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도 이제 현기 따라가나 봅니다....
크루져죠 이제...라프가.........
미션약하기로 소문나있는 차종이지요....
동생놈이 고속도로에서 차가 서버렸습니다...
기어가 안들어가고 후진도 안되고......
겨우 앞으로는 뚝뚝거리면서 가더라더군요
지엠긴급출동시켰는데.
3시간만에 고속도로에 나타나곤...
동생이 집에어케가나..하니 고속도로에서 택시 잡아타거나..렌트하랍니다
고속도로에서 택시 잡아타거나 렌트 하라는게 지정신 박힌 사람말일까요..........
그리고
사업소 입고후.
라프 (크루져)는 10만 미션엔진 보증입니다...
2만킬로미만은 새미션...
2만킬로 이상은 오버홀 미션넣어준답니다.....
보증책자에는 왜 이런내용이 없냐 하니깐
상세한건 안적어준답니다
뭐 이런 ...........
그리고 디젤이라 디펩이라는 배기 절감장치가 달려있습니다...
매연이 많이 나와서 이상있나 봐주라니 정상이랍니다......
범퍼에 매연이 묻어나오는 지경인데...
촉매 달린차도 아니고 디펩달린 차량인데...
그것도 올순정인데.......
일단 미션수리되면..... 검사소 가라했습니다...
매연 다른 차량과 같은년식 같은 킬로수때 비교해서 기준치 이상나오면 바로 따지던지..
소보원에 고발해야지요 이상이 잇는데 보증도 안해주는.....
그리고 쉘비 케어..??뭐시긴가...
시보레 그릴 40%할인...
그릴하나 제대로 달지도 못하는 서비스직원이 어딧는지...
구 라프같은경우 쉐보레 그릴달라면 조금 가공을 해야 장착이 됩니다........
어느 사업소 정비소 바로정비 아는 직원이 없는게 말이 되는지 참........
뭐가 고장인지도 모르고.....
저역쉬 라프 1년도 안되서 팔았습니다...
미션 3번 내리고 터빈 1번 교환하고......
미션이 문제가있는데 스켄 안찍힌다고 정상이라하고...참.........
무슨 세계적인 기업인지 궁금하네요......
심정이 이해가 가네요...
국내 제조사가 다 거기서 거기겠지만...
쉐비... 더하면 더하지 덜 하지는 안네요 ㅠㅠ
크루즈라는 차.... 문제가 많군요.
파워텍 6, 8 단 가지고 내구성 드립치기 전에 보령미션이나 챙겨야할 판..
판매대수도 얼마 많지도 않는데 미션 불량인사람이 많은거 보면.
라프디들 신형이든 구형이든 밋션 약하고 반응 느린거는 인정해야합니다..
머 신형은 좀 경량화 되고 프로그램도 업글되어 구형보단 조금 낳은 정도구요..
가솔린이나 디젤이나 밋션에 불만인건 라프동에 다녀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잘 아실
껍니다.. 반응 느린거야 라프라는차 기능에 밋션학습 기능이 있어서 그 작업하면 많이 개선은 되지만 내구성 떨어지는건 먼가 조치를 바래야합니다.. 여태 봐온 바로는 튜닝된차들도 순정도 밋션이 사망한다는겁니다.. 대부분 샤프트가 부러지고요..
정비소까지는 당연히? 태워다 줄텐데....
집에까지 태워달라고 한거 아니에요?
어디까지 태워다 주고 어디서 택시부르라고 한건지...
그리고 보증수리기간에 이틀이상 수리걸리면 랜트카 이용하게 해 줄텐데...
쩝... 글 쓴분도... 앞뒤자르고 자기에게 유리한쪽으로 동점심, 반감유발하게만 글 쓴거 같다는 생각도 듬
동생이 차일단 견인해가면 나는 어떻게 집까지 가냐 콜받은직원에게 물으니 택시나 렌트하랬답니다 그래서 여기 고속도론데 어떻게 하냐니 말을 안하더라던데요
고속도로에서 택시를 잡아탈수있는지 택시기사님한테 문의한결과
탈수있답니다.......
다만 자기는 안간답니다......
사고나면 누가 책임지냐하네요........
따따따블주면 올라갈지도....
일반적으로 가는기사한명정도는 있을거랍니다
- 몽구&마사장 올림-
견인 및 이동방법 문의 -> 택시나 렌트 이용하라 안내받음
여기서 문제 발생...
상담원에게 위치가 고속도로임을 고지하기전에 들은 답변이라함.
상담원은 당연히 차량 견인후 대중교통수단이나
판별에 따라 무상으로 이용가능한(2일이상 보증수리시) 랜트카 이용하란말임.
이 말을....
그냥 지꼴리는대로 짖걸인것임.
상담원이 신이냐? 니가 아니 니동생이 전화하면 그 위치가 영상으로 전송되
미션을 3번이나 내리냐? 맵핑은 안했데?
당신내들 수작부리는거 아닌가 의심만 된다.
다시 묻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담당자가 고속도로에서 택시 타고 가라고 했습니까?
고속도로임을 알기전의 상담원이 그렇게 이야기 했습니까?
중요한 팩트를 시간순서대로 정확히 알려주세요.
그럼 동생놈이 난 어떻게 집에 가냐 물으니..택시나 렌트하랬답니다..
그러니 동생놈이 고속도론데 어떻게 하냐 물으니 말안하드립니다
궁금하네요..... 그독한 지엠애들이 흡기 필터 순정형으로 바꿨다고
서비스 된다 안된다 하는애들인데......맵하면 앵가이도 서비스 해주겠습니다...
걸어가던지 뛰어가던지 히치하이킹을 하던지 경찰을 부르던지 택시를 부르던지 하는게 당연하죠.
왜? 현장 담당자가 오기전에 ... 답답한 마음은 이해 합니다만...
가드레일밖이나 안전지대로 이동해서 현장 담당자 도착할때까지 기다리던지...
그전에 가고 싶으면... 갈 수 있는 다른 방법으로 가는 것이구요.
정 급하면... 경찰이나 고속도로 관리소 차량이라도 요청해서 차는 냅두고 가셨던지요
말을 이해 못하시나요무슨 서비스가 고속도로에 그것도 위험하게 기다리는고객에게
그런말을합니까
그리고 상식적으로 누가 자기차버리고 먼저이탈합니까
차끝까지 가는거보고이동하지
정녕? 진짜임?
아무리 렉카 운전자가 돌아이도 아니고 내 상식으론 이해가 않됨.
아니면 상담원이... 고속도로에서 택시타고 가라고 했냐구요? 묻습니다.
둘다 아니죠?
정확히 답변을 못했다는 것지이 그렇게 하라고 한 것도 아니죠?
그런데 왜? 고속도로에서 택시타고 가라고 했다! 라고 말한것 처럼 사건을 만들죠?
A는 A 이고
B는 B 입니다.
A를 B라고 만들어 내지 마세요
그 전에 어떻게 하라는 겁니까? 그걸 지금 우기고 있지 않습니까?
백업할 차량을 당신이 두대를 몰고 있지 않는 이상....
그 현장에... 경찰이든, 쉐보로 긴급출동이든 도착해야 하는데...
그 시간 전에 우기고 있는 거 아닙니까?
그 전에 이동하려면... 히치하이킹을 하던지 콜택시를 타던지 해야 하는게 정상이고
현장담당자가 도착하면 어디든 당신이 이동할 목적지 가기 쉬운 곳 까지 태워줬을것 아닙니까?
왜????? 마치... 담당자가 현장에 도착했는데... 그랬다는듯...
동생이 고객센터 연락후 인근지역 서비스센터 출동팀
대기중 인근지역 출동거리 1시간이내 도착허는거리 3시간 지남
인근지역 서비스센터 연락
고속도로라 견인이 위험해 출동지연시켰다함 3시간이 지난시점에 렉카 출발
동생 서비스센터에 난 집에 어떻게 가냐
서비스 센터왈 택시를 타거나 렌트하세요
고속도로 상에서 어쩌란 말이냐 고속도로에서 택시를 잡을수있냐
말이냐 글이냐 서비스 직원과 다툼 직원 말없음
적어도 서비스 직원이면 고속도로에 3시간
적어도 렉카 출동이 늦었습니다
안전한장소 이동후 자택으로 송구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는게 말아닌가요
기다리는고객을 고속도로에서 차량을 견인함에 있어 위험하다고
출동지연시킨점 차는 견인하면 바로 창원직영서비스로 이동할터
어떻게 집인 하동으로 가란말인가였는데 자세한 설명도 없이 대뜸 택시나 렌트하라고하고 고속도로에서 택시어떻게 타냐물으니 말문닫아버린걸 문제삼는겁니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려고 합니까?
하이고 츄츄츄님 정확하게 이해 못하시는 것 같아 이글 남깁니다~~~
위에 댓글 달린거 상큼하게 다셧네요..
님이 바라는 시간대별 상황정리 해 드립니다..
반말이 섞일수 있으니 이해하셔요^^
6시경 서진주ic에서 고속도로 탑니다.
6시 10분정도 됬을라나 곤양ic 부근에서 rpm은 안올라가고 차가 이상함을 감지..
곤양ic 지나 1km 지점에 갓길에 정차
가족에게 전화 (집안일이 있어 모임가는중이였음) 늦을것 같다고 함..
6시 20분 정도쯤 대우서비스 전화 080-3000-5000 으로 전화 했음..
주말이라 그런지 전화연결이 지연됨..2번정도 하고 열받아서.. 담배한모금함.
6시30분 친형이 데릴러옴.(가족모임중이였음)
6시30분쯤 재 전화 080 전화 받고 증상이야기함 접수 시켰음..
분명 이때 부터 고속도로라고 설명 했음.. 고객센터에서 인지함...
6시 40분쯤한 50분쯤 여러 군데 전화가 계속옴
그리고 진주에서 지역에서 서비스센터라고 전화옴.. 위치및 증상 확인시켜줌..
진주서비스 센터 인지함.. 그날따라 약간 추웠음..
40분이 지나고 ..
7시 30분쯤 연락을 다시하였음 (진주 지역 서비스)
아직 출동안했으며 다른쪽 갔다가 가니 30분더 걸리다고함..
인내심의 한계를 느끼고 폭팔함... 장난하나 부터 시작해서 욕을 난무하고 암튼 그랬음...
8시조금 안되는 시간에 이번에 진주서비스에서 사장이라는 사람이 전화옴...
=========================================
진주서비스 사장이라는 사람이 전화 왔을때 하는말이 아주 가관이였음..
어디냐고 되 물어봄... 이때까지 고속도로라고 한게 한 10번 이상임..
차는 진주에서는 주말이고 대차가 안되니...
창원사업소로 입고 요청..(차주가 요청한것임)
대차가 진주에서 안되니 창원에서 대차하라고 했으나..
지금 준비가 안된다고 함.. 고객센터에서 확인.. 열받아서 센터 개인전화번호까지 알아냈음...
사장왈.. 고객하고싶은데로 창원에 넣어 주겠다라고 함...
대차는 안된다고 함..
택시나 렌트하라고함...분명히 나는 고속도로라고 했음..
당신은 고속도로에서 택시나 렌트 타본적이 있냐고? 되물으니 대답없음..
좋다 그럼 왜이리 지연됐냐 물어 보니 출동기사 보낼려고 했으나..
위험해서 기다리라고 지시했다고함..
그럼 고객은 고속도에서 2시간 이상 있어도 되는거냐고 물어보니..
대답없음... 전화 시간 길어짐..
한8시 20분 까지 실갱이함...
택시나 렌트하란말또 함.. 이때 대응을 렉카가 출동했으니 ic 까지 데려다 주면 택시타라고 했다면 내가 열받지고 않았을꺼임..
그런말 일절 없었음..
그리고 내가 바쁘다고 하니 차 고속도록 갓길에 세워두고 알아서 가라함..
정비사장이라는 사람이 그렇게 말함.. 녹음안한게 후회됨..
내가 차 실려가는거 보고 움직이겠다고 함..
물론 이때나는 친형이 있어서 집에 까지 갈수있었으나..
그 서비스센터 사장이라는 놈의 말이 괘씸쬐로 여겨짐..
나는 형차 타고 나옴..
이때 확인차 다시 전화 하여 물어봄...
월요일 8시30인가 업무 시작 전까지 발생되는 비용은 대우에 청구하라고함..
영수증 잘 챙기라고까지 말들음.. 그래서 렌트하겠다고 함..
대차가 바로 나올수 없으니 렌트하겠다고 했음.. 그렇게 하라고 함..
그때가 집에가는 차안이였음..
그리고 그때 마지막에 하는말...
나도 사생활이 있으니 다음부터는 전화하지말라고함..
서비스정신 완전 좋음...
내가 당신 때문에 이런글까지 적어야 되고 시간 소비하는게 아깝긴 하지만..
천천히 글을 좀 읽어보시고..더궁금하시면...
080-3000-5000 번 전화하셔서...
주말에 남해고속도로에서 퍼진 사람 친구라고 하면...
더 자세히 고객센터의 친절함을 알수 있을겁니다..
알겠습니까??? 이해 됩니까???
답글하나 달아주는 쎈쓰 있지마시고~~ 즐거운 주말 되세요~~~
현대든 쉐보레든 긴급출동은 직영정비사업소(광역단위에 두어개)에서 출동합니다.
보험사 긴급출동은 동네마다 100m 마다 하나씩있는 카센타에서 출동
생각은 눈꼽만큼도 없습니다...
근데 위에 츄츄츄님의 질문에 정획하게 대답을 안하시네요...
현장에 나타난 렉카 기사도 아닌 전화받는 상담원이 고속도로인 줄 모르고
택시나 렌트 부르라고 했는데 동생분이 고속도로인데 어떻게 부르냐고
했다고 하셨습니다...근데 상담원이 말을 안했다고 하셨는데 그 후가
궁금하네요...상담원이 고속도로임을 알고도 계속 택시나 렌트 부르라고
했는지요...왠지 츄츄츄님 께서 괜히 태클거는건 아닌 듯 하네요...
그때 퍼진 차줍니다...
댓글 달아 놨습니다..
이해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요~~
다시 읽어 보고 이해 안된다고 하시면 할말 없고요...
그리고 어디 인지 인지도 못하고 렉카 보내줍니까???
어디로 렉카를 보내야 될지도 모르는상태에서 그런이야기를 했을까요???
상담원 한테 상황을 이야기 할때 증상과 차 위치 이야기가 기본입니다..
뭐 기본도 안된 사람이라고 인식이 되었다면 저의 불찰이고요..
이해 되셨다면 댓글 하나 달아 주십시요
고속도로에서 차 퍼져본 경험 몇번안되지만 있고요..
중요한 일에 창원까지 가서 대차 받고 올려면 집에 다시오는데 3시간 넘게 걸립니다..
그럼 중요한 일까지 제껴 가며 그래야 할까요??
차는 실어 보내고 집에가는게 제가 판단 할수 있는 나름의 최선이였습니다..
그리고 중요한일 보고 창원가서 렌트했습니다.. 예약하는데 나름힘들었습니다..
그때 시간이 저녁 10가 넘었으니까요~~ ^^
쉐보레로 바뀌고 인지도 높아지고... 판매량 늘자마자 하룻밤새 달라지는군~ㅎ
쉐보레도 이제 소비자가 만만하고 호구로 보이는듯~ㅎ
배가부른 상술이라해도 무방하다~ㅎㅎ
실수 확인도 했고요.....
하지만 이것보다 더 어이 없는건.... 사업소에 태도도있다는겁니다...
하도 지엠 깐다깐다해서 안올리는것 뿐입니다....
위에 설명한것과 같이 포장한거 없습니다...
있는그대로 설명했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서비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적어도 ...보험회사처럼은 아니라도...
팬스옆이나 구석으로 2차사고 안나게 피해있으란 말이라도 했으면 이러진 않습니다.
나집에가야하니 어케 가냐 할일은 없지 않습니까...
렉카가 오고..렉카가 차량을 견인하고 그후에 난 어떻게 가냐지....
내차 고속도로에 버려놓고 나 가야하니 ..집에갈길 마련해 달라는 아니잖습니까...
고객센터가 참 그랬던게...
택시나 렌트를 이용하라고해서..
동생이...
고속도론데....뭔말이냐 ..장난하냐 물으니 말을 안한게 더 화가 나는겁니다
에프터님//동생분이 고생 많이 하셨네요~ 뭐라 위로를... -_-;; 지난 번 현기도 밋션을 오보홀 한거 올리거 인터부 한것 봤는데 아마 르노는 모르겠고 현기 세보레 모두 구형 밋션을 고쳐서 올려주는 모양입니다. -_-;; 헐....
그리고 아주 중요한 일이 있는데 창원까지 다시 가야 될까요???
제차로 가도 2시간 가까이 걸리는 거리를 다시 갔다가 와야 할까요
왕복 2시간 가까이를 소비해야 됩니까???
지랄 같은 차때문에~~~????
렉카 출동하시는분은 보통 지엠대우 소속이 아닙니다...
경험이 적었다고 하면 할말이 없네요..
고속도로에서 앞전 차도 퍼져 보고.. 고속도로 긴급견인도 불러보고..
했었는데 ^^
좋게 좋게 할려고 지금은 렌트비만 받고 거의 마무리했습니다만..
또 열불 날라고 합니다.. 택시타라고 한거~~~
이렇게 고객 뒤통수치는 바보같은 대응이 좀 있더라는.....ㅎ
쉐보레 이눔들이 한국들어와서 못된것만 배웠군요!!!
쉐보레도 구입대상에서 제외!!!
이제 르삼이랑 쌍차랑 수입만 남았네요,,,ㅠ,ㅜ
원문
"지엠긴급출동시켰는데.
3시간만에 고속도로에 나타나곤...
동생이 집에어케가나..하니 고속도로에서 택시 잡아타거나..렌트하랍니다
고속도로에서 택시 잡아타거나 렌트 하라는게 지정신 박힌 사람말일까요.........."
미션 잘나간다는건 그냥 불만 적어놓은거 같구.. 핵심은 위의 글인것 같음.
현기까이는 글엔 엄청난 폭풍댓글이 달리던데 아무 증거없이도...
그리고 현재 크루즈나 올란도 디젤2.0미션도 에전경로와 다릅니다
t40계열은 같은라인이지만 토요타 자회사 에서 부품수급을하기에 뭐이런애기주절거려봐야 ㅎㅎㅎ
암튼 미션을 3번이나 내리셧다니 문제는있네여 특히 1.6에 올라간 라프미션은 개판이 확실한듯합니다만 충격도 심하고 팁트로닉은 르노보다떨어집니다
이제나오는 크루즈와 올란도 미션은 타보지않았음 말하지마세여
올란도 미션은 매칭이 잘되는듯하던데여 아주잘나갑니다 ㅎㅎ
아님 글을 이해 못하시는건가요.
딴거 다 떠나서, 쉐비 케어인지 뭔지도 결국은 상술이네요 뭐.
대우차야 미션 털리는게 자주 일어나니, 쉐비 케어란걸 이용해 판매에 긍정성을
주려는 목적인거 같구만요. 결국 국내에선 기술력도 없는 쉐보레를 왜 믿었는지 의문,
10만보증 이딴거 따지지말고 정비사들 친절도교육이랑 제대로된 FM정비가 필요함
갈떄마다 마음에 안듬
편드는건 쉐보레 까대고싶어 미칠 지경인 현빠님들 몇분과
비슷한 유경험자들이네요 ㅎㅎㅎㅎ
차량이 순정인데 미션이 연속 세번 깨졌다 에서부터 별로 공감이 안갑니다 ㅎㅎㅎㅎ
디젤 차량 미션도 크게 문제없습니다만
무지하게 큰문제인듯양 떠들어 대는것하며
11년형부터 개선된 미션까지 무시하면서 다 싸잡아서 10년형 전의 일부 오너들이 느끼
는 현기차 대비 답답한 초반 응답성을 너무 부풀리네요 ㅎㅎㅎㅎㅎ
바꿔줬는데도 불구하고 이는 차량문제가 아니라 차량특성이라 생각해야합니다
뽑기실패는 벤츠 할애비도 답이없는데 너무 크게 만드네요 ㅎㅎㅎ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