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에 이어 별 내용없는 2부가 이어집니다.
생각보다 관심들이 많으셔서 조금 더 맛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일단 엔진 라인업은 2.0 gdi 가솔린(14km/) l과 1.7 디젤(19km/l) 2종류입니다.
차별화된 스타일과 역동적 성능을 강조하는 유럽감성의 차량이며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 리딩 모델이 되다 보니 가격이 싸게나오지는 않습니다.
예상 판매기여도가 엑센트나 벨로스터보다도 낮은 수준이니까요.
내수 출시 이전 당사 라인업이 9종으로 확대됨에 따라 차급/차종간 자기잠식 가능성이 우려되었었습니다.
그래서 포지셔닝에 전전긍긍하는 것이구요.
다만 제가 확신할 수 있는 몇 가지는 있습니다.
유럽 현지에서 개발하고 그들의 까다로운 기준으로 만들어진 차량이다 보니
i30의 밸런스와 지조있는 4단 자동 미션, 단단한 하체는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일단 그들의 까다로운 기준이라는 것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아우토반 운행이 빈번, 연 평균 40000km 이상 주행'
'시속 180km 수준에서의 풍절음이 정숙성의 기준'
'비포장 도로(돌길)가 많기 때문에 거친 노면에서의 소음 수준이 주행고급감의 기준'
'내장재질이나 조명 등 감성품질에 민감한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모델'
'독일차 등 유럽 명차 중 d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갖추고 있는 옵션 사양 이것저것'
쯤으로 정리가 될 것 같습니다.
자잘한 옵션에는 뭐가 있을까.. 기억나는 것만 적어볼께요
메르세데스의 그것과도 같은 헤드램프.
코너를 돌아갈때 헤드램프가 같이 돌아갑니다.
통풍시트도 들어가구요
무릎에어백도 있어요 터질지는 모르겠따
제일 중요한 가격은 뭐 대략 2700 에서 3000 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국내 왜건 시장의 좀 전통적인 강자들인 푸조나 볼보에 비교해도
절대 뒤지지 않는 디자인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일단 현대차라서 많이 까이고 많이 빠시겠지만
아 써놓고도 말이 이상하다
빠신다니.. 죄송.. 퇴근시간 지났는데 마땅한 혹은 더 젖절한 표현을 생각하기 귀찮음
AUDI s6 avante 가 짱이던데
암튼 i40 굉장히 밸런스 좋고 실용적이고 고급스럽고 잘 만들어진 차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 반전은
이 한줄?
구입상담 현대자동차 ㅁㅁ지점 카마스터 ㅁㅁㅁ과장 : 01ㅁ-ㅁㅁㅁㅁ-ㅁㅁㅁㅁ
글 사이로(?)크로스 어떻해하나요?-_-;;;
그리고 이왕 가르쳐 주신김에 i30이랑 싼타페 후속도*_*(퍽!)
이쁘긴 이쁩니다
단 i시리즈의 아이덴티티는 엄쩌용 프라이드 후속하고도 비슷하고
어쨌든 프론트는 아방이임 ㅎㅎ
그리고 시대를 거슬러 4단 미션??
흠 매뉴얼 디젤은 안 나오겠군요 전략상~
정답은 i40
2.0GDI는 첨들어보는데 마력이 얼마정돈가요
자전거 적재하기 아주 좋은이유이므로 구매1순위ㅋㅋ
순정네비가 괜찮아야할텐데..
가격이 좀 나가더라도 유럽출시 사양 그대로라면 질러줄 의향이 있습니다. ㅎ
추천 드립니다. 10점!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