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요번에 한대 뽑았길래 시승을 해보았음..
제차는 05년식 뉴슴5 140마력 짜리...
신형 아반떼가 140마력이라는 놀라운? 성능을 가지고 있다기에 울산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정자해변 신명휴게소 찍고 돌아옴
일단 첫 악셀링 느낌..-> 시끄럽다!!! 생각보다 엔진음이 많이 올라오고 내 출근용 스파크와 그리 근차이가 나지 않을 정도
일단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소음은 매우 큰편..
그런데 140마력에 공차중량도 슴5보다 훨씬 가변운데도 불구하고...실용구간 체감가속력은 슴5보다 더 답답하다고 느껴짐...
물론 고알피엠 주행은 하지 못했고 일상적인 주행을 기준으로 한 이야기임..
마지막 핸들링 ...이게 mdps라는 건가...핸들느낌 조낸 이상함...특히 저속에서 마치 나사빠진 핸들을 돌리는 듯 한 느낌..
가볍기도 엄청가볍고...
근데 시트디자인은 정말 잘됐더라...착좌감이 슴5보다도 훨 좋고 매우 편했음....나머진 그닥...
* 아 그리고 현기차는 왜이리 다들 악셀페달이 딱딱한지..중소형 차량들이 다 이런건지...너무 악셀페달이 딱딱하고
조금만 밝아도 차가 확확나가 좀 경박하다는 느낌이 듬....삼성이나 대우차는 좀 무른편인데...
악셀링 민감도 현기>>>>>대우>삼성...
치고나가는것도 소나타보다 낫던데.. 소나타 몰다가 sm 몰면 약간 더디다 느끼는정돈데..
아마 사람마다 느끼는게 틀린가봅니다 -_-;;ㅋ 여친차도.. md 라서 가끔 몰아보면
md 타고 싶던데 ㅠ
제가 구매후보로 올린차종들이 다 MDPS라 걱정이네요
헌데 대결을 하면 겜이 안됩니다. 조심하세요..
고알피엠치면 무거움 구형슴5가 발릴것이 확실합니다...ㅇㅇ
어쨋든 시트하나는 참 마음에 들더군요...ㅇㅇ
아마도 제차 보다는 월등히 잘 나갈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시승을 했거든요...ㅇㅇ
그런데 배기량의 한계 때문인지 생각보다는 이더군요...
ㅎㅎ 지금 케5 풀옵이나 케7 깡통으로 생각중인데...암튼 이차 저차 많이 몰아볼려구
요..ㅎㅎ
저RPM 구간에서의 출력은 2000cc엔진인 SM5 가 낫습니다.
YF>SM5 가 되는겁니다.
머랄까 .... 감성적인 부분에서 에셈삼이 완승인듯 .... 개인적인 소견이지만 ...
동급이라면 출력이나 그런거 빼면 르삼이 우위에 있는듯한 느낌을 버리기 힘듬 ..
실질 판매량은 현기쪽이 단연 우위에 있지만 .. 그게 차를 말해주지는 않는듯 ..
오르막은 많이 답답하더군요~
내 맘대로 되지 않는다고 해야하나??상당히 답답한 느낌...브레이크도 밀림 심함...
MD타니 날라다니고 소음도 차이가 별로 없음...오르막도 내맘대로 올라 가주고 서주기도 내맘대로 서주고...
그렇다고 아방이가 가벼운 느낌이 드는게 아니라 이번 아방이는 기존아방이보다 더 묵직한 느낌이 나는데 엑셀링하면 미끄러지듯이 가는느낌??ㅎㅅㅎ
에셈5는 억지로 끌고가는 느낌...
님 너무 착각하시네요
현기한테 지대로 길들여지신듯 ㅎㅎㅎㅎ
너무 차가 통통 튐ㅋㅋㅋ 쏘나타는 그정도는 아니구 딱딱하긴 한데 괜찮은..
역시 토션빔의 한계? 아니면 세팅의 차이?
타보세용!
아주 새롭습니다.
아 물론 소형세그먼트에서 말이죠....
출력과 연비 신경 좀...
악셀반응이 SM이 더 우수하던데요... = _=;;
에코까지 누르,면 완전 경차같이 기어가요 ㅎㅎㅎㅎㅎㅎ
초반가속은 HD 가 차라리 가뿐합니다 ㅋㅋㅋㅋ
글구 중형차보다 알펨도 좀더 써야 됨ㅋㅋㅋ
보배에서는 엠디= 럭셔리 스포츠카야 완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슴 시리즈 생각보다는 잘나가는 모양일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