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이브리드 차는 브레이크를 자주 밟는 시내에서 타야 제몫을 하는거라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어서..
이 말이 사실입니까?? 국산차사진은 밤이니 양해해주시길-
브레이크를 밟을때마다 동력이 저장된다나 ..
고속도로 주행이 좋은거 아니었나요??
오늘 하이브리드 차는 브레이크를 자주 밟는 시내에서 타야 제몫을 하는거라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어서..
이 말이 사실입니까?? 국산차사진은 밤이니 양해해주시길-
브레이크를 밟을때마다 동력이 저장된다나 ..
고속도로 주행이 좋은거 아니었나요??
장거리보다는 프리우스나 인사이트도 장거리 타면 그저 그렇다네요.
진짜 장거리 많이 타시는 분은 하이브리드 말고 디젤을 뽑으세요. 차라리 그게 나음
그 에너지가 날아가는 것을 다시 동력원으로 바꿔주는 모터예여.
그래서 하이브리드 차를 보면 일반 차에 쓰는 휠가 다르게 휠의 빗살 사이가
꽤 좁죠. 그리고 단순한 구조.. 흔히 말하면 고기집의 불판을 연상하죠^^
그런데 그분 말씀은 하이브리드는 고속도로 같은 장거리보다 시내 주행이 연비가 잘나온다는 ....
고속도로 같은 장거리 타는데 누가 브레이크를 자주 밟았다 섰다 하나요.
그냥 한번 속도 붙으면 왠만하면 엑셀레이터 밟죠 카메라 뜨지 않는 이상..
그렇지만 시내에서는 신호도 걸리고 길도 복잡하고 정체도 많고
가다 서다 가다 서다 브레이크 밟을 일이 아주 많죠.
그러면서 기존의 모터 에너지도 이용하고 브레이크에서 받은 열 에너지도
동력원으로 사용하니 기름이 덜 먹죠.
1.엔진브레이크 상태에서 충전 2.브레이킹시 충전.3.내연기관 작동중에 엔진구동에너지로 충전 4.탄력주행중 바퀴구동되는 운동에너지로 충전.급가속시에(엔진+모터)가 동시 작동되는걸 하이브리드 모드라고하고 전기모터 힘으로만 가는걸 ev모드라함. 운행중 lcd창에 구동방식 변화가 친절히 나옵니다. 공인연비21,실연비16.5(시내13.고속도로22)
0/2000자