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국산 차종들중에 스피라를 제외한 많은 스포츠카들이 MR(미드쉽엔진 후륜구동)이란걸 알고계신가요?
1.포터
현대에서 처음으로 양산시킨 MR 구동의 스포츠카입니다.
2700cc 디젤엔진과 수동 5단변속기의 조합이 거의 환상인 차종입니다.
확 트인 시야로 개방감도 좋고
강력한 디젤엔진으로 여러 차들을 제끼고다니는 차입니다.
워낙 반응이 좋아서 후속모델인 포터2 도 출시되었답니다.
스포츠함을 강조하기위해 자동변속기 모델은 거의 출고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합니다.
내관에는 기존의 스포츠카에없었던 고급스러움을 적용시키기위해 우드그레인을 대폭 적용시켰습니다.
[2011 뉴-포터2]
뒤에있는 제네시스, BMW와 비교해도 전혀 꿀리지 않는차량입니다.
내관에는 그전의 모델과같이 기존의 스포츠카에없었던 고급스러움을 적용시키기위해 우드그레인을 대폭 적용시켰습니다.
이전모델에서 볼수없었던 가죽핸들이 고급스러움을 더 보여줍니다.
타 차종들과 다르게 자동변속기를 대폭 적용시켰습니다.
포터2가 많이 고급스러운 스포츠카라는것을 각인시키기위함으로 추정됩니다.
2.대우- 다마스,라보( 20년째 팔아오고있는 대우의 히트작.)
2-1.라보
현대의 포터에게 대항하기위해 나온 대우의 다마스입니다.
강력한 LPG(LPI 아님)엔진과 경량화를위한 노-파워핸들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라보의 특장점으로는. 스포츠함을 살리기위해 숏기어를 채택하였습니다.
강력한 800cc LPG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의 조합. 생각만해도 설렙니다.
코너링에서는 넘어질듯한 위험감으로 라보의 스포츠함을 더했습니다.
2-2. 다마스
다마스와 파워트레인과 폴랫폼을 모두 공유하는차량입니다.
다마스가 2인승 스포츠카라 불편하다는 생각을 갖고 출시한 이차종은
2인승부터 7인승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입니다.
[다마스의 F/L버전. 이전의 살짝 아쉬운 전면부를 대폭 수정하여 귀여운 이미지를 풍긴다.]
3.타우너
기아자동차의 야심작입니다.
다마스와 라보를 겨냥하여 출시됬습니다.
800cc LPG엔진에 5단 수동변속기를 적용하여 다마스와 라보의 경쟁상대임을 알수있습니다.
외관상에서 독특한점은, 스포츠함을 강조시키기위해 번호판을 왼쪽으로 배치시켰습니다.
내관에서 알수있는점은, 이차역시 다마스와 라보를 겨냥하여 숏기어와, 경량화를위해 노-파워핸들 을 적용시켰습니다.
-끝-
옛날에썼던건데
추억돋아서 ㅋㅋ
타우너 타다가 다마스를 타면 다마스 진짜 잘나갑니다.
다마스로 게기판 꺽은 적도 있는데요.
진짜 잘나갑니다.
포터2010년식으로 160까지 밟아봤는데요.
진짜 무섭습니다.
더 나갈 것 같은 무서운 기세로 올라갑니다.
그러나 짐이 없으니..
꼬리가 흔들리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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