는 겁니다.
연비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이 정지된 상태에서 출발할 때인데
그 때 충전된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이죠. 가속할 때도 쓰구요
고속으로 계속 달리기만 할 때는 당연히 배터리 양을 다 쓴 상태겠죠.
감속할 때 다시 충전될 테구요.
이해가 안되시는지 ;;;
따라서 감속할때만 충전이 이루어 집니다.
@_@
따라서 화석연료를 태워 전기배터리를 충전하고 전기모터를 돌리기엔 아직까지는 그 기술적 효율이 내연기관에 비해 현격히 떨어집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하이브리드 입니다.
100% 전기차도 있긴하지요. 하지만 배터리의 갯수가 ㅎㄷㄷ 합니다.
@_@
100마력 엔진 + 10마력 전기모터 = 110 마력이 되는거죠.
그리고 일반적으로 전기모터는 저속시에 주로 사용을 하게 되어 시내주행에서 연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는 마력에 큰 의미를 두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마트에서 1+1 같은 개념입니다.
그런데 이런말 드리긴 뭐하지만 위 내용은 중학교때 다 배우는 내용입니다...
에너지보존의법칙.
@_@
도요타 방식은 합산 불가.. 병렬형은 합산 가능..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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